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는 수동으로 사야 겨우 경차스러운 연비가 나오는데
스파크의 경우 수동이 정말 이상합니다.
극저토크로 인해 스타트가 굉장히 어렵죠.
클러치 조절만으로는 답이 없고
반클러치에 후까시를 넣어주지 않으면 시동 꺼먹기 일수입니다.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늘어나도 적응되지 않는 바입니다.
이 때문에 시내 위주로 주행하면 클러치 소모가 굉장히 빠르고 삼발이 역시 오래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결론 경차를 타는데 수동선택하기 뭐하고 고속위주로 타야 내구성이 유지되는 이상한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출발할때 시동 여러번 꺼먹어서 쪽팔렸었는데
나만의 문제는 아니었네 아놔~~~~
경차 수동을 마스터 하면 수동차 무섭지 않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