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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1 panerai 08/11 12:14 답글 신고
    2.5TFSI....정말 잘나갑니다. 제타 추천입니다...
  • 레벨 대위 3 쭉빵남근 08/11 12:34 답글 신고
    시빅이죠...
  • 레벨 상사 1 hrism 08/11 12:40 답글 신고
    미국에선 현다이차 사는게 무조건 이득아닌가요 ㅎㅎ 6년에 12만km 무상보증ㅡㅡ
  • 레벨 원사 3 소현이 08/11 14:23 답글 신고
    실용적인걸로따지면 시빅이죠..기름적게먹고 고장안나고...횬다이차는 절대로 노입니다..팔때 똥값이고...시빅은 없어서못팔죠...중고값도 최고구요...폭스는 잔고장이...너무심해요...
  • 레벨 소위 2 308GTS 08/11 16:42 답글 신고
    제타 2.5는 TFSI가 아니고 멀티포트형 인젝터의 일반적인 엔진입니다. 멕시코공장수준에 맞는 엔진이고 제타쪽 추천해봅니다~
  • 레벨 소위 3 TrLex 08/11 21:57 답글 신고
    2500cc라고는 하나 150마력 에 토크도 23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 도산사거리 고진매장에 갔다가 이오스 옆에 있길래 잠깐 봤는데 실내나 외관은 깜직하고 괜찮더군요. 파샷 축소판이죠 ^^
    차체가 크지 않으니 무리는 없을 테지만 언제적 엔진일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요즘 2500cc 정도 되면 170마력~190마력에 25토크정도는 나와야 경쟁력이 있을텐데 말입니다. 시빅은 잘 모르는 관계로.. ^^ 하지만 참 이쁘더군요...
  • 레벨 훈련병 미네소다 08/12 03:10 답글 신고
    Jetta 2008년형부터 2.5 I5 엔진 170마력 으로 나옵니다 2.0 터보를 원하시면 JLI 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이것은 GTI 의 세단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미국서 07 GTI 타지만 무난하게 몇년 타시다 파실 생각이시라면 시빅이 훨씬 낫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본인이 그것을 감수하고서라도 제타가 좋으시면 당연 제타도 좋은찹니다 중고값이 좀 문제긴 해요 폭스바겐은 .. ㅎㅎ 그럼 이번학기 열공하세요
  • 레벨 이등병 mk5 08/12 15:26 답글 신고
    제타의 2500cc i5엔진... 람보르기니에 들어가는 엔진의 반쪽 입니다.
    토크도 굵고 좋습니다. 다만, 효율성에는 시빅이 앞서구요... 중고차값도 시빅이 좋습니다. 메이드인 멕시코에 대해서는 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거는 2-3세대 제타때 이야기 입니다. 요즘은... ^^
    시빅의 강성은 모르겠지만... 제타의 강성은 30500nm인건 아시죠?
    파사트보다 좋고 a8에 필적합니다.
  • 레벨 이등병 mk5 08/12 15:29 답글 신고
    멕시코공장의 레이저 용접기술은 세계최고 수준입니다.
    시빅은 모르지만 인피니티의 ng35가 8m의 레이져 용접을 했다고 기존 g35대비 두배이상 늘어났다고 발표했죠? 얼마전에...^^
    제타의 레이져 용접 거리는 75m가 넘습니다. 단단함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대신 무게가 늘어난 단점이 있지만요... 저는 제타tdi를 탑니다.
    1년이 되었는데요... 아주 만족합니다.

    그러나 미쿡이라면... 왠지 시빅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미국에서 가장 타기 편한차 아닐까 합니다. 혼다 시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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