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에피크로스 08/13 15:36 답글 신고
    1. 트립컴퓨터에 표시되는 곳에 7.5로 나오면 100 나누기 7.5를 하셔야 합니다. (100km 가는데 7.5L를 쓴다는 뜻) 그렇다면 연비가 무려 13.3이란 소리인데.. 아주 잘나오는겁니다. 보통 서울시내 주행연비로 치면 몬데오는 약 리터당 8.5km정도 나옵니다.

    2. 유럽포드 06년식 몬데오의 듀라텍HE 2.0 DOHC 4기통 16벨브 엔진은 순간 가속력이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핸들이 매우 무겁고 초반 스타트시 궁뜬 느낌을 받습니다만 100km이상에서 치고나가는 느낌은 좋습니다. 어느차를 막론하고 출발시 3000rpm이상 올린다면 급출발로 볼수 있구요. 그차가 가지고 있는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국산차들이 저rpm에서 빠른반응을 보이도록 만듭니다. 고rpm으로 갈수록 약해지지요)

    3. 몬데오는 가속력쪽에서 특색이 없는반면 핸들링머신이라고 불릴만큼 서스펜션쪽이 매우 안정적입니다. 이때문에 유럽에서 6년째 2.0세단에서 폭스바겐의 파삿과 혼다의 어코드와 함께 판매순위에서 항상 2,3위를 다투고 있는 이유이지요. 전형적인 유로피안 세팅입니다. 국내차와의 다른느낌이라면 코너링시나 운행중 차체 기울림때에 출렁출렁한 느낌에서 평평하게 밑으로 깔린다것과 핸들조작시 반응이 매우 빠르고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저속에서의 급가속시 반응이 느립니다 (이건 엔진성능보다는 미션쪽의 세팅이 엔진을 못따라오는 성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아쉽지만 몬데오의 약점이라고 할수 있지요)


    * 지금은 06년식 몬데오가 매진이고 새로운 07년식이 나와서 더이상 구할수도 없게 되었지만 한국에서 유럽현지 판매가와 동등하게 살수 있었던 유일한 거품없는 수입차로 기억될것 같네요. 파삿,어코드,몬데오가 유럽에서는 가격차이가 5%도 안나는데 국내만 들어오면 파삿,어코드는 기본이 2배로 튀어버리는 현실에서는 --;; (유럽 현지에서는 지금 07년식 뉴몬데오가 파삿2.0보다 더 비싸게 팝니다. )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