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냅둬유 08/12 20:30 답글 신고
    아우디는 각성해야 합니다.
    아우디가 진정 고급차라면
    고객을 대하는 자세부터
    우아하고 고급스러워야 합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절대 필요합니다.
  • 레벨 하사 2 별무덴 08/13 03:05 답글 신고
    포르쉐류는 제외하고......전세계적으로 볼때 [벤츠, 비엠, 아우디]가 결국 명차 Big 3(렉서스는 절대 여기 못끼죠..) 이고 특히 아우디는 여성스럽지만 상당히 고급스런차인데 한국에서는 결국 AS문제 때문에 수입차에 어느정도 정통한 사람들한테 점점 외면 받고 있죠....
  • 레벨 원사 3 非常英俊 08/13 03:56 답글 신고
    카자흐스탄...아우디가 아우디 코리아처럼 했나보죠..ㅡㅡ;
    하지만 세계적 추세는 독일 3사 포르쉐를 제외한.. 거기에 이탈리안 수퍼카들과 브리티쉬만에 클래식한 차들....이 매니아적인 성향이 짙고 렉서스 인정받긴 하지만 아직은 뭔가 매니아틱하기엔 부족한 모델.. 이렇지 않나요?
    이동네선 그런식인데... 유튜브나 뭐나 해외 아무싸이트가서 검색해보세요 뭔차가 뭔차끼리 경쟁하는지... 렉서스 코리아가 잘해서 우리나라에선 렉서스 인지도가 높고 아우디 코리아는 이미지를 망쳐놨죠... 참 한심스럽습니다. 허허
  • 레벨 일병 돌체엔가봤나 08/13 06:17 답글 신고
    이탈리아 여행한번이라도 가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차의 성능과 실용성에 아주 민감한 이탈리아 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가
    벤츠-비엠-아우디-알파로메오 순입니다. 물론 슈퍼카 제외하구요...
    아우디 정말 좋은차고 요즘 유럽에서는 거의 비엠과 맞먹을 정도의 가격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유독 한국에서 많이 팔리고 있음에도... 써비스...
    정말 아우디 코리아 반성해야합니다.
  • 레벨 훈련병 DonKim 08/13 09:24 답글 신고
    非常英俊 님은 아우디코리아로만 국한하시는데 그게 결국은 같은 회사입니다.
    아우디코리아도 결국에는 아우디인거죠. 그리고 솔직히 잔고장 무지 많습니다.
    더군다가 큰고장도 나는데 제대로 고치지도 못하고 할 시설도 모자라고 할 열의도 없습니다. 이게 지금 아우디코리아나 딜러들의 상태이죠.
    누가 이리 만들었습니까? 우리 소비자들이 한몫했죠. 물론 저도 포함하고요.
    이들은 눈하나 깜짝안하고 여론이 잠잠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계속 정신차리는 일 없을거 같습니다. 이 실상을 더욱 더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싶은데 딱 떠오르는 방법이 없어 고민중입니다.
  • 레벨 원사 1 Kass 08/13 15:15 답글 신고
    머 미국에서도 품질떨어지는 차로 각인되는 중인데

    FR도 못만드는 차가 그게 어딜봐서 명차에 낍니까........어설픈 명차 정도로 치면 될듯 진정한4륜구동 역시 FR을 기반으로 만들어야됩니다. FR을 못만들어서 만드는 꽈뜨로는 좀 거시기하죠;;
  • 레벨 훈련병 DonKim 08/13 17:37 답글 신고
    제생각도 FR을 못만든다는건 아무래도 좀 어패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우디는 안정성등을 위해 4륜구동을 개발해고 지금의 콰트로시스템이 된것으로 압니다. 그로 인해 저도 구입을 하게된거구요. 많은 이들이 콰트로시스템의 우수성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FR을 못반든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나,문제는 약 15~20년전에 아우디에서 5000이라는 모델이 나오고 정말 고장 엄청 많은 차로 낙인이 찍히고 탈때보다 as센타에 있을 ㅐ가 더 많다고 했어죠.
    지금 이때로 회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거기에다 아우디코리아 및 딜러들의 안이한 고객대응이 보태져 이런 상황이 된거죠.
  • 레벨 원사 1 Kass 08/13 18:43 답글 신고
    다른 회사는 안정성에서 4륜이 좋은거 모른답니까? FR과 AWD는 공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FF는 저들과 공존하지 않죠...FR이 안되서 만드는 게 FF.....
  • 레벨 대령 3 왕불청객 08/13 16:48 답글 신고
    풉, 별 희안한 아우디까들이 모여드는구나...심지어 FR을 못만들어 4륜이라는 개그까지...크하하하....이러니 심형래 디-워보고도 '완성도 높은 영화'라고들 찌질 거리는 것도 무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 어서 방학이 끝나야 초딩들 제자리로 가지,원.
  • 레벨 하사 1 AMG_65 08/13 17:59 답글 신고
    FR을만들수있는지 못만드는지는 직접물어봐야아실듯하고..다들 추구하는 컨셉이있는거죠..아무리생각해도 여기리플다는님들보단 아우디엔지니어들이 똑똑하실텐데 /
    아우디가 지금어떻게하고있던 독일3대하면 벤츠비엠과 같이 떠오르는 명차회사임에 틀리없습니다 아우디를 어설프다하시면 렉서스는 어떤 위치인가요
    일단 R8 나오고 타보고 다시 얘기해보죠..
  • 레벨 훈련병 미네소다 08/13 18:01 답글 신고
    아우디는 아우디만 있는게 아니라 폭스바겐 아우디 람볼기니 벤틀리 모두 다 같은회산데 아우디가 기술력 없단 소리는 좀 그렇습니다 ㅎㅎ
  • 레벨 하사 1 Style~ 08/13 18:28 답글 신고
    폴크스바겐 그룹의 기술력은 무시할수 없죠.. 실제적으로 포르쉐 와도.. 특별한 관계죠.. 기술 공유도 많고.....

    그 러 나 기술력과.... 차량 품질.... 더 나 아 가 서비스와 고객을 대하는 마인드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거... 안타까운 거죠... ㅎㅎㅎ
  • 레벨 훈련병 hitech 08/13 18:38 답글 신고
    중소기업제품입니다. 점유율 1위 도요타나 장인들이 만든다는 벤츠, BMW와는 같은 급이 아님.
  • 레벨 원사 1 Kass 08/13 18:39 답글 신고
    글쎄요. 차체 기술은 몰라도 엔진기술은......

    람보르기니도 폭스바겐께 된지는 얼마 안되었고 그전엔 크라이슬러꺼였고요..... 벤틀리 역시 FR은 없고 V12가 아닌 W12입니다.


    영업을 잘하는 회산지는 몰라도 기술력이 최고라긴 좀......당연 기술력이 어느정도 이상은 되겠지만은
  • 레벨 원사 1 Kass 08/13 18:41 답글 신고
    기술력이 없다는 게 아니라 그냥 멀씨디쓰나 비엠더블유, 도요다에 비해 약간 떨어진다.....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얘기를 한거지 아우디 자체를 까댄건 아닙니다.


    그리고 포르쉐 얘기가 나왔는데 폭스바겐이 포르쉐에 기술을 사다쓰는 처지이지 같은 기술은 좀 아닙니다. 물론 차체 프레임이나 그런 기술은 포르쉐에서 폭스바겐것을 갖다쓰기도 하지만요.
  • 레벨 하사 1 AMG_65 08/13 18:53 답글 신고
    (미네소다님/ 부가티도요 ㅋㅋㅋ)
    포르쉐랑 폭스바겐과 기술은 공유하는것은 어쩌면 너무 당연한것입니다
    포르쉐가 폭스바겐의 지분을 얼마나 가지고있느지 모르십니까
    기술력에서 도요타나 BMW에 떨어진다..이렇게 단정짓는것도 좀 이상하죠
    어느부분에서 보냐가중요한데.. 회사들의 특징을보자면
    쿼트로와 X drive .. 과연 ?
    도요타와는 어찌 비교해야할지..
    아우디의 써비스정신이 문제되는건이해가 가지만, 기술력이 논란이된다는건 조금 이해가 안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 일단 독일차와 일본차는 아예 비교하지않습니다
    비교대상이아니라고생각하기때문이죠..
    마케팅과 기술력부분에서만큼은 정말 존경스러운 도요타/렉서스지만,
    아직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우디는 쿼트로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차입니다 단순 네바퀴가 굴런가는시스템이라 착각하시지 않기를..
  • 레벨 원사 3 非常英俊 08/14 02:59 답글 신고
    카스님 일부러 그러신거죠? FR 못만든단거 웃길려고.. 그쵸? ㅋ 그논리라면 현대 초창기 포니를 국내 기술로 만든 현대가 현재에 아우디보다 기술력이 뛰어나단 말씀? 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상 아우디 비엠 벤츠 다 거기서 거깁니다 경쟁자이면서도 동업자적 입장인거죠.. 서로 경쟁도하고 그사이에서 이직도 많이하고 결국 기술력은 다 거기서 거기.. 그리고 FR만이 뛰어나다는 편견을 가지고 계신것 같은데.. 콰트로 타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세렉스에 달린 AWD씨스템 정도로 생각하시나봐요... 세렉스 비하발언은 아닙니다. ^^ 일본차.. 한국에서 마케팅에 승리지 전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때문에 많이 팔리는건 아닙니다. 엇 비슷한 성능에 싸니까 차에 관심 없는 사람들이 많이 사주죠 전세계적으로.. 매니아틱한 차는 아니죠... 혼다 일부 모델이나 스바루면 모를까. 도요타는..ㅡㅡ; 차가아닌 움직이는 틀을 잘만드는 회사일뿐이고요... 매케팅 잘하고... 철학은 별로 없는.. 닛산보다도 더... 견해입니다 개인적인..
  • 레벨 훈련병 DonKim 08/14 21:13 답글 신고
    많은 분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정체성에다가 일본의 럭셔리브랜드와의 비교까지 말씀들 하시는데요. 아우디가 독일에서 mb & bmw 다음 정도의 브랜드인건 아마 부인하시는 이가 많지 않으실겁니다. 저도 그렇게 알고 아우디를 구입하게 된거구요.
    콰트로...좋은 시스템이고 이 나름대로 시장도 가지고 있고 특성이 있습니다.
    4 매틱이나 x-drive등보다 더 기계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고 안정적인 시스템입니다. 물론 awd이다보니 제 생각에도 고장이 더 많고 무겁고 연비도 별로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 사실을 알고도 사는데는 이유가 있고 그 이유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아우디를 일본 럭셔리 3개브랜드에 견주어 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아직 일본차가 유럽에서 프레미엄브랜드로 인정받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물론 팔리는 양 아주 미미합니다. 미국과 동남아정도에서만 럭셔리로 통하지요. 고장없고 조용하고 잘나가고...그러나 이 말들을 잘 종합해서 보더라도 차가 특성이 없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국산차보다는 좋은 품질에 좀더 낫다고는 보지만 mb나 bmw에 비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카리스마가 없다고하면 이해가 쉬울까?
    이 사실은 일본 내수시장만 보더라도 알수 있습니다.
    렉서스를 작년부터 일본내수시장에 진입시킨 도요타지만 거의 실패했습니다.
    일본부자는 렉서스 인피니티 안탑니다. 아큐라는 더 말할 것도 없고요.

    결론으로 들어가서 아우디는 무엇이 문제냐하면 고장이 일단 mb나 bmw에 비해 많습니다. 차도 제법 팔렸습니다. 그러나, 판대수에 비해 as센타 투자된게 없습니다. 극히 미미하다고밖에는... 거기에 서비스마인드 없습니다. 그냥 고객을 차만 팔고나면 딴사람 대하듯 합니다. 아마도 충성도 절대 안높을겁니다. 고장은 많은데 차는 안고쳐주고 as등 고객편의에 대한 마인드 없으니 기술자 양성도 대충... 그냥 대충대충 얼버무리면서 계속 견뎌나가는 것입니다. 철저히 자기네 편한 위주로만....
    그런 대응이 이번 결과를 있게 했으며 아마 이 분노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이리 아우디에 불만이 많을 것이라곤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이젠 아우디 우리가 각성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