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4500rpm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간이라는데
진짜 그렇게들 다니시나요?
저도 데일리카 터보차 타는데(428i M Sport 쿠페)
열받아서 밟지 않는 이상 3천까지도 갈 일이 없던데....
그리고 3천 넘기면 기름 엄청 퍼먹고요
3000~4500rpm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간이라는데
진짜 그렇게들 다니시나요?
저도 데일리카 터보차 타는데(428i M Sport 쿠페)
열받아서 밟지 않는 이상 3천까지도 갈 일이 없던데....
그리고 3천 넘기면 기름 엄청 퍼먹고요
르삼도 TCE 출시 때 19cc 때문에 세금 혜택을 못보는 데 왜 1618cc로 출시했냐고 물으니까 그게 이 엔진을 위한 최적의 조합이었다는 변명을 했죠.
만약 엔진을 직접 만드는 제조사였다면 마력이 5~10마력이 떨어지더라도 19cc를 줄여서 엔진을 개발했겠죠.
연간 세금 차이가 무려 13만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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