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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Bizman 07/30 15:31 답글 신고
    D모드 1단은 눈오거나 할때 쓰는것으로서 2단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일반 주행일 경우 보통 D모드 2단에 놓고 다니죠. SMG도 약간의 기술이 있어야 오토처럼 부드럽게 변속이 됩니다. 익숙해질 동안은 살살 다녀보십시요. 변속 시점에 엑셀에서 힘을 살짝 빼주는것도 방법입니다.학습기능이 있어서 몇분 다니면 훨씬 부드러워 집니다.
  • 레벨 간호사 세라토터보 07/30 16:15 답글 신고
    SMG는 반클러치가 없는 all or nothing concept 이죠. 따라서, 급하게 밟으면 울컥거릴수 밖에 없습니다. 익숙해지시면 괜챦을 거에요.
  • 레벨 1 drknee 07/30 18:2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 레벨 1 신입회원 08/02 02:55 답글 신고
    저도 처음 탈때 그랬었습니다. 처음에 이유를 잘 몰랐는데,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이유를 알겠더군요. 더군다나 오토 모드로 타고 계시는 것을 보니.. 더더욱 확실하리라 생각되네요.

    급하게 밟았을 때 울컥 거리는 이유는요.

    조금 급하게 밟았을 때 몸이 약간 뒤로 젖혀지는데 그때 악셀을 밟는 힘이 약간 약해 집니다(조금 급하게 밟아서). 그래서 울컥 거리는 '인사하기' 증상이 나타나지요. 즉, 지속적인 힘으로 꾹~ 밟고 있으면 울컥 거리지 않습니다. 울컥 거리기 현상은 몸이 뒤로 젖혀지는 현상으로 인해서 나도 모르게 악셀을 밟았다 놨다 하는 현상입니다.

    일단은 좌석을 너무 뒤로 빼서 그렇구요. 기존에 오토를 타셨다면 습관적으로 스틱 차량보다는 정상적인 시트 포지션 보다 뒤로 빼고 타게 됩니다. 좀더 시트를 앞으로 댕겨서 '정자세 거리'를 확보하세요.

    두번째는 과감하게 밟아 주어야 하는데, 약간 머뭇 거리며 밟기 때문에 아까 말씀드린 발의 압력이 좀 작아지게 됩니다. 조금 급하게 밟지 마시고.. 풀 악셀로 끝까지 밟으세요. 그러면 전혀 울컥 거리지 않습니다. 일단 풀악셀로 울컥 거리지 않는 것을 확인해 보신후, 몸이 뒤로 약간 젖혀져도 악셀압력을 유지하는 것에 익숙해 지시면 약간 급하게, 좀더 급하게, 천천히 악셀질 하는 것 모두 익숙해 질 겁니다.

    그리고 M3은 항상 스틱 5 모드(S 5 모드인가?? 오래 되어서 가물가물~)로 운전하는 것을 버릇들이세요. 그래야 잼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운전~ ^^

    ps. 꼭 땡겨 앉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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