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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증기징어 14.10.14 13:18 답글 신고
    현기가 잘못했네 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5 답글 신고
    본문 오류 지적합니다.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12 답글 신고
    참나 이양반...- -;;

    1세대능 Volvo P2 platform...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2 신고
    @bjs 제가 앞서 쓴 글에서 1세대 이야기하고 있던가요? 2007년 이후에 나온 2세대 S80과 제네시스를 비교한 것입니다.

    과거로 가면... 2001년에 나온 볼보보다는 2014년에 나온 제네시스가 안전도가 더 높을 것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쓴게 그런 내용이 아니잖아요?
  • 레벨 준장 미생 14.10.14 13:19 답글 신고
    휠이 앞문을 먹어야 합니다.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0 답글 신고
    정확히는 휠이 의도적으로 "찢겨 나가" 휠이 객실로 침범 (정확히는 차체를 밀어내는) 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볼보의 경우 그게 의도되었죠. 본문의 경우 실내 사진을 일부러 안 집어놓은 듯 한데, 실내 사진을 보면 그 결과는 분명히 차이납니다. 아래 답글에 흐릿한 사진으로나마 달았어요.
  • 레벨 소장 전기장어 14.10.14 13:20 답글 신고
    안전은 벤츠죠ㄷㄷㄷ
  • 레벨 대장 bjs 14.10.14 13:24 답글 신고
    빤츠 이클 이번에 100Kg 이상 강화한 FL버전

    전 부문 올G 못했쓰염...*,*;;
  • 레벨 중령 3호봉 봉탄고청소부장 14.10.14 13:20 답글 신고
    미국내 스웨덴계 인구가 상당하며, 그들 사이의 특유의 "정보력" 등등의 심리적체감등은 5일째 신은 나의 양말 냄새와 같다캅니다 ㄷㄷㄷ



    평생 유럽을 동경하고 살든 말든 언젠가 자기 발등에 불이 떨어지면 정신차립......... ((발냄새 ㄷㄷㄷ))
  • 레벨 대령 1 서울지방경찰총 14.10.14 13:20 답글 신고
    사이드 스커트도 깨져야합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3:21 답글 신고
    뭔 봉창 두드리능 소리예염?

    - -;;;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14.10.14 13:22 답글 신고
    볼보 저렇게 사고 나면 운전자 하반신은 온전하지 못하겠는데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2 답글 신고
    제네시스가 풋레스트를 19cm들어올 때 볼보는 1cm 들어왔죠. 하반신 상해 측정 결과도 볼보가 훨씬 좋습니다.
  • 레벨 중사 1 k2066 14.10.14 13:25 답글 신고
    신형제네시스 ㅡ 멋집니다 ㅡ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10.14 13:25 답글 신고
    신형 제네시스는 하단 사이드 가니쉬도 살았네.
  • 레벨 중장 퓨얼컷 14.10.14 13:25 답글 신고
    머가 좋고 나쁜거죠??????????????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10.14 13:30 답글 신고
    앞 휀다와 운전석 도어의 사이를 보시면 됩니다.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7 신고
    @레드기아 저 바깥 사진으론 잘 모르죠. 실내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아래 답글에 달았고요. 스몰 오버랩 자체는 볼보가 더 우수합니다.
  • 레벨 중령 3 임프익스클루시브 14.10.14 13:31 답글 신고
    제네시스 승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2 답글 신고
    사실 스몰 오버랩 결과는
    구조 변형에 대해서 2:7 (볼보가 7) 으로 볼보가 승
    신체 상해에 대해서 5:10 (볼보가 10) 으로 볼보가 승
    입니다.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32 답글 신고
    왜 저기까지만 올리시고 실내 사진은 올리지 않으셨나요?
  • 레벨 대장 bjs 14.10.14 13:36 답글 신고
    올G VS 부분 G의 비교를

    태생이라능 이상한 비유로

    "약"파시나?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4 신고
    @bjs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bm=1 여기 본문을 참고하시면 왜 그렇게 표현했는지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끝내 답변 안 하시는데, 왜 실내 비교 사진은 안 올리셨나요?
  • 레벨 대장 bjs 14.10.14 13:34 답글 신고
    태생을 따지셨으니 플렛폼이 뭔지나 아시고...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6 답글 신고
    본문 오류 지적합니다.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3:48 답글 신고
    플렛폼을 바꿀 여유나 있었을까욤?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5 신고
    @bjs 바뀐 플랫폼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02 답글 신고
    그 바뀐게 Ford D3 platform 입니당...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8 신고
    @bjs 본문 오류는 인정하시나요? 그리고 왜 포드가 링컨 MKX에 이 새로운 플랫폼을 안 쓰는지 모르지만, 그렇다 해두 플랫폼이 동일하면 안전도두 동일한가요? 그렇다면 왜 포드차들은 볼보 만큼의 성적이 안 나오나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37 답글 신고
    https://lh3.googleusercontent.com/-7nrP6thiD0M/VDS6dHYqubI/AAAAAAAAGUU/4Mbscscdea4/w916-h418-no/gene1.jpg
    https://lh4.googleusercontent.com/-ZH26qS8SosM/VDS6dArfO0I/AAAAAAAAGUY/QZGJo3YZpe4/w662-h340-no/gene_2.jpg
    그래프 화질 때문에 여기 직접 링크 답니다. 스몰 오버랩 테스트 결과 요약:
    구조 변형에 대해서 2:7 (볼보가 7) 으로 볼보가 승 (특히 제네시스는 19cm 밀려들어올 때 볼보는 1cm 들어옴)
    신체 상해에 대해서 5:10 (볼보가 10) 으로 볼보가 승
  • 레벨 대장 bjs 14.10.14 13:40 답글 신고
    건 G 끼리의 차이

    사이드에서 구조 억셉터블인 S80은 어쩌라구염?...*,*;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7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bm=1 여기 본문을 참고하시면 왜 그렇게 표현했는지 아실 것입니다.
    사이드에서 차이 나는 것 인정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는 시험 종목 알고 준비한 차입니다. 2011년의 벤츠c클래스 같은 차이죠. 새로운 시험 나오면 언제 깨질지 모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3:50 답글 신고
    "가능성"을 가지고 이야기 하믄서

    무신 "태생"씩이나? -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6 신고
    @bjs 음.. 그만큼 현대와 볼보는 다른 회사라는 표현이었습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3:58 답글 신고
    어디까지나 "객관적"일 수야 읍지만

    그건 아니라고 봐염...*,*
  • 레벨 원사 3 트로피칼후르츠 14.10.14 13:42 답글 신고
    태생부터 다른거 맞습니다.볼보회장이 오로지안전한차를 만든다는게 기업마인드였죠 현대차가 창설부터 우린 어떤차를만들거야라고 한건 없는거같고요.그냥 돈벌려고 만든거죠.
  • 레벨 준장 으으으 14.10.14 13:45 답글 신고
    플랫폼의 연식 차이가 꽤 나는 차를 비교하면...;;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49 답글 신고
    플랫폼이 언제 것인지는 사실 전 별로 관심없고, 실제로 얼마나 튼튼한지에 관심있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bm=1 여기 본문 참고해주세요. 제네시스가 볼보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지금 당장에라도 있습니다. 스웨덴 볼보 세이프티 센터로 가져가서 볼보를 무찌르면 되지요. 아니면 새로운 테스트 Oblique test등에서 제네시스가 어떤 결과 나오는지 기다려야죠.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3 답글 신고
    본문에 오류도 있고 (플랫폼 이야기 틀렸습니다)
    실내 사진도 안 올렸고 (거기서부터 차이가 드러나죠)
    사뭇 제네시스를 옹호하시려고 쓰신 글인 것 같네요.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에 주목해주세요. 제네시스는 차체가 무너지면서 90도 틀어지고,

    S80은 차체가 버티면서, 가던 방향으로 그냥 직진합니다. 강성이 충분히 받쳐주니까 구조물이 주저않으면서 꽂히지 않고 미끄러져 나가는 겁니다.

    충돌 이후 상황을 생각해도, 90도 틀어지는 것과 진행방향으로 전진. 둘 중에 어느 쪽이 더 안전할까요?
  • 레벨 대장 bjs 14.10.14 13:55 답글 신고
    비겨치기능 님이 말한 새로운 스몰오버렙에서

    오히려 불리할수 있어염....지금의 스몰오버렙에서나 효과적이지...*,*;;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9 신고
    @bjs 새로운 스몰 오버랩 의 하나인, 7도 틀어진 각도로 20% 충돌, 그것도 시속 90킬로로 충돌하는 방식에서도 볼보 S60은 타 회사보다 월등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bm=1 여기 본문 하단에 적었고요.
  • 레벨 준장 ZK5LTGDI 14.10.14 14:00 답글 신고
    당연히 그자리에 운동에너지가 끝나는게 좋은거지요 ㅡ 저렇게 충돌하고 비켜나가면 이차삼차 피해가 발생합니다 ㅡ
    비켜나가니깐 강성이 충분하지않아도 주져않을수가 없는것임ㅡ고로 제네시스와의 강성은 비교를 할수가없음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03 신고
    @ZK5LTGDI 90도로 틀어지는게 더 낫다고요? 그럼 양쪽 차선에서 오는 차에 취약한 측면을 드러내는데요? 그리고 강성이 충분하니까 비켜나가는게 아닐까요? (강성이 부실하면 꽂히고)
  • 레벨 대장 bjs 14.10.14 14:04 답글 신고
    역학을 이해하믄 그런소리가 가능할런지...

    - -;;;
  • 레벨 준장 ZK5LTGDI 14.10.14 14:10 답글 신고
    스몰오버랩 충돌차량이 충돌후에 직진으로만 갈거 같나요? 바퀴가 떨어저나가는데 ? 운전또한 당연히 불가능하고 어디로 떨어져나갈지 어떻게 알고 그런 소리를 하시는지 ㅡ 그리고 개선된 말리부역시 짜부되긴 하는데 비켜나가게 함으로서 지등급을 받았죠 ㅡ 만약에 소나타나 제네처럼 그대로 꽂힌다면 짜부 백프로임 ㅡ 비켜가는데도 필러가 변형이오는 볼보도 마찬가지고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6 신고
    @ZK5LTGDI 직선으로 갈 수 있다고 안 했습니다. 다만 취약한 측면을 양쪽에서 다가오는 차들에게 드러내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했죠.

    볼보의 모든 차들의 스몰 오버랩 영상들을 보시면 저렇게 참기름 바른 듯 미끄러지는 것을 아실 겁니다. 철저히 의도된 설계입니다. 강성이 버텨주니까 그게 가능하고요. 또 형태로도 그렇게 미끄러지도록 디자인 된 것도 있습니다.

    bjs님은 역학을 잘 아시나본데, 이 문제에 대한 Lagrangian 을 세울 수 있으신가요? (저 물리학과 출신입니다.)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02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1 (틀어진 각도로 충돌)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02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2
  • 레벨 대장 bjs 14.10.14 14:06 답글 신고
    그니까 S80이요?

    -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05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3 (후방충돌)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06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3 (나무/전봇대 충돌인듯)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14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4--어린이 더미 (더 작은 아기 더미도 있었는데 잘 못 찾겠네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16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5 -- 엘크 테스트 (엘크 또는 무스라고 하는 거대한 동물과 부딛힌 경우 어떻게 되는가. 엘크가 출몰하는 스웨덴에선 매우 중요한 테스트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17 답글 신고
    글고 볼보 1Cm가 아니라 4Cm들어왔능데

    계속 1Cm능 뭐예욤?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20 답글 신고
    풋레스트 침범 길이입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24 답글 신고
    //The Volvo S80 was redesigned for the 2007 model year.

    Structure

    The driver space was maintained well, with maximum intrusion of the lower interior of 4 cm and maximum intrusion of the upper interior of 4 cm.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29 신고
    @bjs 맞습니다. 4cm 들어온게 최대 길이고요. 저는 풋레스트 끼리의 결과를 이야기한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최대 진입 길이로 비교해도 어차피 압도적이긴 합니다. 볼보는 4cm가 최대, 제네시스는 19cm 가 최대니까요.

    제네시스 뿐 아니라 어떤 메이커의 차량을 가져오셔도 볼보 4cm의 기록을 깨지는 못할 겁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36 답글 신고
    최대니 아니 최소니 뭐니 하능 이야기능 읍서욤...

    글고 인테리어의 변형이 스트럭쳐의 변형을 말하능 것도 아니구욤...

    본분 잘 보세염,,,*,*;;;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21 답글 신고
    An S80 travels out of the Volvo Cars Safety Centre at a speed of 80kph for a road departure test. The car suffered a badly damaged front end but, had the test dummies been real people, the air bags would have saved them.
    세이프트 센터 바깥에서 실험한 것으로, 시속 80킬로로 달리다 길에서 빠져나가는 경우의 실험. 앞뒤가 많이 손상되었으나 승객들은 생존하는 것으로 결론
  • 레벨 대장 bjs 14.10.14 14:26 답글 신고
    그건 별 다른 도움이 못되염...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0 신고
    @bjs 음... 그나마 실전과 가장 유사한 상황인데 이 테스트가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시나봐요.
  • 레벨 대장 bjs 14.10.14 14:31 답글 신고
    실전을 비교 하려면

    제네도 저 상황으로 비교해야지염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9 신고
    @bjs 네. 제네시스도 스웨덴에서 보내서 저 테스트 받게 해달라고 신청할 수 있을 겁니다. 현대가 의지만 있다면 당장에라도요. 뉘르에서도 테스트했잖아요.
  • 레벨 대장 bjs 14.10.14 14:42 답글 신고
    그런 다음 이야기 할 까욤?

    무신 근거로 저 테스트서 제네가 질 꺼라 확신하시나욤?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26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7: 구름 테스트 (세이프티 센터에 길게 뻗어있는 터널 바깥으로 차를 힘껏 발사시켜 여러바퀴 굴리는 테스트. 전복사고 시 차의 운동에너지가 롤링의 회전 운동에너지로 전환되는 경우를 재현) 한편 세이프트 센터 그림의 오른쪽에나오는 부분은 회전 가능하여, 충돌각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28 답글 신고
    또 딴 이야기...

    -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4:31 답글 신고
    볼보 세이프트 센터 예제를 7가지 들었습니다.

    현대도 저런 "세이프트 센터" 하나 갖고 있겠죠? 거기서 어떤 실험을 하는지, 제가 든 예시들과 비슷한 실험들 하는지 아시나요? 아시는 분 답글 부탁드립니다.
  • 레벨 대장 bjs 14.10.14 14:33 답글 신고
    볼보의 "약"팔기능 모르시나 부넹...

    *,*
  • 레벨 대장 bjs 14.10.14 14:43 답글 신고
    아~~ 초짜 건드린 건가?

    *,*;;;;;;;;;;;;;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5:09 답글 신고
    그리고 스포츠 드라이방에 대해 포르쉐와 현대는 태생이 다르다고 할 만 하지 않습니까? 꾸준히 한 우물을 파며 온갖 테스트와 꾸준한 투자로 조금이라도 더 빠른 차를 만드려 한 회사와 대중차 회사가 다르지요. 마찬가지로 좌고우면 하지 않고 온갖 테스트를 하며 오직 안전에 매진한 회사와 현대와는 판이하게 다를 수 밖에 없잖습니까. 그래서 포르쉐와 현대가 태생이 다르듯 볼보와 현대가 태생이 다르다고 한 것입니다.
  • 레벨 일병 태양법사 14.10.14 15:12 답글 신고
    현직 무선통신 연구원입니다. 개인적인 소감을 말해봅니다. 제 의견은 중요하지 않지만 모든 답은 동영상 속에 있습니다.

    볼보 S80 충돌시 자연스럽게 비껴가면서 세이프티 존을 보호하고 운동에너지에서 충격에너지로 바뀌는 양을 상당부분
    줄여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격파 제대로 노출되면 몸 속 내부장기 파열로 세상구경하기 힘듭니다.)

    제네시스는 구제네시스에서 발생 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식으로 접근 했는데 동영상 잘 보시면 휠이 깨지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풋레스트 부분을 상당히 강하게 보강하고 알루미늄 휠의 강도는 낮추는 방식으로 small
    overlap을 대비한 것 같은데.. 점수야 나온데로 좋긴 좋은데 저렇게 충돌하고 90도 방향으로 바로 멈춘다는 건 뭘
    의미 할까요?? 운동에너지가 충돌에너지로 순식간에 바뀌면서 차량이 90도로 딱 멈추는게 과연 좋을까요??

    댓글보면 2차 충돌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small overlap 처럼 사고나면 조종불능 상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차라리 충격파 덜 먹고 흐름따라 진행하는 볼보 S80이 더 좋아보이는데.......

    어차피 S80 유지할 분이면 제네시스도 충분히 유지 할 능력 있는 분이니 본인이 맘에 드는 거 선택하면 되실 듯...

    한줄 요약
    S80 : 비껴치기 시전 , 충격파 덜 먹을 것 같음. 이미 이런 테스트가 있기 전부터 대비 했다는 건 인정합시다.
    제네시스 : 정면돌파 시전 , 충격파 S80에 비해 좀 더 먹을 거 같음. 현기차 많이 발전했네요. 이상
  • 레벨 상병 최가동이 14.10.15 03:16 답글 신고
    똑똑하시네 저도 사고날경우 볼보가 충격이 더 없다고봄 현대가 강성투입시켰다드만 오히려 저런사고에서는 정면충돌하는식의 충돌이 나오는거 같네요
  • 레벨 원사 1 경측 14.10.14 17:35 답글 신고
    제네시스 스몰오버랩에서 가장 우와~~했던점은 에어백이 빗겨나가지 않고 정면으로 살포시 충격을 흡수했다는 점이지요ㄷㄷ
  • 레벨 원사 3 수정해주세요 14.10.14 18:01 답글 신고
    아이고 의미없다~~~
  • 레벨 상병 최가동이 14.10.15 03:0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올로스 14.10.14 18:25 답글 신고
    사진만봐서는 제네가 더 튼튼해보이는데요

    그래도....

    차가격 등급 옵션을떠나서

    선택하라면 볼보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만큼 현기차에대한 불신이 쌓였다는거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2 주님일좀하세요제발 14.10.14 20:56 답글 신고
    제네시스는 강하게 만든 차고 볼보는 안전하게 만든 차 입니다..
  • 레벨 일병 softguyy 14.10.14 22:09 답글 신고
    좆밥현기ㅡ나도 기아차 타지만 돈 없어서 경차탄다. 씨벌 현기 . 나한테 소송이라도 해봐라.신불자여서 어차피 줄돈도없다. 개시벌 현기
  • 레벨 상사 2 지미츄 14.10.14 22:09 답글 신고
    볼보처럼 차량 진행방향으로 비껴가야 운전자가 충격을 덜받지 제네처럼 튕겨지면 운전자한테 좋지않죠.
  • 레벨 원사 3 땡꼬추 14.10.14 22:12 답글 신고
    아니 그냥 사고 싶은걸 사면 될 것을 뭘 그리들 싸우시나 ㅎㅎ 난 볼보에 한표~~ 오래된 놈이 저정도니.. 후속작이 기대되네요.^^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4.10.15 00:10 답글 신고
    10년된뻐대로;;; ㄷㄷ...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05:25 답글 신고
    10년 되지는 않았습니다. 본문 에서 링컨 MKS와 프레임 공유한다는 것은 오류고요.
    실제로는 2007년에 개발된 (아마 2008년 모델 부터 적용된) 볼보 2세대의 차체입니다.
  • 레벨 병장 아카R 14.10.15 00:16 답글 신고
    차이를잘모르겠네요... 그나저나 더미는 오늘도고생하넼ㅋ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02:15 답글 신고
    본문은 고의적으로 중요 데이터를 누락한 것이고요, 제가 아래에 답글로 다시 올렸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 이 글도 참고해보세요.
  • 레벨 원사 2 음하하하하 14.10.15 01:48 답글 신고
    볼보 안전은 딱히 실체 없는 마케팅이에요 정신들 차리세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02:18 답글 신고
    IIHS에서 스몰 오버랩이 도입된 2011년부터 지금까지 테스트된 모든 차종에서 스몰오버랩 테스트 만점을 받고 있는 유일한 메이커가 볼보입니다. 제 말이 의심이 되신다면, IIHS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이래도 실체가 없나요?
  • 레벨 원사 3 VV삼공이 14.10.15 11:25 답글 신고
    저는 볼보타고 있고, 볼보차는 오너들 모두가 안전에 대한 확신과 신뢰가 있습니다.
    최근 회원중에 정차된 트럭을 타고 반파되는 사고에도 목숨을 건진 사고를 보고 더더욱 그러한 생각이 들었구요.
    최소한 누구처럼 에어백터지나 안터지나 걱정은 없이 차량운전하고 있어 좋습니다.
  • 레벨 소위 1 초절정꽃미남 14.10.15 11:28 답글 신고
    뭐래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02:21 답글 신고
    답글로 사진을 올리면 화질 저하가 심각하네요. 정말 본문에서 왜 중요한 데이터와 사진을 누락했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상사 1 새벽엔금딸 14.10.15 09:22 답글 신고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다!!

    저도 이럴거라 생각했음
  • 레벨 상병 톰과젤리향 14.10.15 09:41 답글 신고
    동영상에 보이는거보다 이사진이 더중요한거 같은데...이런건 쏙빼죠 ㅋㅋ
  • 레벨 대위 3 걍달려 14.10.15 03:56 답글 신고
    제네시스는 휠이 깨져서 밑에 안밀리네요ㅋㅋㅋ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10.15 05:21 답글 신고
    제네시스 옆휀다사고시 에어백 전개되는구나,,,,,,,,,,,,
  • 레벨 하사 2 리밋트스위치 14.10.15 08:05 답글 신고
    국산차로 해야지 왜 둘다 외제차로 했지
  • 레벨 중장 컨버터블 14.10.15 08:51 답글 신고
    흉기차 안사요~~!!
  • 레벨 원사 3 여름이왔다 14.10.15 10:12 답글 신고
    영상 잘봤습니다.
  • 레벨 중장 블키 14.10.15 11:16 답글 신고
    아반때를 5천만원에 팔면 볼보이상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볼보는 뭔가 착각을 하나봅니다.
  • 레벨 대위 3 낯선이유 14.10.15 11:31 답글 신고
    ^^
  • 레벨 소장 중고보배드림 14.10.15 11:38 답글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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