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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인사고 처리 진행 상황
- 병원 진단서 수령(전치 5주)
- 다발성 늑골 골절[좌측 5번, 우측 8번]
- 뇌진탕
- 경추의 염좌
- 흉벽 타박상
- 둔부의 타박상[우측]
- 지난 주 금요일(4일) 하나손해보험 담당자에게 진단서 및 판독지 발송 후 아직 연락 없음
- 회사 출근으로 인해 주말 물리치료 진행 중
* 차량 수리 및 전손 등 진행 상황
- 용인 테슬라 서비스 센터 견적 확인 결과 가 견적 비용 약 5500만원
- 수리 진행시 6000만원 초과 예상되며, 테슬라 바디 특성 상 조립바디로 인해 추가 용접이 아닌 프레임 등 교체 진행
- 수리기간은 올해 수리가 가능할지 모르겠다고 함.
* 하나손해보험 측 상담 내용
- 보험개발원 차량가액은 5482만원 잡혀있으므로 추가 수리비에 대한 금액은 보상 불가
- 전손처리 및 현상태의 차량 매각 처리로 진행 가능함.
- 매각 처리 시 하나손해보험측에서는 3000만원 + 매각 금액으로 보상 가능(매각 금액을 3500만원 이상 받아야 전손처리보다 높은 보상 가능
- 추가 보상 가능한 부분은 없음. 추가 보상 가능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서 지속적인 검토중이라고 함.
* 티맵대리 고객센터 상담 내용
- 티맵에서는 보험 가입 보상 한도가 8000만원으로 잡혀있어 5482만원 초과 금액도 보험처리가 가능하다고 상담
- 보험회사 담당자와 티맵 고객센터의 답변이 상이한 부분에 대해서 확인 요청 2회 진행하였으나 동일한 답변을 하고 있음
- 수리진행에 대한 언급을 하고 추가 금액에 대한 소송 진행 언급을 하였으나 보험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만 하고 있음
추가금액 약 1000만원정도의 수리 진행 후 손해배상 청구(수리비 및 사고 후 렌트 등의 모든 비용) 진행 예정이며, 손해사정 및 변호사 상담중입니다.
손해배상 청구 진행은 티맵모빌리티와 대리기사를 상대로 진행 예정이며, 별도 진행 상황은 다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고로 인해 많은 손해를 입고 있지만 대리기사 사고로 인한 차주의 일방적인 손해를 개선해야된다는 생각으로 소송까지 진행 예정 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리기사 사고로 인해 차량을 폐차하면서 손해를 입어도 어떠한 보상도 받기 힘들다면 약 3000만원이 넘는 차량은 대리운전을 부를수도 없는 상황에 처할수 밖에 없다는 의미 입니다.
고가이 차주분들께서는 대리운전으르 이용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할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사고차량으로는 대리운전을 이용하지 않다가 대리운전 이용 약 3회만에 사고가 난 상태입니다.
카카대리를 이용했다면 더 힘든 상황으로 진행되었을거라 생각되고, 제 잘못이 아닌 타인의 잘못으로 차주라느느 이유만으로 모든 피해를 감수한다는건 용납이 안됩니다..ㅠㅠ
힘을 실어주시길 바랍니다.
대리기사 보험 처리시 대물이 아닌 자차로 처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말씀하신 내용은 대물 처리시 기준으로 수리 진행시 120% 보상이 맞지만.... 대리기사 단독 사고로 인한 자차처리로 보험개발원 차량가액으로 보상금액이 정해진다고 합니다.ㅠㅠ
전손처리또한 동일한 기준이고요..ㅜㅜ
일단 소송 준비 하고 있습니다.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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