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용 버스경력을 군대에서 맞추고 나오려하는데 작년 11월에나 1종보통면허를 땄습니다..
근데 형편상 군대를 늦출 여건이 안되어서 지금 1보로 군대를 가야만하는 상황이라 그런데, 1보로 버스 받는 경우가 흔한가요?(몇몇 케이스를 듣긴했는데 이게 현실적으로 시도할만한 건지 감이 안와서...)
그리고 그러고자한다면
1.훈련소 2.보직별 교육기간 3.자대배치이후
이 세 기간 중에서 어느단계에 어떤어필을 해야할까요?
19년전에 군대를 가서(물론 저도 공군 갔음...)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공군 가더라도 버스운전 할려면 운이 따라야 할텐데요~~~~
어필한다고 해도 다른거 운전 시키면 해야하는데......
그리고 계룡대는 공군만 있는게 아니고 육군, 해군 다 같이 있는데
공군에선 육군과 해군 같이 있는 곳 가는거 전부 다 안좋아하고 서로 안갈려고 했는데 지금도 똑같을껄요???
@투명가나다 국방부 직할부대(국직부대)는 육군 시스템으로 돌아가는데(공군들이 잘 안갈려고 하는 결정적 이유 당연 타 비행단이나 전대에서 6주외박 그런거 없으며 나보다 쫄병이 육군 혹은 해군이라고 더 빨리 나가는거 봄) 오는 순서대로 군별 안가리고 투입하는데 공군 티오 따로 있다고 누가 그러던가요???? 진짜 그 사람이 뭘 모르거나 잘못 알려준거고 그렇게 생각한 님은 정말 순진 그 자체네요... 그리고 군대 운전 경력은 그 어디서든 안쳐줍니다. 그냥 왕초보는 아니네??? 이거입니다.
후반기 때 버스교육 받았다고 버스운전을 바로 시켜주는 것도 아니고 자대에 대형버스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후반기때 대형버스로 교육받았지만 자대에 대형버스가 없어서 카운티 11.5톤 10톤 렉카 고루고루 몰았습니다.
연대 쪽에 파견으로 대형버스를 몰아보긴했지만 자력기록부에는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입대전 대형면허 따고 일반병으로 논산 입대해서 운전병 차출되서 혼자 기차역에 내려서 3야수단 레토나 타고 들어갔고요... 며칠 기다리다 나중에 오는 특기병기수들과 같이 교육받고 자대 받아가니 k-912 있어서 그거 받아서 자주포 파워팩 열심히 들어주다 전역했습니다. 물론 훈련, 구난지원등 겁나 다니기도 했고 부대 내 전차종 영외 운행도 해보고...
지금 운공으로 근무중입니다.
사회 대형면허 따고 가서 대형차량 운전하는거 아니면 거의 대부분 기관에서 경력인정 안됩니다.
육군 강원도 27사에서 대형버스 운전했습니다. 15군번
저 같은 케이스는 102보충대(지금은 없음)로 일반병 입대해서 면허증 내고 운전병으로 차출되서 1야전수송교육단에서 중형을받고 자대드갔더니 대형따러 야수교 갔다오고 또 버스운전자격따러갔다오고 대형버스운전대를 잡았구요 타이밍좋게 자리가 나서 수송대장이 대형 따라고보냈어요
제가봐도 비현실적으로 운이 좋았던 케이스죠
어필을 말씀 하셨는데 자대에 차량이 없거나 혹은 자리가 없거나 해도 뽑힐지 모르고 야수교에서 대형을 받았다고 해도 자대를 갔더니 견인포만 끌수도있구요.
버스운전병이 될확률은 부대가 직할대급이거나 본부대정도는되야 버스를 많이 가지고있습니다(전 연대 본부여서 대형1대 카운티5대)
15군번이니 나름 최근까지 경험한 사람이고 제가봐도 특이한케이스이니 야수교만 3번 갔다와서 이런사람 저런사람 다압니다 궁금하시면 여러가지(보통 하는 일, 장단점 등) 많이 물어보세요
육군은 정말 무작위로 대,중,소 결정하는데다가 자대에서 수송관이 판단하기에 기량이 정말 뛰어나지않은이상 인원수송 버스 잘안줘요... 저는 중형이였는데 대형인원들 기량이 안올라와서 제가 대형따고 버스몰고 덤프몰고다녔어요.. 육군 운전병은 첫째 기량 둘째 자대배치 셋째 종별에맞는 차량의 유무 정말 중요합니다 별도로 수송반장 혹은 수송관의 주관도 있어야되구요 운전병으로 처음 배치되면 이등병기간에 운전교육으로 시간 날리고 일병땐 화물운반으로 시간보내고 겨우 상병쯤되서야 병력수송으로 빠지는데 정말 매일매일 밖에서 살다시피 해야 경력에 맞는 키로수도 채웁니다..
더상 답해주고 싶진않네요.다들 전문가네...
수송지휘관만5년했어요.마지막은전방수송대장이였고요.중형버스5대,대버2(의무1)전부 관리하고 운전병 보직조정 시켰고 군대형 면허취득보내서
버스자격교육보내서 자격자 15명까지 데리고 있어보고...17년2월 전역했고요.
여긴 전부 다들 능력자들만 있네요.답은 알지만 알려주기 싫네요.
군에서 운전 이정도는 되야 했다 하지 않나요?511,511로 삼각견인바 연결해서
다녔는뎅
@투명가나다 투명가나다님께 불편한거는 없어요.저한테 댓글없으면 없나 보다 궁금한게 없나 보다 할뿐.....
궁금하시면 답변을 해드릴뿐......저도 100%답은 아니니깐요.
계속 현직이고요.수송 군대10년-> 국가직 8개월-> 제가 원하는 직종에 훈련받고 이직한지 3개월 되었네요.
전 중간 경력단절 일부만 있어요.약12년간 쭈욱....연결중이네요.
제 지인들도 거의 버스,트럭 하는분들 많고요.현직에 있다보니 현직 경채분들 많이 알고요.
다만 저는 일반쪽이 아니였을뿐.......국가직 일반 운공 일부 저처럼 넘어가 있는경우 있어서 소수지만
지인들 있고요.
지인들 경채쪽으로 오게 하려고 하는데......공직생활 너무 싫다는 애들이 다수임........해봤으니.....그냥 개별로 하겠다네요..쉬고 싶을때 쉬고......데리고 있던 전입부터 전문하사에서 단기 하사 전환인원이 지금 열심히 경력쌓고 있네요.운전공무원 하겠다고 했던 애들 많아서 군대형면허 취득시키고 1종대형을 갱신 시켜서 관리 해줬지만 결국 전역때쯤 거의 진로가 바뀌더군요.
저는 서울에 있다가 강원으로 옮겼어요.
그리고 운전공무원은 아래와 댓글과 동일하게 9미터 이상 35인승 이상이고 의경처럼 1종대형 취득이후 입대하는 케이스 경우 전부 경력인정받아요.제가 같이 근무한 애들도 대부분 그런케이스.....
단 복무기간이 21개월을 짧고 실제 운전경력은 18개월도 안되다보니.......
전역하고 나머지 기간을 채우고 하죠.뭐 일반 운전공무원 지원자는 그냥 바로 지원가능하고요.
일반 군으로 가게 될시 1종대형을 취득한들 군대형면허 주특기 받지 않고 전입가서 대형면허 취득하고
버스도 없는 부대 가게 될경우 끝이에요.혹은 갔는데 25인승 밖에 없다.....더 난감하죠.
제일 중요한것은 기본 운전실력 없으면 절대 안시켜요.
다른것보다 군경력관리를 해주어도 전역쯤에 진로가 바뀌는 경우가 많다는 게 참 와닿는 얘기네요. 저도 지금은 진로로서 생각하고 있지만 전역때쯤에 다른 길을 찾게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육군은 버스 몰 기회 자체가 적다는 얘기를 많이 들은 반면에 해공군은 특정 자대에 운전병으로 가기만하면 버스 받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하더라구요, 의경은 경쟁률이 너무높고 된다는 기약도 없어서 거시기 합니다...
아 그리고 얘기해주신 것중에 18개월 경력밖에 없어서 사회에서 경력을 더 쌓는다는 것이 어떤 것 말씀이신가요? 지방직이랑 교육청 운전직은 12개월이면 만족인걸로 아는데... 국가직은 경력싸움이란 말을 들은 것 같은데 그 얘기신가용?
@투명가나다 1년,무경력직 있고 소방처럼 2년이상의 경력이 있고요.경력으로만 모든것을 채용하는곳은
최소 5년이상으로 경력이 있어야 간신히 서류 통과해서 경쟁 할까 말까 하고요.
1년 경력이야 쌓는거 쉽지만 2년 조건의 경력채우는것은 정말 어려워요.
저희는 사고 경력 있는분,벌점 있는분들 전부 커트해냈더군요.서류에서 커트해낸것이 아니고 다른 부분에서
점수 완전 죄하점 받아서 불합격 했을거에요.다른거에서는 점수가 높던데요.........
그런분들 몇분 계셨는데 한분도 안보였어요.
군복무해결까지 하면서 경력을 쌓으려면 의경뿐이에요.100%에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제가 같이 근무한 곳의 막내들 전부 의경 운전병 출신들이였어요.
다만 경력 채우려고 시내버스 더 하고 오기는 했지만요.
군대 운전병으로 가서 버스 받으면 다행인데 못받으면 의미가 없어져요.
그렇게 불확실하게 있다가 결국 입대해서 경력도 못쌓고 전역해서 경력 다시 쌓는다고 시간보내게 된답니다.
현명한 판단을 하시고 시도하세요.
저도 입대했을때
그냥 대형운전병 희망하는애들 따로 뽑아서 교육하고 가르치고 자대 보내더라구요 ㅋ
첨부터 운전병과를 따로 신청해서 입대가 가능하고 제 동기들중 대형병은 80%가 버스 다 몰았습니다
공군 가더라도 버스운전 할려면 운이 따라야 할텐데요~~~~
어필한다고 해도 다른거 운전 시키면 해야하는데......
그리고 계룡대는 공군만 있는게 아니고 육군, 해군 다 같이 있는데
공군에선 육군과 해군 같이 있는 곳 가는거 전부 다 안좋아하고 서로 안갈려고 했는데 지금도 똑같을껄요???
이런경우도 가능한건가요?
일주일도안걸림
사회대형 면허 취득이후 경력만 인정되기에
사회대형 취득후 군운전병 입대후 수송교육연대에서 군대형 주특기받고 군대형 취득후 자대가서 중형버스배차 받고 시작하면 최소1년6개월인정 받을수 있고
대버는 운전실력 안되면 군대형,사회대형 있다해도 안시켜줘요.
운공 경력인정이 35인승이상이라
군에서 최소 에어로시티 운전해야해요.
사회대형 있다고 전입온 운전병 군중형 면허로 왔길래 운전너무 못해서 5/4톤 타다 전역함
왜 야수단에서 대형 특기안준지 알았죠
1보로 와도 운전기량 안되면 군대형 면허 취득안보내고 안시켜요.
군면허가 아니라 사회에서 대형면허 취득후 군대에서 버스 몰아야만 인정됩니다
육군은 안될가능성 너무 많고
의경 운전병 출신 우리 기관에도 있었고
전기관에도 있었고요.
야수교까지는 11.5톤 배우고 그래서 11.5돈 배우는 애들은 필요로해서 몇명뽑아서 하는거니까 가면 무조건 이차나 버스 몰꺼다 햇는데 막상 자대 가니 공병대.. 차는 오돈덤프들뿐.. 버스란건 없음..
그래도 그나마 다른부대랑 같은 건물쓰는 곳이라 그 부대 버스나 다른 사제차들도 제가 몰앗엇죠
대형잇다고, 야수교애서 특수한차를 몬다고 지대에서 다 몰수잇는건 아니에요 진짜 다 운빨.입니다 모든 뺑뺑이
참고로 13년 군번입니다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저는 후반기때 대형버스로 교육받았지만 자대에 대형버스가 없어서 카운티 11.5톤 10톤 렉카 고루고루 몰았습니다.
연대 쪽에 파견으로 대형버스를 몰아보긴했지만 자력기록부에는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운공으로 근무중입니다.
사회 대형면허 따고 가서 대형차량 운전하는거 아니면 거의 대부분 기관에서 경력인정 안됩니다.
대형운전병으로 들어가서 스타렉스만 몰다가 나온사람도 봄
군복무중 대형따면 면허만 군면허에서 사회면허로 전환이 가능할뿐 경력은 사회경력으로 절대 인정안됩니다.
제가 위와같은 케이스였습니다. 공군 복무중 대형취득했고 단급 버스운전병이었어요.
2.육군은 버스몰 기회자체가 적다는데 맞는말인것 같으신가요?
버스몰기회는 본인이 자대생활할때 지원단 수송대대에 버스중대로 배치받아서 주구장창 버스만 몰았음.
운전병지원해볼사람거수해서 나가서 착출됫습니다 나머지동기들주특기가1로시작하는데
저만2812 여서 운전병된거 그때연대주임원사가알려주어 알앗고 자대가서 그냥 생활하다 야수교가서면허따오래서 야수교 교육없이 중형취득후 2813 9사단본부 시험볼때 취득하여 구난차 버스 하다만하다전역
그이후로 아직까지대형차로 밥벌이하면서삽니다 저도1보 2종소형 들고입대하였고
군대경력으로갱신되어 사회나와 대형갱신햇고 츄레라는사회에서따서 일시작햇습니다
전 의상디자인과라는 이유로 논산훈련소 입소해서 특전사에가서 낙하산포장했습니다. 군대란 곳이 그런 곳 입니다. 참고로 저랑 동기중에 의상학과. 섬유공학과 등이 엄청 많았어요 ㅎㅎㅎㅎ
저 같은 케이스는 102보충대(지금은 없음)로 일반병 입대해서 면허증 내고 운전병으로 차출되서 1야전수송교육단에서 중형을받고 자대드갔더니 대형따러 야수교 갔다오고 또 버스운전자격따러갔다오고 대형버스운전대를 잡았구요 타이밍좋게 자리가 나서 수송대장이 대형 따라고보냈어요
제가봐도 비현실적으로 운이 좋았던 케이스죠
어필을 말씀 하셨는데 자대에 차량이 없거나 혹은 자리가 없거나 해도 뽑힐지 모르고 야수교에서 대형을 받았다고 해도 자대를 갔더니 견인포만 끌수도있구요.
버스운전병이 될확률은 부대가 직할대급이거나 본부대정도는되야 버스를 많이 가지고있습니다(전 연대 본부여서 대형1대 카운티5대)
15군번이니 나름 최근까지 경험한 사람이고 제가봐도 특이한케이스이니 야수교만 3번 갔다와서 이런사람 저런사람 다압니다 궁금하시면 여러가지(보통 하는 일, 장단점 등) 많이 물어보세요
수송지휘관만5년했어요.마지막은전방수송대장이였고요.중형버스5대,대버2(의무1)전부 관리하고 운전병 보직조정 시켰고 군대형 면허취득보내서
버스자격교육보내서 자격자 15명까지 데리고 있어보고...17년2월 전역했고요.
여긴 전부 다들 능력자들만 있네요.답은 알지만 알려주기 싫네요.
군에서 운전 이정도는 되야 했다 하지 않나요?511,511로 삼각견인바 연결해서
다녔는뎅
궁금하시면 답변을 해드릴뿐......저도 100%답은 아니니깐요.
계속 현직이고요.수송 군대10년-> 국가직 8개월-> 제가 원하는 직종에 훈련받고 이직한지 3개월 되었네요.
전 중간 경력단절 일부만 있어요.약12년간 쭈욱....연결중이네요.
제 지인들도 거의 버스,트럭 하는분들 많고요.현직에 있다보니 현직 경채분들 많이 알고요.
다만 저는 일반쪽이 아니였을뿐.......국가직 일반 운공 일부 저처럼 넘어가 있는경우 있어서 소수지만
지인들 있고요.
지인들 경채쪽으로 오게 하려고 하는데......공직생활 너무 싫다는 애들이 다수임........해봤으니.....그냥 개별로 하겠다네요..쉬고 싶을때 쉬고......데리고 있던 전입부터 전문하사에서 단기 하사 전환인원이 지금 열심히 경력쌓고 있네요.운전공무원 하겠다고 했던 애들 많아서 군대형면허 취득시키고 1종대형을 갱신 시켜서 관리 해줬지만 결국 전역때쯤 거의 진로가 바뀌더군요.
저는 서울에 있다가 강원으로 옮겼어요.
그리고 운전공무원은 아래와 댓글과 동일하게 9미터 이상 35인승 이상이고 의경처럼 1종대형 취득이후 입대하는 케이스 경우 전부 경력인정받아요.제가 같이 근무한 애들도 대부분 그런케이스.....
단 복무기간이 21개월을 짧고 실제 운전경력은 18개월도 안되다보니.......
전역하고 나머지 기간을 채우고 하죠.뭐 일반 운전공무원 지원자는 그냥 바로 지원가능하고요.
일반 군으로 가게 될시 1종대형을 취득한들 군대형면허 주특기 받지 않고 전입가서 대형면허 취득하고
버스도 없는 부대 가게 될경우 끝이에요.혹은 갔는데 25인승 밖에 없다.....더 난감하죠.
제일 중요한것은 기본 운전실력 없으면 절대 안시켜요.
경력없이 선발하는 곳있는데 필기는 고득점 아닌이상 어려워요.
육군은 버스 몰 기회 자체가 적다는 얘기를 많이 들은 반면에 해공군은 특정 자대에 운전병으로 가기만하면 버스 받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하더라구요, 의경은 경쟁률이 너무높고 된다는 기약도 없어서 거시기 합니다...
아 그리고 얘기해주신 것중에 18개월 경력밖에 없어서 사회에서 경력을 더 쌓는다는 것이 어떤 것 말씀이신가요? 지방직이랑 교육청 운전직은 12개월이면 만족인걸로 아는데... 국가직은 경력싸움이란 말을 들은 것 같은데 그 얘기신가용?
최소 5년이상으로 경력이 있어야 간신히 서류 통과해서 경쟁 할까 말까 하고요.
1년 경력이야 쌓는거 쉽지만 2년 조건의 경력채우는것은 정말 어려워요.
저희는 사고 경력 있는분,벌점 있는분들 전부 커트해냈더군요.서류에서 커트해낸것이 아니고 다른 부분에서
점수 완전 죄하점 받아서 불합격 했을거에요.다른거에서는 점수가 높던데요.........
그런분들 몇분 계셨는데 한분도 안보였어요.
군복무해결까지 하면서 경력을 쌓으려면 의경뿐이에요.100%에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제가 같이 근무한 곳의 막내들 전부 의경 운전병 출신들이였어요.
다만 경력 채우려고 시내버스 더 하고 오기는 했지만요.
군대 운전병으로 가서 버스 받으면 다행인데 못받으면 의미가 없어져요.
그렇게 불확실하게 있다가 결국 입대해서 경력도 못쌓고 전역해서 경력 다시 쌓는다고 시간보내게 된답니다.
현명한 판단을 하시고 시도하세요.
적어도 최소 그린시티 이상인 버스를 몰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근데 군대에서 대형버스를 몰았다고 해서 그 때 운전했던 경력을 경력으로 인정해줄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저도 잘 몰라서 확실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