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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고압터보 05/27 08:39 답글 신고
    그건 차종 마다.. 또는 소유주 분께서 차를 얼마나 아끼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만약 한국에서의 가치가 크게 없는 차량이라면 굳이 운송비.. 세금등을 내가면서 들여갈 필요가 없을 거니까요.. 참고로 대개 벤츠.. 비엠.. 고급 브랜드의 기함 차량들은 가져 들어가시더군요.. (엔트리 모델들 제외..)
    흠.. 그런데 캠리라면.. 글쎄요.. 제 생각에는..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소유주 분께서 타시던 캠리가 정말 맘에 들고 한국에 꼭 델꼬 가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다면 가져 가시는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만.. 만약 캠리를 한국 가져 가셔서 파실 생각으로 들여가시는 거라면.. 운송비.. 세금.. 등등을 감안한 감가 상각에 있어서 크게 메리트가 없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소위 3 고압터보 05/27 08:44 답글 신고
    일단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는 한국에 상륙했지만.. 정작 일반 브랜드인 토요타는 상륙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장시 부품 수급에 있어서의 문제도 발생하지 싶네요.. 어차피 같은 회사의 차량들이라 대략 몇몇 부품은 렉서스와 공유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만.. 막상 까보면 렉서스 부속과는 영 딴판인 부품들도 여럿 있겠죠 아마..? 그때마다 부품을 일본이나 미국에서 공수한다면.. 거기 드는 돈.. 그것도 무시 못하게 될거구요.. (제가 알기로 북미 캠리는 미국에서 조립 생산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 레벨 하사 3 Minch 05/27 13:06 답글 신고
    도요타 캠리 구형이든 신형이든 국내에서 유지가 어려운 차종은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질문자 분과 같이 북미에서 운행하시다가 가져오셔서 타는 분들도 있고, 이 분들이 나중에 한국에서 처분을 하면 그 차량을 중고로 구입을 해서도 타기도 합니다.

    즉, 캠리 차량을 위시한 도요타 전반에 걸친 모든 차량은 수리 부분에 있어서 하등의 문제가 발생치 않고, 렉서스 센터에서 도요타 차량을 수리하는데 전혀 어렵다고 토로하지도 않을뿐더러, 쓰는 부품도 비슷한게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일본에서 부품 주문하면 바로바로 옵니다. 빠른경우는 3일만에 오는 경우도 보았고요.. 유럽차가 아닌 일본차.. 요새 부품 수급이 어렵고 비싸서 못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봅니다..

    캠리 괜찮은 차종인데, 문제 없이 타셧다면 가져오셔도 손해보실건 없으실것 같네요..

    중고 가격도 정식으로 안들어오는 차량치곤 괜찮게 유지가 되구요..^^
  • 레벨 중사 2 DesignIs 05/27 14:41 답글 신고
    도요타 코리아에서 수리 해줘요 ㅋ..
  • 레벨 상병 질럿 한부대 05/28 10:55 답글 신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가지고 가는 운송비 관세 내고 새관에서 갖구 나와도 차량 바로 못팝니다.... 이삿짐이라고 해외에서 가지고 나오는경우 어느 기간 이상은 가지고 있어야지 팔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간은 모르나 1년??? 암튼 전 거기서 처분하시고 나오는게 좋을듯하네요.... 가지고 나와서 구형으로 계속 차량 끌다가 가격 떨어지고 할빠에 그냥 처분하시는편이 나을듯 하네요... 얼마남을지는 계산 해봐야겠지만 별로 메리트는 없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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