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좀 드릴께요..전 나이가 35세입니다. 부끄럽게도 작년 12월에 면허를 땄어요..^^;
현재는 어머니차를 타면서 그냥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올 11월쯤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결혼전 차를 구매하려 하는데요..마지노선 6000~7000 만원 사이입니다. 약간 오버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생각하구요..
여러군데 좀 둘러볼 생각입니다만...
현재 제 맘에 들어오는 모델은 인피니티 M35와 재규어 S-type 2.7디젤입니다.
그런데 여러곳에서 재규어는 별로 안좋다는 평을 들어서요..
잔고장이나 여러 AS면에서도..어떤 분들은 최악이라 하고..어떤 분들은 좋아졌다고도 하고요..
물론 외국에서 살다온 후배들의 말을 들어봐도 인피니티가 성능면이나 내구성이나 재규어와 비교할 것이 아니라고도 하네요...
성능을 보자면 단연 인피니티..란 짧은 생각이 듭니다만..
일본차에선 약간 아쉬운 고풍이 재규어에 있는것도 사실이죠..
당연히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란 답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좀 자세한 설명을 듣고자 질문을 드렸습니다.
참고로 직장은 서울 송파 석촌역이고요..
제 집은 용인 수지입니다. 거리가 꽤 되고요..
그리고 구매시엔 현찰 일시불로 할 예정입니다.
다른 곳에서..리스 하시는 분들이..리스가 좋네..법인이 있으면 세금신고시 유리하네...뭐 이런 말들이
자꾸 올라오는데..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회사원이 아니구요..작은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고로 출퇴근 시간같은 러시아워때 길에 나갈 일이 많지 않습니다..좀 널럴하구요..여가시간이 적당히 있어..여기저기 돌아다니는 편입니다...
여러가지 알려주시면 겸허히 듣겠습니다..
체인지에 민감하시다면 구매시기는 아니나, 지난 99년에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거의 8년가까이를 생산하면서, 초기결함을 거의 다 잡아낸 상태라.. 실제 요즘 재규어 S타잎이라든가 X타잎 타시는 분들사이에서 문제점으로 고생하시는 분은 거의 없는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재규어 S타잎에 적용되는 2.7리터 디젤엔진은 HDI 엔진으로 유명한 푸조社의 607 에도 들어가는 엔진으로.. 공신력이 높은 엔진입니다..
푸조사는 다른건 몰라도 디젤엔진만큼은. 아우디 폭스바겐 그룹의 TDI 엔진과 더불어 세계 최고 수준의 청정성,.완성도, 경제성을 보이고 있기로 유명하지요..~
(디젤 엔진만큼은 일본차도 유럽차 따라가긴 힘듭니다. 비단 엔진뿐만이 아닌 어떤것도 많이 만들어본놈이 장땡아니겠습니까? 환경 기준부터도 유럽은 너무 빡세서, 오죽하면 한국에서 작년에 OBD 실시를 올부터 하더라도(물론 2년 유예로 결정되었습니다) , 한국에서 디젤엔진은 유럽 기준으로 한다고 했을정도로 빡셉니다. 유럽의 디젤 엔진 환경 기준은 세계 최고 입니다. 따라갈 국가가 없어요 ^^)
인피니티의 경우는 알아보신것처럼, 최근에 북미에서도 한국에서도 뜨는 브랜드로..
다소 떨어지는 브랜드 가치를 오직 성능과 품질로 승부를 거는 회사들 중에서 좀 성공한 편입니다.
원래 인피니티 하면 예전에 렉서스 보다도 미국에 먼저 진출을 했었던 브랜드인데, (4년인가 먼저 미국시장으로 진출했엇습니다.)
한 15년 이상을 거의 미국에서 있는둥 마는둥 하는 회사였다가 르노로 합병되면서..성장세를 보였던 그런 회사입니다..
고려하시는 m35 차량의 경우는 05년에 선보인 차량으로 체인지 걱정도 없고, 품질 성능면에서 낫긴한데요..
근데 일본차는 항상 거론되는거지만, 감성이 부족한것을 보통 단점으로 꼽습니다..~
아무래도 수리를 생각하신다면 몇대 팔리지않는 재규어 보다야, 인피니티가 훨씬 낫구요..~
원래부터가 한국에서 외제차 수리시, 부품값이나 공임이나 유럽차가 비싸고, 일본차가 저렴한편에 속하게 됩니다..~
분당 SK 수입차 매장에 오시면 두차종 시승 다 가능합니다...
010-8382-3882.
(과거엔 주로 덩치큰 미국차를 타셨죠)
디자이너인 친구는 재규어 XJ로 바꾸고는 이것이 진정한 명품이라고 좋아하더군요,
(이 친구 그 전 차는 BMW530 이였습니다.)
결국 각자 취향 문제 아닌가 싶더군요.
참고로 잔고장이나 A/S 문제는 두사람 다 흡족해 합니다.
뭐...재규어가 한때 잔고장문제로 꽤나 골머리썩힌 차라는건 대부분 아시겠지만.. 요즘 재규어가 옛날 재규어가 아닙니다.
일단 스타일이나 주행감각같은것은 논외로 치더라도.. 고장율같은것은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업계표준정도가 아니라 거의 업계 선두급에 다가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옵션같은거야 M이나 S나 부족한것도 없고, 그렇다고 윗급의 그것들처럼 넘쳐나지도 않습니다.
M같은경우 동급 배기량 차량들에비해 상당히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M35의 경우는 45와 서스펜션 세팅이 살짝 다르고, 45만큼의 퍼포먼스한 주행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물론.. 35와 비교되는 차량들..특히 비슷한 가격대의 차량들과 비교하자면 말도 안되는 먼치킨급 성능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다만.. 혼히 말하는 스펙으로 말할 수 없는것이 있다..라는 말이 재규어에도 통하는것 같습니다.
분명히 출력이나 그런것들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재규어도 전통적으로 스포츠 드라이빙을 추구하던 브랜드입니다.
스포츠성에서는 비머나 인피니티에 그다지 꿀리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뭐..어쨌든 개인적인 취향문제가 가장 크게 작용할듯 싶고.. 일단 직접 시승해보시면서 판단해보시길.. 남들이 아무리 뭐가 좋다고 해도.. 결국 자기가 좋은게 좋은것 아니겠습니까..ㅎㅎ
말씀들 감사합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