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AUDI)가 판매대수 대비 불만 건수가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7월까지 국내 수입되고 있는 수입차 중 불만 접수는 벤츠 26건, BMW 35건, 아우디 22건, 렉서스 1건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판매대수 대비 불만 건수를 비교해보면 아우디가 최악이다. 벤츠는 지난 7월까지 3242대, BMW는 4132대, 렉서스는 4111대, 아우디는 2971대를 판매했다.
국내 수입차 판매 톱5 중 아우디는 꼴등이지만 판매대수 대비 불만 건수는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아우디의 경우 불만접수에서 그치지 않고 ‘피해구제’라는 구체적 상황까지 이어진 경우가 가장 많다. 벤츠는 피해구제까지 간 사례가 단 한건도 없으며 BMW, 렉서스 등은 1건에 불과했다. 반면 아우디는 모두 4건의 피해구제까지 진행됐다.
피해구제 요청사례도 다양해 △주행중 시동꺼짐 △부품교체 후 동일하자 재발생 △도장불량 △시동불량 등이었다.
특히 ‘주행중 시동꺼짐’은 스티어링 휠이 작동하지 않으며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량을 제동시킬 수 없어 운전자의 생명까지도 앗아갈 수 있는 심각한 결함이다. 차량 제작사나 수입차 측에서 반드시 책임져야 할 부분이지만 아우디코리아측은 이를 등한시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 수입중고차 딜러는 “아우디의 경우 워낙 잔고장이 많아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면서 “아우디 차량을 확보한 딜러들이 물량을 빨리 빼기위해 고생을 많이 한다”고 토로했다.
허연회 기자(okidoki@herald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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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정식딜러 통해서는 사지않는게 좋을듯,,,, 선택은 직접하시겠지만, 나중에 후회가 막심하다는거,,,,,,
이 경우는 정말 생명을 담보로 하는거지요.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빨리 접수를 해야겠네요. 오늘 만사를 제치고 접수부터 해야할거 같습니다.
알면서도 구입해서 당하면 뭐 당사자 잘못이죠.
기자가 아우디 안티는 아닌것 같네요.
여기 분위기 그대로 반영한 기사라면 저정도로 끝나진 않을테니까요;;
아우디는 예전보다는 조금 향상되었지만 여전히 전체에서 중하위권이군요.
프리미엄급에서는 꼴찌네요.
차량 품질은 둘째치고... 불친절한 서비스와.. 실력없는 서비스...
개선해라..
차파는거 신경쓰지 말고....
2006년 아우디 a6 3.0 quattro 만천킬로 타고.. 6000만원에 팔았다...
그러니.. Resale value 가 나오나... 쯧쯧...
뭣도 모르는 한국인들..마케팅에 넘어가서 유행불더니..결국 이런 결과로..ㅜㅜ
물론 아우디모델 전부가 그런건 아니지만 이건 아니다 싶네요...아우디코리아에서
먼가 대책을 세워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