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도 중요하지만 어떤방식으로 교체하는지도 중요한것 같아요.
기존오일빼고 새 엔진오일넣어서 한번더 빼주고 교환하니까 많이 부드러워진것같네요.
그리고 통상 엔진오일 1만5천km 혹은 1년에 2번정도가 적당하다네요(정확히는 메뉴얼대로) 대부분이...
제작사에서 메뉴얼 만들때 최대한 보수적으로 만든다는점을 생각해 보면 맞는 말인것 같아요.
아주 악조건주행만 하지않는다면...
오일 그냥 광유넣어도 아무 문재 없습니다
다만 교환시기 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교환하야 따라 달라 집니다
매뉴얼에는 국산차 기준 5000이라고 하고 외제차는 어떤차는 15000,20000이라고 적어놓은곳도 있고
그거믿고 15000에 갈았다간 엔진 눌러 붙습니다
특히 월세살면서 간신히간신히 월세납부하는 외제차 오너분들
엔진오일 갈떄도 타격이 쫌 크죠 ..이런분들 차 팔고 그차를 중고차로 사면
젖되는 겁니다 외제차 정비하는 친구말 들어보면
거의 엔진오일 썩을때까지 타고 갈고 그러는 사람들 많다고 하네요
90년대 초반에는 엔진오일 손으로 만져보고 갈았습니다
뭐 특별한 복잡한 엔진도 아니고 카브레타 엔진이 대부분 이였고
지금도 전 엔진오일 손으로 만져보고 투명도에따라 교환합니다
전 디젤2.0
기존오일빼고 새 엔진오일넣어서 한번더 빼주고 교환하니까 많이 부드러워진것같네요.
그리고 통상 엔진오일 1만5천km 혹은 1년에 2번정도가 적당하다네요(정확히는 메뉴얼대로) 대부분이...
제작사에서 메뉴얼 만들때 최대한 보수적으로 만든다는점을 생각해 보면 맞는 말인것 같아요.
아주 악조건주행만 하지않는다면...
1리터 4만4천원.. x 5리터
차종하구요. 엔진하구요. 주행거리하구요.
평소 주행 습관하구요. 1년동안 얼마나 타는지 하구요.
엔진 내부의 때가 얼마나 있는가 하구요.
파량의 주행 요건등을 고려해야 권할수 있겠네요.
예를 들면 출퇴근용 모닝은 그냥 5 - 30 아무거나 넣어도 되구요.
그런데 출퇴근 거리가 길다면 연비를 위해서 0- 20 정도 넣는게 좋구요.
출퇴근 거리가 아주아주 멀다면 소음과 연비를 위해 0-30 이나 0-4- 을 권하구요.
단지 0-30, 0-40, 은 가격이 높다보니 광유 기준 가격과 비교하여
사용가능 거리와 거리당 오일비용을 계산해서 편차가 적거나 아님 오히려
단가가 낮을 경우 권하기 좋지요.
엔진에 때가 많다면 디젤, 휘발유 공용 오일로 몇번 사용하여
엔진의 때부터 좀 제거 하고 그리고 나서 원하는 오일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뭐 그렇게 합니다.
하는 일은 모빌 카센터 하구요.
다만 교환시기 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교환하야 따라 달라 집니다
매뉴얼에는 국산차 기준 5000이라고 하고 외제차는 어떤차는 15000,20000이라고 적어놓은곳도 있고
그거믿고 15000에 갈았다간 엔진 눌러 붙습니다
특히 월세살면서 간신히간신히 월세납부하는 외제차 오너분들
엔진오일 갈떄도 타격이 쫌 크죠 ..이런분들 차 팔고 그차를 중고차로 사면
젖되는 겁니다 외제차 정비하는 친구말 들어보면
거의 엔진오일 썩을때까지 타고 갈고 그러는 사람들 많다고 하네요
90년대 초반에는 엔진오일 손으로 만져보고 갈았습니다
뭐 특별한 복잡한 엔진도 아니고 카브레타 엔진이 대부분 이였고
지금도 전 엔진오일 손으로 만져보고 투명도에따라 교환합니다
7~8천마다 갈아요
그리고 오일 갈떄 잔여오일을 얼마나 제거해 주야 그것도 중요하죠
5W30
오일은 솔직히 운전자 빼고는 잘 모르는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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