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뻘글은 오직 '헤드램프'에만 초점을 맞춘 글이니 오해 마시길
12위: 공동수상: 쌍용, 도요타
쌍용은 뭐 그렇다 할 기술이 없음
이제 도요타인데
도요타는 자동차 기술력이 독일차 뺨을 때릴 정도로 내구도가 좋아 잘 고장나지 않기 때문에 미국 사람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하지만 그렇지 않은 헤드램프 기술력.
헤드램프 기술력은 그저 평범한 수준이고 도요타의 플래그쉽인 아발론에도 그저 평범한 프로젝션 해드램프를 적용하는 모습을 보임.
게다가 귀빈들이 탑승하도록 만든 도요타의 찐 플래그쉽 센츄리도 헤드램프 기술력은 뭐 그저 그렇다할 정도.
귀빈들 태우는 거니까 그게 뭐가 중요하리, 편안하게 모시는 게 제격이지 라는 마인드로 만든 차 같음
최고 기술: 프로젝션 램프
11위: 현대
Led 프로젝션 해드램프를 주로 이용함.
그냥 뭐 평범한 수준.
쏘나타 해드램프 보면 작아 보이는데 하향등 2개, 상향등 2개의 램프를 이용한 방식으로, 그리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기술은 아님
곧 그랜저 풀채인지가 나오는데, 아 차량의 헤드램프에 ifs 시스템이 사용된다는 루머가 돌고 있음. 만약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현대의 순위는 올라갈 가능성이 큼
최고 기술: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10위: 렉서스
자동차기술력과 내구도는 독일차 뺨을 때리나, 헤다램프 기술력은 독일차 뺨도 때리지 못하는 수준이고 가장 만만하게 보이는 제네시스조차도 뺨을 때리지 못하는 수준.
Led 프로젝션 램프를 주로 이용하지만 렘프 크기를 줄였다는 것이 특이점.
램프 크기를 줄이고 광량은 그대로 유지하는 게 그리 쉬운 기술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그래도 현대보다는 높게 평가함.
최고기술: 소형 led 헤드램프
9위: 기아
9위부터 매트릭스 해드램프가 탑재된 브랜드들이 대거 등장함
매트릭스 헤드램프의 구실을 하는 IFS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그냥 도움이 되는 정도로 특줄나지는 못함.
최고기술: ifs 헤드램프
8위: 쉐보레
9위부터는 매트릭스 헤드램프의 구실을 하는 브랸드들이 나열됨.
트래버스에 첫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는데 쉐보레에서는 D-옵틱 헤드램프라 부름.
그게 뭐냐면 고출력 led 헤드램프들이 모여있는 시스템이고, 정밀한 헤드램프 렌즈들이 탑재된 기술, 차종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하는데 램프 기술 자체는 기아와 동급이나, 차종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 가능하단 점을 높게 평가해 기아보다 높은 순위로 메김
최고 기술: D-옵틱 헤드램프
7위: 케딜락
매트릭스 해드램프 기술의 여부는 모르겠으나, 램프의 소형화는 성공함
최고기술: 매트릭스 헤드램프
6위: 폴스타(=볼보)
매트릭스 해드램프가 적용되었고, 이때부터 램프의 수가 50개가 넘어감. 폴스타 측에서는 이 시스템을 픽셀 헤드램프라 부르고, 헤드램프 모듈 하나당 84개
최고기술: 픽셀 헤드램프
5위: 폭스바겐 브랜드.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는데, 폭스바겐 측에서는 iq 라이트라고 부름. 투아렉의 경우, 헤드램프 한쪽 당 하향등&상향등 다 포함해서 256개가 적용됨
최고기술: 픽셀 헤드램프
4위: 제네시스
동양권 브랜드 중 최상위에 위치해있음
매트릭스 해드램프가 적용되어 있고 특이점은 램프의 소형화가 이루어짐. 참고로 매트릭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면서 램프 모듈을 소형화시키는 것은 쉬운 기술이 아님.
제네시스 측에서는 이 시스템을 ifs 시스템이라 부르고 있고, 헤드램프 모듈을 MLA(Micro Lens Array)라고 부름
한 모듈 당 256개 픽셀
최고기술: mla모듈
3위: bmw
이때부터 헤드램프 기술력의 급이 넘사벽으로 높아짐
I8때부터 개발해서 적용한 레이저 헤드램프가 특장점이며, 차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고 코너를 돌 때 코너쪽으로 라이트를 비추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 매트릭스 헤드램프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임. Bmw측에서는 이 시스템을 어댑티브 헤드램프라고 부르나, 어댑티브 헤드램프의 기술 수준 자체는 그렇게 뫂지 않은 것으로 보이나, 레이저 해드램프 기술을 보유함.
최고기술: 레이저 해드램프
2위: 벤츠
헤드램프 기술력이 한단계 더 올라가 바닥에 글씨나 이모티콘 등을 비추는 디지털 헤드램프 기술이 적용됨
상용화가 어려운 기술로, 현대 브랜드도 컨셉으로만 이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상용화를 못함. 그만큼 상용화가 어려운 기술
한 모듈 당 100만개의 픽셀을 가지고 있음. 소형 프로젝션이라 보아도 무방.
현재 벤츠는 이 기술을 c클래스급에도 적용하기 시작.
최고기술: 디지털 헤드램프
1위: 아우디
램프 기술의 최강자로, 3위 아래 브랜드들은 따라오지 못할 램프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
기술력 끝판왕급인 디지털 헤드램프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레이저 헤드램프 기술도 보유함.
디지털 헤드램프를 활용하는 것도 경이로운데, 차선을 따라서 화살표를 표시해주는 것도 물론고, 방향지시등을 켤 때, 빙향지시등을 킨 쪽으로 헤드램프도 깜빡거림.
그리고 벽면에 헤드램프로 아우디 로고도 투사할 수 있을 정도로 기술력이 넘사벽급인 회사
여러모로 램프 기술력에는 진심인 브랜드
최근에는 해드램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컨셉 모델도 나옴
최고 기술: 디지털 헤드램프 & 레이저 헤드램프
르노가 빠졌네...
매트릭스 헤드램프 경험을 안해봐서 그런가보구나...
르삼도 순위를 매겨보자면, 케딜락과 폴스타 중간에 있습니다.
굳이 현기제하고 비교하자면
현기보다는 라이트 기술력이 높지만 제네시스보다는 떨어집니다.
야간 국도운전이 편안하고 눈이 즐겁습니다 ㅎㅎ
슴식이도 메트릭스 헤드램프 들어간거보면 기술력은 최소 공동7위이고 F1팀운영이나 규모면에서도 상당한데
실 납품했던 업체로써 굉장히 의아하네요
bmw이전에는 완만한 상향곡선, 이후부터는 엄청나게 가파르다고 봐야겠군요
그런데
자동차 기술력이라기보다 램프회사 기술이겠죠.
독3사중 헤드라이트는 아우디넘사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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