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답답합니다...
1,2차로 모두 하이패스 차선이고 그중 1차로는 진입불가.
일반 통행권 차량은
2차선이 끝나는 지점 즉..톨게이트 차선이 넓어지는 구간에 2차선에서 3,4차로 이용!!!
기흥 ic2차로 바닥에도 파란 점선 있는대 유도선만 자꾸 보시는게 사실 제가 보기엔 좀 답답합니다
운전이 직업인지라 이런 사고가 저도 날수 있겠단 생각가지고 쭉 살펴보고 있는데요.
동영상의 과실비율에 자신할 만큼의 충분한 지식이 있었다면 저도 댓글을 달았겠지만, 제생각이 옳다고 할만큼 알지못해서 여러 댓글을 읽어봤습니다.
그런데 모두 전문가처럼 확언하시면서 반대의견에 대한 공격성 댓글을 많이 하더군요.
솔직히 요즘 보배에 자주 들어오는데 자신의 의견이 틀릴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다른 의견이더라도 좀 더 배려하는 댓글을 보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의 답변으로 그래도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어 좋네요.
이러한 동영상으로 좀 더 방어운전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어 또 좋구요.
흐흐 블박차량 잘못이라고 운전면허 다시 따라고 하신분들 면허 시험장 가셨나?
그나저나 애매한 상황에서의 우선권 문제를 잘못알고 계신분들이 엄청 많다는 것을 이번 게시물을 통해 알게 됐네요. 좀 무섭습니다. 행여나 "내가 우선이야"하고 확 들어오는 차가 있을까봐...
이런 도로 교통에 대하여 차선이 제대로 그려져 있지 않거나 진입이 애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한다 라는 것이 명확히 정리되어 있고 교육이 되어 있다면 이런 논란까지는 오지 않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뭐 물론 한국 도로는 애시당초 이런 논란이 있을 법한 곳은 모두 정리를 하는 편인데 기흥 IC는 그렇지 않군요. 이건 민원 제기해서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BMW 차주님은... 순간 기분이 나빴겠지만 결국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셨군요. 블박차량이 신경질적으로 오래 클락션을 눌렀다거나 반복해서 누른 것도 아니고 그냥 욕한번 하고 지나가려 한걸 막아세워 따지려고 한 것에는 응당한 대가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여나 화가 엄청나고 본인 말대로 자신이 잘못한게 없다면 블박 들고 경찰서 가면 될 것이지 왜 위험하게 차량을 막아 세우고 따지나요? 그러다 뒤에서 트럭이 밀어버리면 형체도 안남습니다. 자신만 손해구요.
올리신 글이 이상하게 논란이 생기네요. 우리 모두가 저런 기흥 IC보다는 일반적인 톨게이트에 너무 익숙해져있나 봅니다. 그래도 차분히 대응 잘하셨네요. 영상에 나온 것처럼 BMW 차주가 신고를 해서 문제가 된다고 하더라도 해당 차주는 보복 난폭 운전으로 더 큰 형벌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유도선에 대한 논란을 완전히 종식시켜 버리세요.
결론은선행차우선 불차는차선변경맞네요
깜박이도안넣고 속도도 뒤지게빨리오네
그래놓고 상품권 운운하면서 차앞길막노
유도선 유도선 그놈에유도선이뭐길래
항상 겸손하시고요.
저한테는 큰형님같은분이십니다~
카톡으로 여쭤봤구요
스스로닷컴에 올리시면 답변해주실겁니다만
게시판 열리는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1,2차로 모두 하이패스 차선이고 그중 1차로는 진입불가.
일반 통행권 차량은
2차선이 끝나는 지점 즉..톨게이트 차선이 넓어지는 구간에 2차선에서 3,4차로 이용!!!
기흥 ic2차로 바닥에도 파란 점선 있는대 유도선만 자꾸 보시는게 사실 제가 보기엔 좀 답답합니다
이건 불자동차가 무조건 잘못한거라 봅니다
몰라서요 ㅎ
이건 너무 위험해보여요
네네 저거는 기흥 ic의 잘못으로 사고 빌생 가능성이 넢아 보이네요
불차는 1,2 차로구요
결론은선행차우선 불차는차선변경맞네요
깜박이도안넣고 속도도 뒤지게빨리오네
그래놓고 상품권 운운하면서 차앞길막노
유도선 유도선 그놈에유도선이뭐길래
합류면 더잘됫네요 선행차가 합류지점
다왔는데 불차가 끼어든거아닙니꺼..
동영상의 과실비율에 자신할 만큼의 충분한 지식이 있었다면 저도 댓글을 달았겠지만, 제생각이 옳다고 할만큼 알지못해서 여러 댓글을 읽어봤습니다.
그런데 모두 전문가처럼 확언하시면서 반대의견에 대한 공격성 댓글을 많이 하더군요.
솔직히 요즘 보배에 자주 들어오는데 자신의 의견이 틀릴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다른 의견이더라도 좀 더 배려하는 댓글을 보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의 답변으로 그래도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어 좋네요.
이러한 동영상으로 좀 더 방어운전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어 또 좋구요.
굳이 의견이 다르다고...비방하고 싸울건 없지요
사고를 바라보는 시각에도 차이가 있으니..
그래서 사고 이후 현저한 과실이라던가 이런거 잘 잡아내는 대물 담당자가 일 잘하는 사람이겟쥬?
사고를 바라보는 시각에 차이가 있어도, 과실비율이랑 누가 잘못했느냐는 결정되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이죠.
관리자나서 대가리박아라 좀
그분도 도교법에 안내선은 없다 하셨습니다
좌표 다알려드리고요. 두분에게 모두요.
이거 종결났네.
옵토님이 번거롭게 변호사님이랑 경찰관님께 직접 여쭤보고 글 작성해주셨는데
이 글 와서 몰랐던거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마디씩 남겨야되는거 아닌가요??
아무도 안보이시네...
그나저나 애매한 상황에서의 우선권 문제를 잘못알고 계신분들이 엄청 많다는 것을 이번 게시물을 통해 알게 됐네요. 좀 무섭습니다. 행여나 "내가 우선이야"하고 확 들어오는 차가 있을까봐...
이런 도로 교통에 대하여 차선이 제대로 그려져 있지 않거나 진입이 애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한다 라는 것이 명확히 정리되어 있고 교육이 되어 있다면 이런 논란까지는 오지 않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뭐 물론 한국 도로는 애시당초 이런 논란이 있을 법한 곳은 모두 정리를 하는 편인데 기흥 IC는 그렇지 않군요. 이건 민원 제기해서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BMW 차주님은... 순간 기분이 나빴겠지만 결국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셨군요. 블박차량이 신경질적으로 오래 클락션을 눌렀다거나 반복해서 누른 것도 아니고 그냥 욕한번 하고 지나가려 한걸 막아세워 따지려고 한 것에는 응당한 대가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여나 화가 엄청나고 본인 말대로 자신이 잘못한게 없다면 블박 들고 경찰서 가면 될 것이지 왜 위험하게 차량을 막아 세우고 따지나요? 그러다 뒤에서 트럭이 밀어버리면 형체도 안남습니다. 자신만 손해구요.
사고났으면 변경후 급제동차 70%라고 했습니다. 이건 맞는 말입니다.
사고났다고 가정한다면 아무리 내차선이라도 무리하게 끼어들어 사고 유발하면 책임이 더 많은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블박이 내 차선이냐 아니냐를 따지는 문제입니다.
그렇기에 한 변호사님의 답변은 본질을 벗어나게 되죠
질문을 다시하시는게 좋습니다.
답변도 저 답변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사고났다면..이라는 가정을 하고 답변을 하는것이 아닌
이렇게 문의해 주세요...
저 상황에서 블박은 계속 직진을 했어야 하는가
아니면 차로가 넓어지니 우측 차선으로 들어가야 옳은가.
한문철 변호사님 유능하신건 알지여...
그치만 몇대몇 100%정확한건 아닙니다...
70:30나온 판례 보험사처리결과 100:0 나왔답니다...
결국 보험사 금감원 경찰서 교통조사계 노력여부에 결과값이 달라집니다...
블랙박스 판결은 참고용으로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고판정에 피해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운전자를 전혀 배려 안하는 나홀로 운전자이구만..
별것도 아닌 것 가지고 교사블이 온통 시끄럽네..
독일M사 탑니다.
넘겨짚지마세요
조롱식발언은 안좋다고 보네요.
차대차 로써 문제지 이게 차종이 머라고
바뀌는 문제인가요? Bmw가 벤틀리면 바뀌나요? 본질을 흐리는거같네요.
혹시 m사가 디딸은 아니겟져?
현직 교통경찰관님도 한변호사님과 똑같은 의견이셨으니... 상품권은 상대가 신청하고
자기가 받겠네요 ㅋㅋㅋㅋㅋ
다시 한번 정확히 요점을 말씀드려보면 좋겠습니다.
한변도 나랑 같은 생각했구먼.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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