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부터 활발하게 정보가 오고간 신형 기관차 정보입니다.
본 디자인은 공급업체 입찰 선정을 위해서 최소 요구조건과 함께 개념도를 발표한 겁니다.
아직 구체적인 스펙과 차량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한 스펙은 넣지 않습니다.
조건서에서 보자면 위의 첫번째 디젤 기관차는 커먼레일을 적용하고 약 3,300마력(*)의
향상된 출력과 개선된 연료효율을 가질 거라고 합니다. 설계 최대 속도는 165km, 운행 속도는 150km
도입이유는 비전전철화 구간에서의 여객운용과 화물운송입니다.
(*)실제 차량의 스펙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커먼레일 적용으로 고연비를 보여줄 듯 합니다.
두번째 전기 기관차는 기존 8200호대 기관차에서 지적된 공진(바퀴 헛돔)을 개선하기 위해서
무게를 130t 가까이 올렸고, 출력 및 힘 분배 방식을 개선해서 1만 마력이 넘는 기관차 입니다.
최대속도는 210km로 향후 주요 간선의 복선전철화가 완료되는 2020년 경에 준 고속열차로 운행할 예정이랍니다.
더불어 내구연한이 12년까지 만료되는 8000호대 기관차를 전량 대체하여 대량의 화물수송도 책임진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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