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인당 외국인 투자액 1위' '벤츠 S클래스 판매 1위' '집값 상승률 1위'.
카자흐스탄에서 만난 경제 전문가들은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중앙아시아,특히
카자흐스탄 경제에 주목하는 이유를 이 세 가지 통계로 압축해 설명한다.
카자흐스탄 최대 도시인 알마티에 들어서면 교통체증으로 꽉 막힌 도로는
세계 고급 자동차 전시장을 방불케 한다.
마이바흐나 포르쉐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널려 있는 게 렉서스와 벤츠이고,러시아 라다나 독일 아우디는 이제 기피 모델
로 전락했다."(박성호 알마티 전 KORTA 관장,8월1일 귀임)
신문을 보니 이런 내용이 있네요..글로벌 리포트까지..아우디가 기피 모델이라니..
왜죠? 러시아 라다와 비교되고 있네 ㅜㅜ
아우디가 진정 고급차라면
고객을 대하는 자세부터
우아하고 고급스러워야 합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절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세계적 추세는 독일 3사 포르쉐를 제외한.. 거기에 이탈리안 수퍼카들과 브리티쉬만에 클래식한 차들....이 매니아적인 성향이 짙고 렉서스 인정받긴 하지만 아직은 뭔가 매니아틱하기엔 부족한 모델.. 이렇지 않나요?
이동네선 그런식인데... 유튜브나 뭐나 해외 아무싸이트가서 검색해보세요 뭔차가 뭔차끼리 경쟁하는지... 렉서스 코리아가 잘해서 우리나라에선 렉서스 인지도가 높고 아우디 코리아는 이미지를 망쳐놨죠... 참 한심스럽습니다. 허허
차의 성능과 실용성에 아주 민감한 이탈리아 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가
벤츠-비엠-아우디-알파로메오 순입니다. 물론 슈퍼카 제외하구요...
아우디 정말 좋은차고 요즘 유럽에서는 거의 비엠과 맞먹을 정도의 가격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유독 한국에서 많이 팔리고 있음에도... 써비스...
정말 아우디 코리아 반성해야합니다.
아우디코리아도 결국에는 아우디인거죠. 그리고 솔직히 잔고장 무지 많습니다.
더군다가 큰고장도 나는데 제대로 고치지도 못하고 할 시설도 모자라고 할 열의도 없습니다. 이게 지금 아우디코리아나 딜러들의 상태이죠.
누가 이리 만들었습니까? 우리 소비자들이 한몫했죠. 물론 저도 포함하고요.
이들은 눈하나 깜짝안하고 여론이 잠잠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계속 정신차리는 일 없을거 같습니다. 이 실상을 더욱 더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싶은데 딱 떠오르는 방법이 없어 고민중입니다.
FR도 못만드는 차가 그게 어딜봐서 명차에 낍니까........어설픈 명차 정도로 치면 될듯 진정한4륜구동 역시 FR을 기반으로 만들어야됩니다. FR을 못만들어서 만드는 꽈뜨로는 좀 거시기하죠;;
아우디는 안정성등을 위해 4륜구동을 개발해고 지금의 콰트로시스템이 된것으로 압니다. 그로 인해 저도 구입을 하게된거구요. 많은 이들이 콰트로시스템의 우수성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FR을 못반든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나,문제는 약 15~20년전에 아우디에서 5000이라는 모델이 나오고 정말 고장 엄청 많은 차로 낙인이 찍히고 탈때보다 as센타에 있을 ㅐ가 더 많다고 했어죠.
지금 이때로 회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거기에다 아우디코리아 및 딜러들의 안이한 고객대응이 보태져 이런 상황이 된거죠.
아우디가 지금어떻게하고있던 독일3대하면 벤츠비엠과 같이 떠오르는 명차회사임에 틀리없습니다 아우디를 어설프다하시면 렉서스는 어떤 위치인가요
일단 R8 나오고 타보고 다시 얘기해보죠..
그 러 나 기술력과.... 차량 품질.... 더 나 아 가 서비스와 고객을 대하는 마인드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거... 안타까운 거죠... ㅎㅎㅎ
람보르기니도 폭스바겐께 된지는 얼마 안되었고 그전엔 크라이슬러꺼였고요..... 벤틀리 역시 FR은 없고 V12가 아닌 W12입니다.
영업을 잘하는 회산지는 몰라도 기술력이 최고라긴 좀......당연 기술력이 어느정도 이상은 되겠지만은
그리고 포르쉐 얘기가 나왔는데 폭스바겐이 포르쉐에 기술을 사다쓰는 처지이지 같은 기술은 좀 아닙니다. 물론 차체 프레임이나 그런 기술은 포르쉐에서 폭스바겐것을 갖다쓰기도 하지만요.
포르쉐랑 폭스바겐과 기술은 공유하는것은 어쩌면 너무 당연한것입니다
포르쉐가 폭스바겐의 지분을 얼마나 가지고있느지 모르십니까
기술력에서 도요타나 BMW에 떨어진다..이렇게 단정짓는것도 좀 이상하죠
어느부분에서 보냐가중요한데.. 회사들의 특징을보자면
쿼트로와 X drive .. 과연 ?
도요타와는 어찌 비교해야할지..
아우디의 써비스정신이 문제되는건이해가 가지만, 기술력이 논란이된다는건 조금 이해가 안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 일단 독일차와 일본차는 아예 비교하지않습니다
비교대상이아니라고생각하기때문이죠..
마케팅과 기술력부분에서만큼은 정말 존경스러운 도요타/렉서스지만,
아직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우디는 쿼트로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차입니다 단순 네바퀴가 굴런가는시스템이라 착각하시지 않기를..
콰트로...좋은 시스템이고 이 나름대로 시장도 가지고 있고 특성이 있습니다.
4 매틱이나 x-drive등보다 더 기계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고 안정적인 시스템입니다. 물론 awd이다보니 제 생각에도 고장이 더 많고 무겁고 연비도 별로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 사실을 알고도 사는데는 이유가 있고 그 이유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아우디를 일본 럭셔리 3개브랜드에 견주어 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아직 일본차가 유럽에서 프레미엄브랜드로 인정받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물론 팔리는 양 아주 미미합니다. 미국과 동남아정도에서만 럭셔리로 통하지요. 고장없고 조용하고 잘나가고...그러나 이 말들을 잘 종합해서 보더라도 차가 특성이 없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국산차보다는 좋은 품질에 좀더 낫다고는 보지만 mb나 bmw에 비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카리스마가 없다고하면 이해가 쉬울까?
이 사실은 일본 내수시장만 보더라도 알수 있습니다.
렉서스를 작년부터 일본내수시장에 진입시킨 도요타지만 거의 실패했습니다.
일본부자는 렉서스 인피니티 안탑니다. 아큐라는 더 말할 것도 없고요.
결론으로 들어가서 아우디는 무엇이 문제냐하면 고장이 일단 mb나 bmw에 비해 많습니다. 차도 제법 팔렸습니다. 그러나, 판대수에 비해 as센타 투자된게 없습니다. 극히 미미하다고밖에는... 거기에 서비스마인드 없습니다. 그냥 고객을 차만 팔고나면 딴사람 대하듯 합니다. 아마도 충성도 절대 안높을겁니다. 고장은 많은데 차는 안고쳐주고 as등 고객편의에 대한 마인드 없으니 기술자 양성도 대충... 그냥 대충대충 얼버무리면서 계속 견뎌나가는 것입니다. 철저히 자기네 편한 위주로만....
그런 대응이 이번 결과를 있게 했으며 아마 이 분노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이리 아우디에 불만이 많을 것이라곤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이젠 아우디 우리가 각성하게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