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3세대 i30 / WRC 헤이든 패든 시승 영상!
최근 현대가 드디어 i30 신형 해치백 모델을 출시했다. 지난 2011년 2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5년 만에 풀체인지 된 3세대 모델을 선보인 현대차는 연각 25만 대 판매를 목표 세우고 있으며, 향후 폭스바겐 골프를 넘어설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폭스바겐이 비틀거리는 상황에서 목표를 잡았으니 가능하려나?ㅋ)
기존보다 좀 더 날렵한 외모를 갖춘 i30 신형에는 최대 140마력의 출력과 24.7kg.m의 최대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4리터 가솔린 엔진과 최대 204마력과 27.0kg.m의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그리고 136마력과 30.6kg.m의 최대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6 디젤 엔진 등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화를 이루게 된다.
현대 i30 신형에는 초고장력 강판을 53%까지 확대 적용해 차체 비틀림 강성을 증대 시켰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코너링 시 후륜 접지력 향상과 밸런스 붕괴 없이 안정적인 차체 선회가 가능해졌다고 한다. 이와 함께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와 전 모델에 터보 엔진 라인업을 통해 좀 더 파워풀한 가속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다.
한편, 현대차는 3세대 i30 신형의 복합 연비가 리터당 1.4리터 터보 모델이 13km, 1.6리터 터보 11.6km, 1.6리터 디젤이 17.3km의 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판매 가격은 2,010만 원 ~ 2,615만 원에 출시됐다.
출처 : 믿을수있는 중고차 "원더풀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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