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1 arkas 06/02 09:45 답글 신고
    현재 sk네트웍스에서 판매권을 가지고 수입차를 팔고 있죠...
    볼보,재규어,랜드로버,푸조,크라이슬러,인피니티와 딜러계약을 맺고 있는 상태이죠
    하지만 대형차로 갈수록 높아지는 수익성을 sk에선 아깝고 대형차들의 딜러권 계약은 하기도 어렵고 하니 전면적으로 대형 그레이쪽으로 뛰어들듯 합니다.
    이미 sk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sk네트웍스의 직영 스피드 메이트의 망을 잘 살리면 정말 말그대로 가격 거품도 빼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를 팔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 레벨 하사 3 Minch 06/02 09:48 답글 신고
    하겠다고 얘기는 하고있다는데, 이곳저곳에서 적지않은 반발도 예상이 되는게 현상황이고, 확실히 하겟다고 공식발표는 못하고있습니다.

    현행법상 못할건 전혀 없다고 보지만, 하게된다면 기반을 마련하고 하려면 빨라야 금년 말에서 내년 초쯤부터 시작할수 있겠고요, 저렴한건 지금 그레이 업체에서 내놓는 가격이나 별반 차이 없으리라 봅니다.. 정식 딜러에서 내놓은 가격의 20%정도 저렴한게 통설이긴 한데요..

    이게 모든차에 적용되는게 아닙니다. 어짜피 영세한 그레이업체에서 마진 거의 빼고 수입을 해도 1억 이내의 차량은 정식딜러 차량가격에서 진짜 많이 빠져야 1000만원 차이나고, 어떤 경우에는 프로모션이나 특별 조건 걸려잇으면 500만원정도 차이밖에 안나게 되어있거든요.. 그럼 직수입 하는게 큰 메릿이 전혀 없어집니다. 대개 구입을 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정식딜러와 그레이와의 차이가 천만원 이내의 차이가 난다고 했을때, 십중팔구는 정식딜러로 가게되어있습니다.(이건 실제 구매하신분들께 여쭤보셔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이라는 말을 크게 의식하는 경우가 많고, 3년 혹은 5년의 무상 as기간이 시퍼렇게 살아있기 때문이라는 것이죠..~
    (다시 말해서, 3년 5년 무상 as기간과 천만원이내의 가격적 메릿을 선택하라면, 전자를 선택한다는 것이죠.. 또 현상태에선 정식이 그레이보다는 가격이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게 형성되어있는것도 한몫하는것입니다.)

    물론 1억이상의 차량에서는 많게는 3-4천만원씩 가격차이가 나기때문에, 최근에는 그레이로 가도 괜찮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그레이로도 차량을 구입을 하시고 잇는것이 작금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가격차이가 나더라도, 여타 몇몇가지 문제들때문에 정식과 그레이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sk 에선 만약 진행을 하게된다면 여러가지 기반을 조성하는데에 적지않은 시일이 소요될것으로 보입니다.

    취급하는것이 한두가지 차량도 아니고 각 브랜드를 다 햇으면 하는 모양이던데요..

    sk 스피드 메이트에서 as를 진행한다면 판매한 모든 차량에 대한 진단기와 판매한 모든 차종에 대한 소모품을 즉시 갈아줄수 있을정도의 수리망을 전국에 조성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고..

    스피드 메이트라는게 주유소 옆에있는 혹은 독립되어있는 간이적인 수리를 할수있는 곳인데, 그곳만으로 다 수리하기엔 작업량도 만만치 않을겁니다..

    아무래도 특별시나 광역시급에 수리만 할수있는 센터 건립도 장기적으로 봐선 필요할것이며..

    판매가 어떤건 많이 되는데, 어떤건 몇대 안된다고 할찌라도 몇대 안팔린것도 어짜피 책임을 져야 하는데, 그거를 수리를 자유자재로 하기란.. 글쎄요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그래도 정식딜러보단 가격적인 메릿이 있고, 그레이를 하고는 싶은데 믿을만한 업체를 못고르셨던 분들께는 아주 희소식일수 있겠습니다, 수리야 스피드 메이트에서 안받고 이름난 수리 전문업체에 가서 사비로 하실수도 있겠지요..~
  • 레벨 하사 1 코털형흥국이 06/02 12:42 답글 신고
    정식 vs SK vs 그레이 이런식으로 나뉠듯
  • 레벨 이등병 06/02 14:49 답글 신고
    sk측에서 as문제가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판가름 날것 같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as쪽에서도 차이가 없게 된다면 저라도 sk에서 구입을 할것 같네요 특히 정식 센터가 부족한 수도권 이외지역에서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것 같네요 우선 스피드 메이트는 많이 있으니 기술자랑 장비보유만 잘된다면...
  • 레벨 하사 1 전차남 06/02 17:39 답글 신고
    서울의 경우 "스피드 메이트 중 규모가 큰 10 곳이 이미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연말부터 이 10 개의 스피드메이트에서 SK 가 정식수입하고 있는 8개 브랜드의 AS 가 가능해진다"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레이는 모르겠네요. 수입 규모가 커지면 SK 에서 그냥 있지는 않겠죠.
    (돈되는 사업이니)
  • 레벨 훈련병 달려너볼까 06/02 19:51 답글 신고
    벤츠나 BMW 등 병행 수입업체 차량도 월드워런티 2년 해줍니다... 소모품은 무상교환 이 안되는데.. 명차들은 대분분 엔진오일도 1년에 한번정도 갈고, 에어크리너등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공식업체보다 적당하게 싸다면, 같은 물건인데 , 또같은 원산지의 물건이라면,,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까요? 마켓은 자율경쟁을 해야 소비자들에게 이로운법입니다... 병행수입업체라고 나쁘다는 생각은 좀 그렇지요?
  • 레벨 1 강휴 06/02 23:07 답글 신고
    월드 워런티 2년 해주죠 정식 서비스센터에서..그런데 등록 하는데 공짜 아니거든요... 돈을 내고 등록해서 유료서비스 받는거죠..그런데 sk에선 자기들이 그레이로 판차는 공짜로 서비스 해준다니 그게좋은거아닌가여? 그런데 sk가 그레이로 나서서 작은 그레이업체들이 다 넘어지지는 말았으면하네요 만약 작은 그레이 업체들이 다 넘어지면 그때부터 sk도 가격을 올리지 모르니
  • 레벨 훈련병 tesmania 06/03 04:11 답글 신고
    한번 내린 가격은 쉽게 못 올립니다.
    SK가 가격 메리트의 이익을 잘 누리면 기존 공식 업체도 자극받아 가격조정 할 수 밖에 없고 자금력 있는 또다른 대형 그레이업체가 뒤따를 지도 모르지요.
    소비자입장에서는 무조건 긍정적인 일입니다.
  • 레벨 이등병 tg3300 06/03 09:37 답글 신고
    저도 2년 안으로 tg 타다가 5시리즈로 갈려고 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경쟁에의해 많이 싸졌으면~ 지금도 구입 할 순 있지만... 나중에 더 가격 하락하면.... 열 받을꺼 같아서... ㅋㅋ 아무튼 더 가격하락이 있었으면~~~
  • 레벨 중사 3 MacManaman 06/03 10:11 답글 신고
    우선은 수익성면에서 대형차에 국환된 판매가 이루어질듯 하지만 sk가 이윤추구를 위해 사업에 뛰어들었다는 점보다는 어쨋던 가격을 내린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이를 계기로 수입차의 거품과 부품수급, AS망이 잘 정비된다면 점유율이 많이 올라갈 듯 하네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