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으아가악아개 20.06.05 09:46 답글 신고
    사용자가 관리를해야..
    답글 2
  • 레벨 대위 2 Athlon2 20.06.05 10:25 답글 신고
    SD카드 구조가 그렇게 쳐먹었는데 생각보다 맛탱이 가기 쉬운 구조고

    블랙박스 장착 위치상 열도 미친듯이 뜨거워지는 기기인데 그 생각은 안하고

    관리안해도 고장 안나야지!

    이런 마인드로 살고있으니 사고나면 [블박 영상이 저장 안되있네요 어떻게하죠?] 이런소리하고

    차도 관리를 해줘야 도장도 유지하고 오일이 세는지 브레이크가 멀쩡한지 확인은 해야지

    세차도 안하고 차에 광택이 사라졌으니 제조사가 책임져라

    브레이크 패드가 다 닳았는데 왜 안알려줬냐? 바꿔줘라 이런소리랑 같은거임

    물론 제조자도 고장안나게 만들어야 하는 의무도 있지만

    유지관리를 해야하는 사용자의 노력도 필요함.


    그리고 어이없는 관계자로 몰아가는 답변이 있어서 그런데

    예전에 랜트카 관리하면서 SD카드 정말 이유없이 죽어나가는걸 한두번 본것도 아닌데

    알고 말하는 소리인지 모르겠음.
    답글 4
  • 레벨 원사 2 이에는이눈에는눈 20.06.05 09:56 답글 신고
    메모리 소모품이라느니 가끔씩 영상 확인해서 관리해줘야 하느니 이런 말 하는 사람들 다 업체 관계자인가요?
    누가 그런거까지 해야 되는게 과연 지극히 정상적인 겁니까?
    기계든 가전이든 뭐든 사람 손으로 관리하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고장 안나게 만드는게 기술이고 당연히 그렇게 개발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죠.
    메모리 몇 년 써도 잘 되는 제품도 있는데 꼭 고장나면 소모품이느니 이런 걸로 핑계 대더라고요 ㅋ
    몇 개월만에 안되는 건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답글 3
  • 레벨 중장 으아가악아개 20.06.05 09:46 답글 신고
    사용자가 관리를해야..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47 답글 신고
    사용자가 어떤관리를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호로자슥킬러 20.06.05 11:15 신고
    @역삼동호빵이 메모리카드 포맷 생활화.녹화가 제대로되고잇는지 한번씩터치해서 재생시켜보기
  • 레벨 대위 2 Athlon2 20.06.05 09:49 답글 신고
    주기적으로 SD카드 저장내용 확인해봐야됨.

    생각보다 잘죽음 용량 작을수록..

    그리고 포맷이 꼬여서 쓰기가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녹화가 안되면

    컴퓨터에서 포맷해줘야..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51 답글 신고
    저도 메모리카드가 문제인가 싶어서 녹화를 다시해보니 또 되더라구요
  • 레벨 병장 블루SLK55 20.06.05 09:49 답글 신고
    메모리카드는 소모품입니다. 최소 1년에 한번은 교체하시면서 타야 합니다. 중간중간에라도 녹화 정상적인지도 확인하셔야 하구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50 답글 신고
    정확하게 신차를 3월경에 구매해서 3개월지났습니다 메모리카드도 보니까 아이나비 진품이더라구요 3개월만데 고장나는게 정상인겁니까?
  • 레벨 준장 꿍짜작꿍짝 20.06.05 09:51 답글 신고
    가끔씩 메모리 빼서 위반차량 신고도 할 겸 겸사겸사 녹화 잘 되나 확인 꼭 해야겠네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52 답글 신고
    블랙박스로서의 가치가 전혀 없는거같습니다 지금 3개월차입니다
  • 레벨 중위 1 카운타 20.06.05 09:53 답글 신고
    사용 하는 사람에 따라서 틀리겠져 뭐 ^^ㅋ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53 답글 신고
    블랙박스도 사람을 가리는거군요 엄청난회사입니다
  • 레벨 원사 2 이에는이눈에는눈 20.06.05 09:56 답글 신고
    메모리 소모품이라느니 가끔씩 영상 확인해서 관리해줘야 하느니 이런 말 하는 사람들 다 업체 관계자인가요?
    누가 그런거까지 해야 되는게 과연 지극히 정상적인 겁니까?
    기계든 가전이든 뭐든 사람 손으로 관리하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고장 안나게 만드는게 기술이고 당연히 그렇게 개발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죠.
    메모리 몇 년 써도 잘 되는 제품도 있는데 꼭 고장나면 소모품이느니 이런 걸로 핑계 대더라고요 ㅋ
    몇 개월만에 안되는 건 문제가 있는 겁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09:59 답글 신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게 이겁니다
    연식이 오래된 제품도 아니고, 심지어 핸드폰연동도해서 충격알람까지 오게끔 해놨는데

    제가 이런말씀드리는이유도 제가타던 이전차도 2년동안 블랙박스가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 레벨 중장 spe02 20.06.05 11:24 답글 신고
    메모리카드 소모품맞고 블랙박스용은 특성상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합니다
    관리라고 해봤자 별거없고 블랙박스 설정들어가서 포맷한번씩 해주면 됩니다
    메모리카드 문제로 녹화가 안되거나 자료가 날라간 경우 제조사에서 뭐해줄게 없습니다
    메뉴얼에도 나와있구요
    보증기간내라면 무상as나 메모리카드 교환정도뿐
  • 레벨 원사 2 이에는이눈에는눈 20.06.05 18:18 신고
    @spe02
    요즘엔 포맷도 자동으로 해주고
    블랙박스 자체적으로 메모리 관리해주는 기능도 있는데 뭔 수동 포맷 시절 얘기하시나요? ㅋ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6.05 10:01 답글 신고
    메모리 교체해서 해 보시고 잘 되는지 확인은 우선 하셔야 하고..
    메모리 문제가 있음 메모리에 대해 as요청하시는게 정상.
    불량은 어디에나 있고 그걸 확인하고 하는건 사용자 몫,
    불량에 대한 대처나 대응이 미흡한건 지탄받을 일이지만, 사용자로서도 할 건 해야죠.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09 답글 신고
    지금 제품홈페이지가서 사용자 매뉴얼을 봐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메모리카드 관리하라는 내용이 메뉴얼에 단 한글자도 없습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6.05 10:12 신고
    @역삼동호빵이 아.. 네..ㅎㅎ..
    꼬투리 잡기로 하면 세상일에 끝이 있을까 싶은데... 잘 처리 하시길 ㅎㅎ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16 답글 신고
    꼬투리가 아니라 실제로 발생한 문제에 관해서,
    금액대가 달라도 같은 예로 g80같은차가 3개월안에 결함이 난다면 자동차 관리를 제대로 못한 사용자를 욕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6.05 13:21 신고
    @역삼동호빵이
    그냥 본인 기분 나빠서 맘에 드는 말만 필요하시지,
    기분 나빠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서 저 회사가 말문이 막혀서 아무말 못하게 하실 생각은 전혀 안하시니..
    그러니까 이렇게 문제 생겨도 메뉴얼에 없잖아! 이러면 어쩔건데 말해봐! 라고 우기는 논리만 펼치시죠..

    메모리 카드 구조가 어떻게 산업기준 불량률이 어떻고,
    그에 대해 대처와 법안이 어떻고 보상기준에 따라 뭐라뭐라 해 봤자 '그래도 이러면 안되잖아' 이러시잖아요
    알아서 하세요. 뭐 알려드릴 의욕이 하나도 안나시는 분이네요 ...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0 답글 신고
    말씀은 고맙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도 말씀대린대로 재부팅후에 정상적으로 녹화되는것을 확인 되어 메모리 불량은 아니라고 말씀드렸고 저 역시도 근거를 기반으로 말씀드린겁니다

    그래서 일반 가전메뉴얼에는 사용자에게 에러조치나 그 외, 심지어 세탁기 매뉴얼보시면 우웅~ 지잉탁 소리가나는것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등, 사용자들이 자주 일어나거나 문의하는사항에는 매뉴얼이 반드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홀릭님포함 여기계신분들도 SD카드가 불량이 자주난다고 말씀하셨고, 다들 아시더군요 불량많다고
    그게 하루이틀이 아니라 몇년 몇십년째 이런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본인들 로고까지 SD카드에 새겨서 판매를합니다. 그럼 이 문제에 관해서 언급이 전혀없이 자연스럽게 유저의 잘못이라고 외치는건 너무 회사위주의 생각이 아니신지 말씀드립니다

    사용자로서도 할건해야하는건 반드시 매뉴얼에 넣어야하는것이고 그것을 꼬투리라고 생각하시는것 부터가 사용자보다는 기업의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거같아요.
  • 레벨 중령 1 knn 20.06.05 10:03 답글 신고
    4월말~5월 초 부터 주차녹화 없었으면 작성자 분도 확인을 너무 안하시긴 했네요.
    그건 그럴수 있는데, 뭔 새제품이 3개월만에 저러나요 ㅋㅋ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09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 지금 제품홈페이지가서 사용자 매뉴얼을 봐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메모리카드 관리하라는 내용이 메뉴얼에 단 한글자도 없습니다
  • 레벨 원사 3 정신나간송서방 20.06.05 10:03 답글 신고
    상시주차녹화가 계속되진 안을거에여. 무작정 계속 촬영되면 배터리가 소모되어서 방전기능때문에 기본설정된 전압이하로
    내려가서 자동으로 꺼진거 아닐까요? 초반은 새차니깐 배터리 용량이 충분해서 녹화가 되었을거같은데...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08 답글 신고
    해당 사건이 저녁에 발생한건데 블랙박스 on/off 알람역시 핸드폰으로 해놔서 꺼졌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녁에는 꺼지지않았습니다
  • 레벨 대위 2 비1상 20.06.05 10:06 답글 신고
    억울하겠지만 고객센터 상담원은 상담원일뿐 권한이 없습니다.

    번거롭고 짜증나더라도 기기결함인지, 메모리카드 문제인지 파악하는게 중요하죠.

    블랙박스 점검해서 블랙박스 문제가 맞다면 그 시간대에 발생한 사고 자료를 준비해서

    그에 따른 보상을 제대로 요구하시는게 맞는거라고 봅니다.

    상담센터에 연락해서 나 손해본거 니들이 책임지라고 하면 어떤 회사도 책임 못진다고 말하죠.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10 답글 신고
    그래서 상담사에게 더 높은 엔지니어나 면담가능한 인원을 통화하게 해달라 했더니 상담사와 통화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럼 고객입장에선 어떻게 설명을해야할까요
  • 레벨 대위 2 비1상 20.06.05 10:22 신고
    @역삼동호빵이 />
    당장은 안내받은 절차데로 진행하시는 방법외에는 없어요.

    호빵이님은 답답하시겠지만, 상담원은 그게 회사 규정이니 교육받은데로 하는거에요.

    그래서 상담원도 블랙박스 이상유무를 택배로 보내서 확인하게 해달라고 한거고

    일단 업체에서 말하는 절차를 지키고 문제가 확실해지면 그때 자료를 준비해서 피해보상을 요구해야한다는거죠.

    회사에서도 일일이 고객대응 하다보면 본 업무를 못하니까 상담원을 두고 일을 진행하는거죠.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26 답글 신고
    네 상담원에게 욕을하거나 큰소리를 치지않았습니다.
    일부 회사들은 그래서 상담사 위에 더 높은 전문엔지니어를 배치해서 상담을 해주기도 한답니다.
    이번문제같은경우에도
    블랙박스를 택배로 보내서 해당 제품에 결함이 있다 인정해도 그 어떤것도 해줄수가없다고 합니다.
    그럼 대체 이 제품을 왜 사야하는지 생각이들더라구요
  • 레벨 소장 프로페셔날 20.06.05 10:15 답글 신고
    블박 관리 안해도 정상작동 되어야하는게 정상!

    고장이나 이상이 있으면 A/S 확실하게 해줘야지 말로만 떠드는 A/S는 소용없음.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17 답글 신고
    두번다시 위 회사제품 구매안합니다.
  • 레벨 중령 2 다섯시삼십칠분 20.06.05 10:27 신고
    @역삼동호빵이 두번다시가 아니라 이참에 바꾸셔야죠. 계속 쓰긴 하실건가봐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30 답글 신고
    택배보내서 뜯어내면 다른거써야죠
  • 레벨 대위 2 Athlon2 20.06.05 10:25 답글 신고
    SD카드 구조가 그렇게 쳐먹었는데 생각보다 맛탱이 가기 쉬운 구조고

    블랙박스 장착 위치상 열도 미친듯이 뜨거워지는 기기인데 그 생각은 안하고

    관리안해도 고장 안나야지!

    이런 마인드로 살고있으니 사고나면 [블박 영상이 저장 안되있네요 어떻게하죠?] 이런소리하고

    차도 관리를 해줘야 도장도 유지하고 오일이 세는지 브레이크가 멀쩡한지 확인은 해야지

    세차도 안하고 차에 광택이 사라졌으니 제조사가 책임져라

    브레이크 패드가 다 닳았는데 왜 안알려줬냐? 바꿔줘라 이런소리랑 같은거임

    물론 제조자도 고장안나게 만들어야 하는 의무도 있지만

    유지관리를 해야하는 사용자의 노력도 필요함.


    그리고 어이없는 관계자로 몰아가는 답변이 있어서 그런데

    예전에 랜트카 관리하면서 SD카드 정말 이유없이 죽어나가는걸 한두번 본것도 아닌데

    알고 말하는 소리인지 모르겠음.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30 답글 신고
    말씀하신부분은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제품 자체의 기능을 못하는 결함이 있다면 그게 유저가 관리를 안한몫이 더클까요 아니면 제조사가 더 잘못한부분이 클까요.

    해당부분에 있어 3개월동안 제가 그럼 2일에 한번씩 블랙박스 영상을빼고 보관하고 백업하고 포맷하고 했어야 그게 관리인가요??
  • 레벨 대위 2 Athlon2 20.06.05 10:33 신고
    @역삼동호빵이 그정도의 노력까지는 아니더라도

    블랙박스에 LCD가 있는 모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종종 차에서 내릴때 블랙박스 한번 만져봐서

    상태 확인 한번씩만 해줘도 됩니다. 어렵지도 않고 오래걸리는 일도 아니잖아요?

    녹화가 안되는데 기기의 결함이면 당연히 보증기간 내에서는 제조사에서 고쳐줘야죠

    안해주면 개새끼들이죠 비싼돈 쳐받아놓고 하자품 판 개새끼들인데.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35 답글 신고
    제가 본문에도 적어놨습니다.. 자동차 타면 간혹가다 lcd터치해서 이상메세지 없는지 상태확인은자주합니다
    저도 새차니까요.. 화면누르면 정상적으로 작동을하고있습니다

    유저입장에서 메모리카드까지 주기적으로 빼서 영상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야된다고 말씀하시는분들이 있어서 실제적으로 그렇게 하시는지 궁금했습니다
  • 레벨 대위 2 Athlon2 20.06.05 10:36 신고
    @역삼동호빵이 최근 영상저장 시간 확인합니다.

    제 블랙박스는 최근 저장된 영상을 시동ON이 되면 알려줍니다.

    물론 상시녹화고요
  • 레벨 소위 1 이봐토해 20.06.05 10:36 답글 신고
    몇개 업체 2체널 블박 쓰다 고장나서 다시 사다가, 이제는 그냥 샤오미 1체널 블박 2개 사서 앞 뒤에 붙여 씁니다. 둘 다 앱에서 wifi로 영상 확인, 다운로드 가능한데다, 전방이나 후방 중 하나가 고장나면 그것만 바꿔주면 되니까 오히려 편리합니다.

    대신, SD는 꼭 조금 비싸지만 꼭 MLC 등급의 SD 사용합니다. 일반 SD는 지우고 쓰기가 반복되다 보면 저장이 안될 수 있거든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38 답글 신고
    혹시 쪽지로 링크 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블랙박스/네비게이션전문으로 해오는 업체도 이모양이라면 그냥 저도 싼거 껴서 고장나면 바꿔야겠네요
  • 레벨 소위 1 이봐토해 20.06.05 10:49 신고
    @역삼동호빵이 방금 쪽지 보내드렸어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레벨 중사 3 산쵸맨 20.06.05 11:16 답글 신고
    샤오미 하루테스트해보고 팔았음... 낮에는 그냥 저냥 쓸만한데 밤만되면 아무것도 안보임... 지금은 아이나비랑 사이드블박 4채널에 보조밧데리 쓰고있음 ...샤오미가 뭐 가성비로 좋은거지 성능적으로는 ..음
  • 레벨 소위 1 이봐토해 20.06.05 18:01 신고
    @산쵸맨 전 70MAI-pro 사용중인데, 밤에 앞차 번호판도 선명하게 잘 나왔어요. 70mai의 경우에 중국어버전을 그대로 쓰면 괜찮은데, 영문펌웨어 깔면 야간 화질이 확 나빠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그냥 중국어 버젼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2 소형말리부 20.06.05 10:46 답글 신고
    하지만 이 문제는

    아이나비 문제만이 아니라는거

    다른 타 메이커도 비슷하다 봅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48 답글 신고
    국내산은 답이없나보군요 그냥 소모품이라고 생각하고 윗분말씀처럼 샤오미도 괜찮은대안일거같습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0.06.05 10:50 답글 신고
    파인뷰 써보시면 기겁하실듯.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51 답글 신고
    비싼돈주고 설치할필요가없을듯합니다
  • 레벨 상사 1 acer 20.06.05 10:52 답글 신고
    적어도 2-4주에 한번씩 메모리빼서 점검해야함...
    신품이건 중고이건 이건 변함없는 사실.... 샤오미건 뭐건 마찬가지...
    지금 사용하는 아이작도 4주정도되면 가끔 오류나거나 스스로 포맷하고 그런다는.... 24시간을 작동하니...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0:53 답글 신고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replicano9 20.06.05 10:56 답글 신고
    최종적으로 결함이 인정되면 이거 블랙박스가 제 기능을 못한건데 책임질거냐 하니까
    그 책임은 또 못진다고하네요. => 제품이 고장이면 수리나 새제품으로 교환이면 끝인데
    어떤 종류의 책임을 원하셨던 건가요? 그쪽에서 수리를 안해주겠다고 한 건 아닐듯 합니다만..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21 답글 신고
    최소한 동일제품의 교환은 기본아닌가요 결함에 대해 책임을 안진다는건 결함이있는제품을 도로 수리해서 주겠다는거 아닌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21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3만원짜리 중국제품을 애용하려고합니다 국산제품 써봐야 의미가없네요
  • 레벨 중위 3 sama 20.06.05 11:01 답글 신고
    관리부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20 답글 신고
    네 매일 꺼내서 먼지를 닦도록하겠습니다
  • 레벨 소위 1 xxx11 20.06.05 11:15 답글 신고
    사람이 그때 그떄 틀리죠~ 댓글 달기 전 기존글 한번씩 보는데
    본인이 겪어보면 다르게 느끼네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19 답글 신고
    네 제가 3개월동안 블박을 아주 엄청나게 험하게 다뤘나보네요 ㅎㅎ
  • 레벨 중장 spe02 20.06.05 11:17 답글 신고
    블랙박스뿐만 아니라
    메모리카드쓰는 제품들은 꾸준히 관리해줘야합니다
    블박이나 cctv아니면 특별히 관리할게 없긴하지만요
    블박cctv는 동영상 파일 쓰고지우고 반복해서
    특히 신경써야합니다
    주기적으로 포맷해주고 교체도해야합니다
    메모리카드 이상으로 자료날라가봤자 제조사는 책임없습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20 답글 신고
    그래서 앞으로는 국산제품 안쓰려고합니다 비싼국산제품써봤자 의미가없네요
  • 레벨 대령 2 v무한질주v 20.06.05 11:21 답글 신고
    교통위반차량 신고한다고 일주일에 2~3번 sd카드 확인하니 3년넘게 아무이상이 없네요. 중간에 sd카드 새로 구입 했습니다....수명이 다해서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1:22 답글 신고
    윗분처럼 저도 그냥 싸구려 중국제품을 사려고합니다. 비싸기만한 국내제품 의미가없네요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6.05 11:22 답글 신고
    이벤트녹화가 안됐다면 그게 문제죠.

    상시녹화는 원래 가장 오래된 영상부터 삭제하고 다시 녹화를 합니다.
    그래야 SD카드 용량으로 계속 녹화가 가능하니까요.

    혹시 영상 끊기기 전 영상은 있던가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2 답글 신고
    영상 끊기기전 영상들은 다 있더라구요 5월초영상까지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6.05 16:51 신고
    @역삼동호빵이 헐....기기 신뢰성이....절레절레....
  • 레벨 대위 1 닉네임좀깨끗하게 20.06.05 11:53 답글 신고
    저는 충격저장없어도 한번씩 영상확인하고 2주마다 포멧시키는데 관리하셨나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2 답글 신고
    다들 그렇게 관리하시나보네요 앞으로 그렇게 하겠습니다
  • 레벨 소령 1 나훈오 20.06.05 12:02 답글 신고
    저도 아이나비 qxd900view 초창기때 사서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메모리 1년마다 한번씩 갈아주고요...처음에 사서 1년째쯤 자꾸 재부팅하길래 메모리 갈아줬더니 멀쩡히 잘 되더군요. 그 후부터 꾸준히 바꿔주고 있네요. SD카드는 설명서 보시면 별도 AS기간 안내 되어 있을껍니다.소모품이라서요.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3 답글 신고
    이번사건이 일어난 후에 메뉴얼을 자세히 읽어봤지만 메모리카드에대한 언급은 따로없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4 답글 신고
    저도 이전차에 타던 블박이 더 견고했던거같습니다
  • 레벨 중사 2 끼야악 20.06.05 12:31 답글 신고
    사고시 녹화안되면 보상해주는거 있지않나여?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2 답글 신고
    그런건 전혀 없다고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6 답글 신고
    저도 앞으로는 sd카드를 바꾸겠습니다 하지만 동일회사건 두번다시 구매안하려고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역삼동호빵이 20.06.05 13:35 답글 신고
    그래서 일부 소위 지식인분들은 샤오미제품쓰시는거같습니다. 블랙박스 사후 as도 개판이고 그냥 하나 더 사는게 이득인거라고 보시더라구요
  • 레벨 소령 1 네가뭘안다고 20.06.05 14:25 신고
    @역삼동호빵이 샤오미가 가성비 갑입니다ㅋㅋ전 2채널중에 후방만 맛가서 후방1채널로 샤오미쓰는데
    아직까지 무리없이 잘 되네요ㅋ아이나비도 그렇고 국내제품은 다 거기서 거기에요. 저도 파인뷰 쓰는데
    ㅋㅋㅋ할많하않입니다ㅋ비싸기만 오질나게 비싸고 진짜;;
    나중에 2채널 사게된다면 그때도 그냥 샤오미 사려합니다.

    참고로 이게 샤오미 블박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spHcIGZJH0&feature=youtu.be
  • 레벨 소령 2 서랍속의추억 20.06.05 14:49 답글 신고
    블랙박스도 소모품이에요..

    항상 주의관찰하며 관리해줘야합니다..

    전 1주일에 한번씩 영상포맷, 더운날엔 안전하게 주차해놨음 블랙박스 전원차단하고 그늘에 보관해버립니다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6.05 16:52 답글 신고
    우째 전부들 SD카드만 얘기하네.

    SD카드 문제일수도 있지만, 기기문제일수도 있는데...희안한 분들이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