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SUV는 수입타이어만 장착해야 한다는(국산타이어 성능은 못믿겠다 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마루타가 되었습니다. ㅋ
이번에 넥센타이어에서 고성능 SUV용 타이어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함 체감 해보고자 폴쉐 카이엔에 "엔페라RU5" 타이어를 끼워보게 되었습니다..
카이엔의 육중한 덩치와.. 스포츠버튼과.. 코너링 한계성을 테스트 해보면서..
엔페라 타이어가 어떻게 반응할지 함 느껴보고 정보 공유 드릴께요~~
--------------------------------------------------------------------------------------------------
넥센타이어 장착 첫날 입니다.
먼저 엔페라 RU5 타이어 이름에 관하여 좀 살펴보면요..
페라: 야생,질주 등의 의미를 포함하는 라틴어라고 하구요..
RU: Reisure UHP 의 약자네요...
종합해보면... 온/오프로드건 마구 질주할 수 있는 레저용 초고성능 타이어...
라고 의미부여 할 수 있겠네요 ^^
3/28....들뜬 마음을 가지고 넥센 타이어테크 분당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해주시는 사장님.. ㅎㅎ BMW,VW 등 엔지니어로 일 하셨던 분이시랍니다~
일단.. 수입차에 대해 훤히 아시는 분이 작업 해주셔서 마음의 안정이.. ^^
조심스럽게 하체를 받치고...
다시한번 꼼꼼히 체크 하시면서...
차량을 들어 올리고..... (요 앞에 보이는 타이어가 금번 교체할 타이어네요~ 275/45/20)
기존 장착 중이었던 타이어를 떼어내니....
헉~ SUV가 해치백 같은 모습이 되었네요 ㅎㅎ
요기서 잠시...전면 디스크 함 보실까요?
나름 SUV의 무거운 중량과 탁월한 제동력을 위한 6P 디스크의 위엄,,, (이라고 까지 할꺼야..ㅋ)
진정 칼같이 꽂히는 브레이킹을 위해서는 세라믹 디스크를 하고 싶었지만...
옵션가격만 1200만원에 상당하는..(포르쉐 나빠요.. 너무 비싸요... ㅜㅜ)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존 타이어 탈거한 놈을 보겠습니다..
미쉐린 래티튜드 스포츠 타이어구요... 짝당 4~50만원대의 고가의 타이어 였네요..
하중지수 110 에... Y급(270KM 까지)... 오로지 접지력, 핸들링 만을 위한 타이어에요..
물론 섬머타이어구요.. 드라이그립에서는 거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Y영역대에서도 아스팔트를 쥐고 달리는 느낌... 감동인 타이어였습니다..
이건 뭐... 철심 튀어나오기 일보직전이네요 ㅎㅎ 다행히 양 사이드 편마모는 없네요..
얼라이먼트는 잘 잡혀 있다는 증거겠죠?
이제 새로 장착할 엔페라 RU5 타이어를 보겠습니다~~ 짜잔~~
요건 하중지수 110에.. V급(240KM 까지)이네요..
타이어 패턴을 좀 볼까요?
트레드 디자인도 심플하고.. 4개을 굵은 패턴도 빗길 배수성에 강해 보이고..
랜덤한 피치 배열로 정숙 하겠구나.. 라는 예상을 해보게 되네요~
Asymmertic 패턴으로 인,아웃을 구분 지은것도 조정안정성과 코너링 성능도 생각 했네요~
타이어 장착을 하고.....(20인치라 너무 고생하셨어요.. ㅜㅜ 낑낑..)
위~~~~~~잉~~~~~휠밸런스를 보고.....
장착을 한 뒤~~~ (휠이 너무 드럽네요,.. ㅋ 비가오기만을 기다리는... ㅋㅋ)
디자인은 참 고급스럽네요... H사, K사 타이어에 비해서 훨씬 ~~ ㅎㅎ
얼라이먼트를 꼼꼼히 보고..... (고가의 호프만 장비네용,,)
짜잔~~~~~ 완성 되었습니다.
토탈 2시간 정도 걸린 작업 이었구요....
드디어 엔페라 RU5 의 성능을 체험 할 수 있는 스타트 라인에 섰습니다..
한달간 열심히 타보면서.. 접지력,소음,승차감,코너링 등...
조건이 허락하는데로... 많은 시도를 해보고 또 후기 올릴께요~~~
◎ 장착 총평
타이어 장착점 평가 ★★★★★
타이어 디자인 평가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