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차량 흠집관련 글을 올렸던 회원 입니다.
바쁘시겠지만 글 끝까지 읽고 꼭 추천좀 부탁 드립니다.
두 번째 글 이후에 3번정도 CR 팀장이라는 사람을 만났었고 문제 해결은 커녕 깊은 빡침만 더 생겼습니다.
차량 출고 전 의심이 갔던 일들과 매끄럽지 못했던 과정들이 차량흠집 관련한 컴플레인 과정에서
확인한 서류를 통해 실제 문제가 있었던 것을 확인하였고, 추가적으로 말도 안 되는 문제까지 발견되어 더 이상은 저 같은 피해를 입거나, 저와 같이 기업의 만행으로 괴로움을 받는 사람이 없었음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앞뒤가 안 맞는 말로 고객을 기만하고 농락하며, 말장난을 하면서 도리어 고객에게 큰소리 치면서 해볼 태면 해보라는 식의 배짱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뭐 딜러사의 행태를 알립니다.
저는 BMW 한X모터스 뭐 지점에서 2016년식 420D GC 차량을 3월 21일 에 출고 받았습니다.
이 모든 일은 출고 후 다음날 조수석 휀다 부분에서 흠집이 발견 되면서 시작 됩니다.
누군가 작업을 하였고 광택이 아예 없으며, 이색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 이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그 동안 있었던 일, 추가 문제점 현재 진행상황 에 대하여 정리 하였습니다.
이전 내용은 아래 링크를 첨부 합니다.
1.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28423
2.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31101
1. 차량 흠집관련
확인을 위하여 센터에 두 번 들어갔고 결론은 똑같은 이야기 입니다
도장반장 - 우리는 이런 작업 안 한다, 이렇게 디테일 한 작업을 했다면 PDI 일 것 같다.
CR팀장 - PDI에서 이런 광택, 샌딩작업 안 한다. 물량도 많고 시간이 없어서 안 한다.
여러 경우의 수가 있고 PDI 작업 내역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확인할 방법 없고 도의적 차원에 수리를 해주겠다. 믿고 수리해라.
"본인 - 광택으로 정말 해결 가능합니까?
CR 팀장 - 광택작업 먼저 해보고 안되면 휀다 탈거해서 도색, 그것도 아니라면 휀다교체 까지 될수도 있겠죠
본인 - 광택으로 확실히 원복이 된다고 확답을 달라. 하지만 광택으로 해결이 안될 시에는 내 요구사항을 수용해 달라
CR 팀장 - 작업도 안 해보고 확답을 어떻게 합니까? 일단 저희들 믿고 작업 합시다. 이 방법 말고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본인-약속도 없이 어떻게 작업 합니까? 이러나 저러나 손해는 내가 감수해야 되는데,나는 그렇다면 작업 못합니다
CR 팀장 -고객님 대화가 안되네요. 이것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맘대로 하세요"
2. 선 PDI or PDI 2회
CR 팀에서 제시한 PDI 자료(엑셀파일 같은?) 확인결과 1월 17일에 Pdi 작업에 들어가 2월 2일날 PDI 작업 완료가 된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제가 가계약한 날이 2월 19일, 계약금 완납한 게 2월 28일 입니다)
매장에 방문하여 딜러, 세일즈 팀장과 이야기 할 때 뿐만 아니라 통화 시 에도 몇 번이고 물었지만 PDI 두 번 한 것이 맞고 절 때로 인수 거부 나 문제 차 아니라는 주장 입니다.
딜러는 PDI 두번하는 경우도 있다 하고, CR 팀장은 PDI 2회 할 수 없다 합니다.
또한, 자기가 봤을땐 “계약이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차량이 출고 된 것은 아닌 것 같다.”
“디테일 한 상황 까지는 알수없다. 차량은 문제 차 아니고 인수 거부차도 아니니 안심해라.”
저 가지고 장난 치는 것도 아니고…… 서로 말이 다릅니다.
이상황을 정상적인 상황으로 받아 들이고 믿어야 합니까?
자기들도 정확히 해명하지 못하면서 고객이 그냥 믿고 대충 넘어가야 합니까?
PDI를 몇번을 떠나 상황이 정상 적이지 않았고 그것에 대하여 고객이 문제 제기 했을 때 정확한 해명 또는 사과가 먼저 아닌가요? 모른다 하고 대충 넘어가면 끝 입니까?
3. 차량 출고일 문제
이번에 차량 딜리버리 시트를 확인 하면서 새로운 문제점을 발견 하였습니다.
3월 2일날 차량이 탁송차량을 통해 딜러매장에 입고된 내용을 확인(딜러 사 사인까지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딜러로 부 터 “차량이 오늘 오전 배차로 입고 되었습니다.” 하는 사진과 카톡을 3월 6일날 받았습니다. 또한, 중간에 차량 출고관련 질문을 했었고, 최초에는 “오늘(3월2일) 올라올 것 입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었으며, 그 이후 “오늘은 힘들 것 같다 월말 월초라 차량이 많아서 PDI가 늦어진다” 라는 최종답변을 받았었습니다.
4일 이라는 갭이 생깁니다. 딜러가 차량 올라온 것을 몰랐을 수도 있다 합니다.
저는 당연히 이 부분에 대해서 해명을 요구했고 CR 팀장이라는 사람은 어이없는 대답을 합니다.
“3월 2일에 입고 된 것은 맞지만 4일동안 차량이 어디에 있어 고, 차에 뭔 일이 있었는지 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자기도 딜러가 왜 그런 거짓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CC TV도 이미 없어 확인불가다.”
어이가 없어서 계속 해명을 요구하니
”이거 이외에는 자기는 모르니까 궁금하면 나 말고 딜러한테 질문해라, 제가 고객님 에게 이 차를 팔았습니까?”
이렇게 대답 합니다. 차량문제 관련 고객담당을 하고 내 문제 담당자 이니까 당연히 질문 할 수 있는 것 아닙니까? 없는 이야기 만들어 낸것도 아니고…… 그리고, 내역서에 보면 2월 2일날 캐리어 업체에서 차량을 인도 받았다고 나옵니다. 저는 이 상황도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갑니다.
4. 하자 수리 내역 고지
딜리버리 시트를 확인 하면서 비고란 에서 하자수리 내역을 발견 하였습니다.
사이드 판넬 운전석 뒤 덴트……. 정말 화가 나고 어이 없는 게 차량 출고부터 문제 발견 후 여러 번 딜러에게 PDI 내역과 하자 수리 내역 고지를 요청 했지만 매번 돌아오는 답변은
“차량수리를 한적이 없기 때문에 그런 내용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본 서류는 도대체 뭔가요?? 정말 몰랐던 건가요??
제가 알기론 딜리버리 체크 시트 에 기제가 되어 있다면 PDI 내역에도 존재 한다는 이야기 인데
왜 아무도 이 이야기는 하지 않고 숨겼을까요?? 별거 아니라 생각해서??
“하자고지에 대한 내역을 확인 하였고, 이 문제에 대해 문제없이 차량을 인수 하였음을 아래와 같이 서명 합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분명 딜러 사 에서 확인하고 서명을 했을 것이고, 차량 출고 전 고객에게 꼭 고지해야 하는 법적인 의무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자기들은 지켜야 할 것들은 지키지도 않으면서, 자신들이 한 잘못 또는 문제에 대하여 고객의 정당한 요구(교환)는
“무리한 요구여서 들어줄 수 없다. 규정상 안 된다. 운행상 결함이 아니라 안 된다. 계약서 조항은 강제성이 없다. 수리와 일정부분 보상 말고는 안 된다.” 라며 고객말을 짜르고, 문제에 대한 정당한 항의 와 의심되는 부분에 해명을 요구하면
”고객님은 자신들의 말을 믿지 않고 부정한다. 대화가 안 된다. 답을 정해놓고 질문한다. 정 못 믿겠으면 소보원 에 신고 하던지 소송을 하던지 맘대로 해라. 자기는 모르겠다.” 하며 무조건 자기들을 따르지 않으면 안 된다는 식으로 겁을 주고, 배 째라는 식으로 나옵니다.
또한, “덴트 수리는 빈번히 있는 작업이고 PDI에서 하는 정상적인 작업이다.
덴 트는 아무 작업도 아니고 사고수리도 아니다.“
아무 작업도 아닌데 왜 서류상 고지가 되어있는 거죠?
그리고, 문제가 없다면 왜 고객에게 고지를 안 해줍니까?? 왜 숨기죠??
아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보관된 차량이 찌그러질 이유가 있나요?
또, 저는 출고 전에 C필러 조수석 뒤 크롬몰딩에 찌그러짐 있어서 교체 받았었고
운전석 뒤 C필러 크롬몰딩 안쪽 고무패킹 이탈이 있어서 교체 받았습니다.
딜러 말만 믿고 순진하게 교체 받고 차량 출고 했습니다.
2016년식 차량인 것 알고 구입 했지만 거의 1년 다된 차량이라 말해준 적 없었습니다.
이 차가 정말 1년동안 정상적으로 보관된 차이며, 아무 사고 없이 이렇게 됐을까요??
이 차량은 정상적인 차량이 아닌것 같습니다.
매장에 가서 정당한 돈을 지불하고 신차를 구입 하였는데 남들과는 다르게 신차라 할 수 없는 퀄리티의 차량을 인도 받았고, 당연히 계약서 조항에 근거하여 차량 교환 또는 환불을 요구 하였습니다.
말로는 고객입장에서 생각한다 하면서, 자기들 입장만 이야기 하며 모든 손해와 불이익은 고객이 감수하고 넘어가길 원하며 시간만 끌고있는 딜러 사에 굉장히 화가 났습니다.
불리한 질문을 하면 모르쇠로 일관하고 ”당신은 내 말 자체를 믿지 않는다, 왜곡해서 듣는다, 내가 모르는 것만 물어본다, 답을 정해놓고 듣는다, 말이 안 통해서 이야기 하고 싶지 않다 맘대로 해라, 소송하고 싶으면 해라, 고소해라” 이런 식으로 고객에게 막말하는 딜러 사 와 더 이상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또, 바로 전 차에 초기불량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차량 견적, 계약, 출고 전 까지 몇 번이고 해당 딜러에게 부탁하고 신경 써달라 했었습니다.
전 누구를 믿고 뭘 부탁한 것 일까요?? 견적 받고 2일만에 차량 수배했다 했을 때부터 알아봤어야 했습니다.
(다른 딜러사 에서 견적 받았을 때 계약이 다 되어 있어서 차량 수배 하는 거 힘들 것 같다 했었습니다.)
또한, 모든 책임과 이야기는 딜러 사 와 해야 한다 하며 모르쇠로 일관하는 BMW 코리아 에도 굉장히 실망 했습니다. 몇 번이나 전화 했지만 "딜러사가 상위 기관이다. 우리는 직접 고객과 소통하지 않는다." 라며 앵무새 같이 대답할 뿐입니다.
차량수입 및 관리는 출고 전 까지는 BMW 코리아 에서 한 것 아닙니까? 차량품질 뭘 보증 한다는거죠??
샌딩하고 광택내고 판넬 덴트하고....이것이 정말 정상적인 신차 인거죠?
평택 PDI 에 잘 보관되어 있다 나온 차량 맞는거죠??
BMW 차량 을 구입하면 이런 식으로 출고 되는게 통상적인 일인거죠?
아무리 생각하고 이해하려 해도 말이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하자 수리 내역 고지를 사전에 정상적으로 받았다면 저는 이 차량을 절때 출고받지 않았을 것 입니다.
정말 사기 당한 기분이 어떤 것인지 이번에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저는 이 차량을 더 이상 탈수도, 타고 싶지도 않습니다.
또한, 힘없는 한명의 소비자라 그저 생각 하는 것 같은데 끝까지 해볼 생각 입니다.
잘 해결될수 있게 관심 부탁드립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꼬질꼬질하더라구요
요점만..
항의 하면서 여러 관련서류를 확인하다 보니
추가로 구린점이 발견되서 싸우고 있는 중 입니다.
1. 차량 pdi 관련 딜러(pdi두번) 와 딜러 cr팀(선 Pdi한번)에서 제시한 내용이 다른점.
2. 3월2일에 차량 딜러사 에서 받아놓고 6일날 이나 되서 차량입고 됐다 말하고 지연 시킨점.
3. 차량 수리 했던 내역이 있는데 없다고 거짓으로 말한점
(운전석 뒤 사이드판낼 덴트)
4. 법적인 의무로 고지해야 하는 하자수리고지내역 몇번이고 요청 했지만 없다고 거짓말 한 점(차량수리관련)
5. 차량 조수석 휀다 부분에 작업한(샌딩) 흔적이 있는데
서로 안했다 말할뿐, 수리로 어떻게 마무리 하려 하는점
6. 1년식 장기 재고였던 차량 사전에 공지없이 판매한 점
(16년식 이라고만 이야기 했지 그런얘기 사전에 없었습니다.)
이런건 범죄입니다. 다시 올려서 추천 받고 베스트 올라가 기사화 시켜서 캡쳐해서 CR팀장에게 보내세요. 예상컨데 하자고지서 한장 더 딜러사에서 보관하고 있을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고객1장 딜러사 1장 법적인 문제로 보관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니 보관하는게 필수일 것입니다.
회사에 보관하고 있는 하자고지서 보여달라 하십시오. 그럼 거기에 고객에게 사인을 받아야 하는데 차주가 사인을 안했다면 누군가 했을 겁니다.
이게 법적으로 튼 문제의 소지를 만들 수 있을테니 그거 한번 확인해보십시오.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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