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뚱맞지만 베라크루즈도 생각하고 있구요
나이는 24이고 운전경력 옵티마3년 현재뉴xg2년째 타고 있습니다
지금 베라나 티지나 오공이 지삼오 가격대 비슷하고 해서
고민중 입니다 .
네임벨류 이런거 신경쓰지 않습니다.. 자기 만족인데...^^;;
유지비 생각하면 베라가 좋을거 같고..
달리기는.. 지삼오
넓은실내 옵션 적당한 가속력 티지380
예쁘기 로만 본다면 오공이
8월15일까지 결정해야 하는데 ...
저는 옵션도 중요하게 생각하구요 .. 스피드 즐깁니다
고속도로 들어가면 160~200 넘나들구요
지삼오가 가장 끌리지만 연비보니깐 저의 운전습관으로 봤을때 6km정도 나올거 같은데..
제가 공익근무 받는중이라 집에서 한달에 용돈150~200정도 받고 공익월급20만원
유흥비 지출도 많은 편이라.. 한달80만원으로 지삼오 유지 가능 합니까?
월~금은 출퇴근만 하는편이지만 주말에는 천키로 이상 타고 다닙니다.
각차의 가격과 성능은 알고잇자만 다른장단점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부모님께서 사주시는거라 기름값 충당만 하면 되는거라서..
저 메인은 딥따 무식한 미국 SUV입니다
가격은 4980(차량가) + 540(공채 할인+ 세금등등) = 5520 들갔읍니다
여기에 배우자 한정 35세이상 종합 보험이 들갔는데 마누라가 타던차의 보험을 승계했기때문에 돈은 거의 않들어갔읍니다(10월이 만기라서 15만원?인가만 냈고 10월에 엄청 내겠죠 --;;)
60마일 제로백이 5.8초라는데 이건 운전스킬 엄청좋운 분이 쉬프트 패들로 샤샤샥 하는경우인거 같고 대략 오토놓고 액쎌링하면 6초 초반대정도 입니다
룸미러가 수동식이라는 웃기는(?)것도 있지만 요즘 고급차에 들가는 편의 장비는 거의 다 있읍니다
특히 좌석을 이동하면 스티어링휠뿐 아니라 계기판이 통채로 이동하는것보고 좀 놀라긴 했읍니다
북미형은 내부가 우드그레인이지만 국내형은 한지무늬의 샤틴니켈(?) 타입이고 쌍티는 나지 않읍니다
오디오는 보스인데 뭐 평균정도(?)인듯하고요(이건 제가 이쪽에 영 아니올시다 이기때문에 주관적 평가입니다 --;;)
국내에서 붙여주는 DMB와 네비 나쁘지 않읍니다(물론 매립형) 만도맵인데 상당히 좋더군요 (저는 한미에서 뽑았읍니다 나머지 딜러쪽은 모르겠음)
G35 전용 아이박 로워링 스프링이 있지만 순정 자체가 워낙 다운되있어서 이른바 자세가 좋와서 구태여 로워링 스프링 할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바퀴사이로 내부 쇼바 도 잘 않보입니다 --;;
스포츠는 200만원 비싼데 일단 휠이 18인치이고 써스가 스포티하게 셑팅되있고 뒤타이어가 앞타이어보다 접지면이 크고 사이드월이 좁아서 앞 뒤 발란스를 잡아줍니다 (전형적인 스포츠 신발 셑팅이죠)
쉬프트패들 붙여줍니다 로터가 앞 뒤13인치입니다
인피니티의 모든 가죽좌석은 수공입니다(일본애들말인데 바느질 하는것 않봐서 모르겠음 --;; )
뒷좌석이 의외로 넉넉합니다 제가 본 이유는 뒷좌석 도어 트림이 활처럼 바깥쪽으로 휘어있는데 이것때문에 뒷좌석이 상당히 여유롭읍니다 제키가 181에 몸무게 95인데 전혀 불편 없읍니다
215정도까지 달려봤는데 차가 적어서 감성적인 불안감은 있지만(그전에 페이튼으로 210정도를 몰아본것에 비해) 땅에 착싹 달라붙어서 가는 느낌이 쏠쏠합니다
초 고속 코너링은 핸들링이 좀 무겁읍니다 좌우로 롤링이 있 는것은 아닌데 왠지 모르게 좀 거시기 합니다 따라서 써스는 G35전용 빌슈타인 PSS9으로 교체하면 한 슬라롬 할듯 합니다 물론 돈들어가죠 --;;
뭐 위에서도 말했지만 포르쉐나 페라리 (포르쉐도 박스터하고 카이엔 노말빼고) BMW 335 트윈터보급정도 만나지 않는이상 신호대기후 여이~~~ 땅 하고 튀어나가면 나머지 차들 점됩니다 --;;( 아 골프 제외입니다 골프는 점은 않되고 차모양 확인 가능합니다 쩝...)
운전석밑쪽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생각보다 좀 심합니다 따라서 언더코팅 필수인듯합니다(역시 돈들어갑니다--;;)
브레이킹은 그리 나쁘지 않지만 좀 꼽히는 느낌이 있으므로 고속시 풀 브레이킹을 대비하여 로터를 380MM급으로 교체햐주고 4P이상의 퍼포먼스 캘리퍼 붙여주면 이상적일듯 합니다 G35전용 브렘보 4P 퍼포먼스 브레이크셑트 있읍니다(물론 또 돈들어 갑니다 --;;)
대략 제 메인이러고 한다면 다음과 같이 튜닝합니다
휠을 OZ 2PL급 19~20인치 또는 BBS RS-GT급으로 교체합니다
신발을 한국타이어라면 S1 EVO로 교체합니다 고속커브링을 즐기시려면 앞신발을 255/40급 뒤신발 275/35급으로.... 뒤통수 헤드레스트 부딪히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앞뒤 255/40급으로~
써스는 당근 빌슈타인 PSS9으로~~
북미에서 순정 G35용 리어 스포일러 구매대행으로 사서 붙입니다
전 소음을 별로 좋와 않하므로 듀얼 인테이크가 현재 일본 제품이 오픈타입전용으로 있긴하지만 않하고 배기쪽도 손 보지 않읍니다
브레이크 로터와 캘리퍼를 브렘보 4P로 교체합니다(전륜)
아쉬운점: 북미형은 어드져스터블 헤드라이트가 옵션으로 있읍니다 즉 핸들 돌리면 라이트도 같이 돌죠 또 전 후륜 액티브 스티어링역시 있는데 국내형은 옵션도 없는게 좀 그렇네요
한미에 혹시 이거 붙여줄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대답은 걍~~~ 순정 타세요.... --;;
한가지 의문인건 박스터S 수동 오너로써 궁금한데 G35한테 쩜된다는
글이 사실인지?? 배틀을 해본적이 없어서 정말 그렇다면 차 정말 대단하군요
gs 오너님들의 큰 착각은 동급대비 비엠 빼고 가장 잘나가는 차로 알고있다는거....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정말 최고인거 같습니다~!!!
tg 380 연비 살벌할테데 좀더 신중하시길.....그럴꺼면 쥐35로 가시길.....
bmw 320 추천
있다고 해도 베라추천드립니다.베라기회되시면 한번 시승해보세요
깜짝 놀라실거라고 장담합니다.
비엠 335트윈터보는 G35하고 동급이 아닌것으로 분류하던데요
저도 IS350이 좀더 빠른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동급이라는게 미국애들 애기들어보고 CR보면 플랫폼 배기량 가격 퍼포먼스 내장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하더군요
그리고 전 G35오너가 아니고요 오너는 제 마누라죠 --;; 저는 승용체질이 아니라서리 쩝,,,,
일단tg380은 제외 시켰지만..
정말 고민되는군요 ㅠㅠ is250/g35s 둘다 저에게 맘에 드는 차인지라..
여자도 자주 만나는 편이고 혼자 드라이빙도 마니 즐깁니다
참고로 친구들사이에서 스피드광으로 불리는데..
친구들이 오래살려면 베라타라는 말까지;;;
여러분들 같으면 무엇을 택하겠습니까?
220만원으로 제가 유흥비 지출이 많이 나가는터라..
한달에 4천~5천키로 타고 다닙니다 . 기릅값은 최대한 줄이고 싶습니다.
물론 저의 시승도 필요하겠지만.. 여러분들의 의견이 많은 저에게 도움이 될거 같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