달러 뿐만 아니라 원화한테도 밀리고 있는 중.............
그도 그럴 것이 원화는 달러화와 어느정도 흐름을 같이 하고 있어서 엎치락 뒷치락 하는데...
엔화는 그저 하향 곡선.
물론 일뽕 새끼들은 대외순자산 많아서 걱정 없는 나라라고 지네 나라도 아닌데 커버 쳐주는데
아무 것도 모르는 병신 새끼들임.
지금 이게 대외 순자산이 너무 많아서 더 가속화 되는거임.
현 상황에 해외에 더 자산을 사들이는게 일본 국내 자본가, 기업가는 더 이득임.
환율이 자꾸 떨어지니까 이게 가면 갈 수록 더 이득이 되는 상황.
이 상황에서는 일본 자국내에 투자하는게 병신일 정도....
그나저나 이새끼들 이렇게 빠르게 망가지면 우리나라 경제도 출렁일텐데............
하여간 대한민국에 도움 안되는 쪽바리 새끼들.
그동안 일본은 대외자산이 많아서 무역에서 조금 손해봐도 경상수지는 엄청 흑자라서 문제가 없다 ~~!!! 라고들 말하고, 특히나 일뽕들은 그리 주장합니다만, 2022년도 들어서는 경상수지도 적자입니다. 그것도 역대 최대규모급으로 적자입니다.
옛날에 made in Japan이 팔려나갈때는 엔화약세를 무기로 수출증대효과라도 있었지만, 지금은 made in Japan으로 팔리는 물건은 매우 극소수입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엔화약세는 수출증대효과는 개뿔도 없고, 수입금액만 천문학적으로 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또한 동일본 대지진때 후쿠시마에서 크게 한방 먹고는, 탈원전화 + 전력회사 민영화를 서둘렀습니다. 그동안은 어느정도 유지해왔지만,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폭등 + 엔화약세 + 민영전기공급사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면서 전기료 크리가 터진 상태입니다. 전기를 주요 동력으로 사용하는 영세공장들은 폐업하거나, 폐업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장기적인 면에서 봐도 일본경제는 암울한게.....거의 유일하게 made in Japan을 떠 받치고 있는 토요타 자동차를 필두로 해서 일본 완성차 메이커들은 전기차 전환이 너무 늦습니다. 작년 토요타 자동차의 전기차 생산댓수가 1만대가 안됩니다. 이것을 부랴부랴 전기차 생산으로 돌아설려고 해도, 다른 기반시설이 따라줄지 의문입니다.
2021년 2차전지 업체중에서 그전년도대비 보합세이거나 소폭 하락한 영업실적을 이룬 업체는 일본업체들이 유일합니다. 우리나라 2차전지 업체들은 최소한 50%이상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고, 2022년도는 더 탄력 받을 예정입니다.
즉, 전세계 자동차 주도권이 전기차로 넘어가면, 일본은 자동차 산업에서도 갈라파고스로 전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윤석열 굥작
장제원 후장
한동훈 빽작
정호영 子작
원희롱 남창
엔화 저정도 속도로 떨어지면 국가 부흥 수단으로 전쟁만큼 좋은 게 없음.
쟈들 전쟁일으킴.
왜 선거에서 졌는지 이 댓글을 보니 이해가 가네요.
그걸 언급하면 이분법적 사고인건가요???
님 같은 사람 때문에 매국노라는 단어가 생기고 무역을 보먄 단순히 일본에만 흑자보는 구조가 되는거임.
그동안 일본은 대외자산이 많아서 무역에서 조금 손해봐도 경상수지는 엄청 흑자라서 문제가 없다 ~~!!! 라고들 말하고, 특히나 일뽕들은 그리 주장합니다만, 2022년도 들어서는 경상수지도 적자입니다. 그것도 역대 최대규모급으로 적자입니다.
옛날에 made in Japan이 팔려나갈때는 엔화약세를 무기로 수출증대효과라도 있었지만, 지금은 made in Japan으로 팔리는 물건은 매우 극소수입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엔화약세는 수출증대효과는 개뿔도 없고, 수입금액만 천문학적으로 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또한 동일본 대지진때 후쿠시마에서 크게 한방 먹고는, 탈원전화 + 전력회사 민영화를 서둘렀습니다. 그동안은 어느정도 유지해왔지만,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폭등 + 엔화약세 + 민영전기공급사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면서 전기료 크리가 터진 상태입니다. 전기를 주요 동력으로 사용하는 영세공장들은 폐업하거나, 폐업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장기적인 면에서 봐도 일본경제는 암울한게.....거의 유일하게 made in Japan을 떠 받치고 있는 토요타 자동차를 필두로 해서 일본 완성차 메이커들은 전기차 전환이 너무 늦습니다. 작년 토요타 자동차의 전기차 생산댓수가 1만대가 안됩니다. 이것을 부랴부랴 전기차 생산으로 돌아설려고 해도, 다른 기반시설이 따라줄지 의문입니다.
2021년 2차전지 업체중에서 그전년도대비 보합세이거나 소폭 하락한 영업실적을 이룬 업체는 일본업체들이 유일합니다. 우리나라 2차전지 업체들은 최소한 50%이상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고, 2022년도는 더 탄력 받을 예정입니다.
즉, 전세계 자동차 주도권이 전기차로 넘어가면, 일본은 자동차 산업에서도 갈라파고스로 전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부부채는 하늘을 찌르는데 경상수지 적자라..
아니,
한국 외람된 기레기들은
오히려 일본이 더 잘산다! 경제가 더 좋다!
이지랄 할게 뻔함.
검찰정상화 후 언론개혁이 절실해 보임.
우리나라는 비젼이 안보임..
일본은 솔직히 현재를 버리고 미래를 택했는데 우리는 지금 현재에 너무매몰되어있음
현대는 건물짓고 쌍용은망하고 기아는 현대에서 언제나 입양아신세고
보조금은 계속줄어들거고
실리콘 음극재도 현재 이런 상황인데, 전고체 배터리는 아직 기술적으로 완성된 제품도 아니고, 만약 올해안에 실험실단위로 개발 성공하였다고 해도, 양산에 적합한 기술인지 검증하는 단계가 있으며, 이 검증이 끝나고서도 최소 2년이상 기다려야 겨우 양산 첫 스타트를 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전고체 배터리 실용화까지는 10년이상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국내 유수의 업체들이 현재 실리콘 음극재에 전 역량을 투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http://www.mk.co.kr/news/world/view/2022/04/345514/
원하는 게 이런거니?
무식한 소리들 그만 하고 제발 공부 좀 해라. ㅉㅉ...
윤석열 굥작
장제원 후장
한동훈 빽작
정호영 子작
원희롱 남창
금리가 높은 해외로이동도 상당하죠..
저새끼들 금리 올리면 버블또옴ㅋㅋ
아마 경제불황터지면 국민예금 또 훔칠듯
그래서 금고를 두고살죠 쪽바리놈들
즉 겨우 붙잡고 있는 국내자산(부동산등)의 가치 붕괴가 이루어지고,
1년 예산중에 20%가 넘는 국채이자 부담율이 더 늘어나게 되어서 국가의 채무증가를 컨트롤 할 수 없기에 저렇게 양적완화를 포기 못하고 있는것입니다.
근데, 일본의 국가채무는 이미 통제범위를 넘어섰다고 (적어도 저는) 생각합니다. 답이 없어요...^^
쌍용 그냥 일본차 oem 조립만하면 대박일듯
그 돈이 일본 국내로 안들어 온다고 썼냐 안썼냐....
일본은 안 망함. 외채가 많은 것이 아니라, 국채가 많은 것은 그냥 집구석 돌려막기로 됨.
일본은 정말정말 돈 많음. 돈 벌 때, 해외 투자 정말 잘 해둔 덕임.
한국이 배워야 할 일임.
뭘 배워요?? 그덕에 일본 국민들은 거지 새끼들인거 모르세요?? 새로운 시너지를 유발하는 사업에 지원하면 오히려 일자리 창출에 더 이바지 되고 국가와 국민들이 동반 성장 할수 있는거 아녀요??
달러대비 내려감 - 해당 화폐 가치 상승
달러대비 올라감 - 해당 화폐 가치 하락
그럼 엔화는 달러대비 가치 상승인건데..??
1달러 구매에 975엔 써야하는데 965엔으로 10엔 덜 써도 1달러 구매가 가능해진거 아닌가요?
이런새끼들이 매국노임
일본 존나게 빨고 자국은 지역으로 갈라치기해서 자국의 분열을 꿰하는거니 매국노아님?
아베노믹즈땜에 일본경제 야작났는데 뭐??
극우라서 극우인 아베핧는거냐???
뭐 일본상대 장사하는 유학가있는 분들은 좋겠네요.
모 사이트에서는 플스5 산다고 난리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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