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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p면 6개의 피스톤이 패드를 눌러주는 거죠.
4p면 4개가 눌러주고 2p면 2개가 눌러주고.
무조건 피스톤의 갯수가 많다고 좋은건 아니고. 용량에 따라 틀려집니다. 옛날 현대차들이 2p에서 대용량 1p로 바뀐게 그 이유죠
한개의 구멍으로 밀면 원피
두개의 구멍이면 2피..
4개의 구멍으로 밀면 4피 입니다..
그게 유압을 이용해서 밀어줘서 디스크에 패드를 밀착시켜서 제동력이 생기거든요..
그 피스톤의 갯수를 의미합니다..
훤피는 가운데 한개..
투피는 두개. 그렇게요..
아무래도 피스톤이 많으면. 좀더 로더 면적에 더 고른 압력을 줄수는 있겠죠??
위에분들이 설명을 잘 해주신것 같은데요.
참고로 원피보다 2P 2P보다 4P 4P 보다 6P 가 좋다고들 합니다.
그이유는 보통 1P ->> 2P ->> 4P 6P>>> 피스톤이 올라갈수록 로터구경이 커져
로터와함께 비례하여 패드와 피스톤이 커지기 때문에 제동능력 향상이 이루어집니다.
한마디로 피스톤이 늘어날수록 브레이크패드에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키며
피스톤이-->> 패드에 압력을 가해 로터(디스크)를 잡는데 피스톤이 많아질수록 좀 더 ★큰 패드와 로터를 사용하게되어
제동능력이 좋아 지게 됩니다.
아울러 패드가 커진다고 하여 제동성능이 무조건 좋아지는것은 아니니 같은사이즈의 패드여도
재질 성분차에따라 가격과 성능차이가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처음 압력을 가해주는 1. 마스터실린더. 2. 브레이크호스 3. 로터(디스크) 4. 패드 5.피스톤
하나같이 중요하지않은 부품이없네요 ^^
고성능차량 R8 M5 AMG 차량 등에 8P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ㅠ
일반 2P와 대용량 1P 비교시 차이. 없다~ 예전에 비교실험 했었죠?!
그리고 반응도 훨빠르지요
근데 국산은 엘리사 대용량 1p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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