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류 지적합니다.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정확히는 휠이 의도적으로 "찢겨 나가" 휠이 객실로 침범 (정확히는 차체를 밀어내는) 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볼보의 경우 그게 의도되었죠. 본문의 경우 실내 사진을 일부러 안 집어놓은 듯 한데, 실내 사진을 보면 그 결과는 분명히 차이납니다. 아래 답글에 흐릿한 사진으로나마 달았어요.
본문 오류 지적합니다.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플랫폼이 언제 것인지는 사실 전 별로 관심없고, 실제로 얼마나 튼튼한지에 관심있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bm=1 여기 본문 참고해주세요. 제네시스가 볼보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지금 당장에라도 있습니다. 스웨덴 볼보 세이프티 센터로 가져가서 볼보를 무찌르면 되지요. 아니면 새로운 테스트 Oblique test등에서 제네시스가 어떤 결과 나오는지 기다려야죠.
An S80 travels out of the Volvo Cars Safety Centre at a speed of 80kph for a road departure test. The car suffered a badly damaged front end but, had the test dummies been real people, the air bags would have saved them.
세이프트 센터 바깥에서 실험한 것으로, 시속 80킬로로 달리다 길에서 빠져나가는 경우의 실험. 앞뒤가 많이 손상되었으나 승객들은 생존하는 것으로 결론
볼보 세이프티 센터 테스트 예제7: 구름 테스트 (세이프티 센터에 길게 뻗어있는 터널 바깥으로 차를 힘껏 발사시켜 여러바퀴 굴리는 테스트. 전복사고 시 차의 운동에너지가 롤링의 회전 운동에너지로 전환되는 경우를 재현) 한편 세이프트 센터 그림의 오른쪽에나오는 부분은 회전 가능하여, 충돌각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드라이방에 대해 포르쉐와 현대는 태생이 다르다고 할 만 하지 않습니까? 꾸준히 한 우물을 파며 온갖 테스트와 꾸준한 투자로 조금이라도 더 빠른 차를 만드려 한 회사와 대중차 회사가 다르지요. 마찬가지로 좌고우면 하지 않고 온갖 테스트를 하며 오직 안전에 매진한 회사와 현대와는 판이하게 다를 수 밖에 없잖습니까. 그래서 포르쉐와 현대가 태생이 다르듯 볼보와 현대가 태생이 다르다고 한 것입니다.
현직 무선통신 연구원입니다. 개인적인 소감을 말해봅니다. 제 의견은 중요하지 않지만 모든 답은 동영상 속에 있습니다.
볼보 S80 충돌시 자연스럽게 비껴가면서 세이프티 존을 보호하고 운동에너지에서 충격에너지로 바뀌는 양을 상당부분
줄여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격파 제대로 노출되면 몸 속 내부장기 파열로 세상구경하기 힘듭니다.)
제네시스는 구제네시스에서 발생 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식으로 접근 했는데 동영상 잘 보시면 휠이 깨지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풋레스트 부분을 상당히 강하게 보강하고 알루미늄 휠의 강도는 낮추는 방식으로 small
overlap을 대비한 것 같은데.. 점수야 나온데로 좋긴 좋은데 저렇게 충돌하고 90도 방향으로 바로 멈춘다는 건 뭘
의미 할까요?? 운동에너지가 충돌에너지로 순식간에 바뀌면서 차량이 90도로 딱 멈추는게 과연 좋을까요??
댓글보면 2차 충돌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small overlap 처럼 사고나면 조종불능 상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차라리 충격파 덜 먹고 흐름따라 진행하는 볼보 S80이 더 좋아보이는데.......
어차피 S80 유지할 분이면 제네시스도 충분히 유지 할 능력 있는 분이니 본인이 맘에 드는 거 선택하면 되실 듯...
한줄 요약
S80 : 비껴치기 시전 , 충격파 덜 먹을 것 같음. 이미 이런 테스트가 있기 전부터 대비 했다는 건 인정합시다.
제네시스 : 정면돌파 시전 , 충격파 S80에 비해 좀 더 먹을 거 같음. 현기차 많이 발전했네요. 이상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1세대능 Volvo P2 platform...
과거로 가면... 2001년에 나온 볼보보다는 2014년에 나온 제네시스가 안전도가 더 높을 것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쓴게 그런 내용이 아니잖아요?
전 부문 올G 못했쓰염...*,*;;
평생 유럽을 동경하고 살든 말든 언젠가 자기 발등에 불이 떨어지면 정신차립......... ((발냄새 ㄷㄷㄷ))
- -;;;
구조 변형에 대해서 2:7 (볼보가 7) 으로 볼보가 승
신체 상해에 대해서 5:10 (볼보가 10) 으로 볼보가 승
입니다.
태생이라능 이상한 비유로
"약"파시나? *,*;;;
*,*;;
"포드의 구린 플렛폼(Ford D3 platform,링컨 MKS, 정작 Mks능 푸언지 마지널인지 하능)" 이것과 2007년에 적용된 볼보 S80의 플랫폼은 다릅니다. 링컨 MKS는 S80 1세대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S80 2세대 (2008년 모델 부터일거에요) 는 그와 다릅니다.
*,*;;;
*,*
https://lh4.googleusercontent.com/-ZH26qS8SosM/VDS6dArfO0I/AAAAAAAAGUY/QZGJo3YZpe4/w662-h340-no/gene_2.jpg
그래프 화질 때문에 여기 직접 링크 답니다. 스몰 오버랩 테스트 결과 요약:
구조 변형에 대해서 2:7 (볼보가 7) 으로 볼보가 승 (특히 제네시스는 19cm 밀려들어올 때 볼보는 1cm 들어옴)
신체 상해에 대해서 5:10 (볼보가 10) 으로 볼보가 승
사이드에서 구조 억셉터블인 S80은 어쩌라구염?...*,*;
사이드에서 차이 나는 것 인정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는 시험 종목 알고 준비한 차입니다. 2011년의 벤츠c클래스 같은 차이죠. 새로운 시험 나오면 언제 깨질지 모릅니다.
무신 "태생"씩이나? - -::
그건 아니라고 봐염...*,*
실내 사진도 안 올렸고 (거기서부터 차이가 드러나죠)
사뭇 제네시스를 옹호하시려고 쓰신 글인 것 같네요.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에 주목해주세요. 제네시스는 차체가 무너지면서 90도 틀어지고,
S80은 차체가 버티면서, 가던 방향으로 그냥 직진합니다. 강성이 충분히 받쳐주니까 구조물이 주저않으면서 꽂히지 않고 미끄러져 나가는 겁니다.
충돌 이후 상황을 생각해도, 90도 틀어지는 것과 진행방향으로 전진. 둘 중에 어느 쪽이 더 안전할까요?
오히려 불리할수 있어염....지금의 스몰오버렙에서나 효과적이지...*,*;;
비켜나가니깐 강성이 충분하지않아도 주져않을수가 없는것임ㅡ고로 제네시스와의 강성은 비교를 할수가없음
- -;;;
볼보의 모든 차들의 스몰 오버랩 영상들을 보시면 저렇게 참기름 바른 듯 미끄러지는 것을 아실 겁니다. 철저히 의도된 설계입니다. 강성이 버텨주니까 그게 가능하고요. 또 형태로도 그렇게 미끄러지도록 디자인 된 것도 있습니다.
bjs님은 역학을 잘 아시나본데, 이 문제에 대한 Lagrangian 을 세울 수 있으신가요? (저 물리학과 출신입니다.)
- -;;;
계속 1Cm능 뭐예욤? *,*;;
Structure
The driver space was maintained well, with maximum intrusion of the lower interior of 4 cm and maximum intrusion of the upper interior of 4 cm. //
그런데 이렇게 최대 진입 길이로 비교해도 어차피 압도적이긴 합니다. 볼보는 4cm가 최대, 제네시스는 19cm 가 최대니까요.
제네시스 뿐 아니라 어떤 메이커의 차량을 가져오셔도 볼보 4cm의 기록을 깨지는 못할 겁니다.
글고 인테리어의 변형이 스트럭쳐의 변형을 말하능 것도 아니구욤...
본분 잘 보세염,,,*,*;;;
세이프트 센터 바깥에서 실험한 것으로, 시속 80킬로로 달리다 길에서 빠져나가는 경우의 실험. 앞뒤가 많이 손상되었으나 승객들은 생존하는 것으로 결론
*,*;;
제네도 저 상황으로 비교해야지염 ...*,*
무신 근거로 저 테스트서 제네가 질 꺼라 확신하시나욤? *,*;;;
- -;;;
현대도 저런 "세이프트 센터" 하나 갖고 있겠죠? 거기서 어떤 실험을 하는지, 제가 든 예시들과 비슷한 실험들 하는지 아시나요? 아시는 분 답글 부탁드립니다.
*,*
*,*;;;;;;;;;;;;;
볼보 S80 충돌시 자연스럽게 비껴가면서 세이프티 존을 보호하고 운동에너지에서 충격에너지로 바뀌는 양을 상당부분
줄여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격파 제대로 노출되면 몸 속 내부장기 파열로 세상구경하기 힘듭니다.)
제네시스는 구제네시스에서 발생 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식으로 접근 했는데 동영상 잘 보시면 휠이 깨지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풋레스트 부분을 상당히 강하게 보강하고 알루미늄 휠의 강도는 낮추는 방식으로 small
overlap을 대비한 것 같은데.. 점수야 나온데로 좋긴 좋은데 저렇게 충돌하고 90도 방향으로 바로 멈춘다는 건 뭘
의미 할까요?? 운동에너지가 충돌에너지로 순식간에 바뀌면서 차량이 90도로 딱 멈추는게 과연 좋을까요??
댓글보면 2차 충돌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small overlap 처럼 사고나면 조종불능 상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차라리 충격파 덜 먹고 흐름따라 진행하는 볼보 S80이 더 좋아보이는데.......
어차피 S80 유지할 분이면 제네시스도 충분히 유지 할 능력 있는 분이니 본인이 맘에 드는 거 선택하면 되실 듯...
한줄 요약
S80 : 비껴치기 시전 , 충격파 덜 먹을 것 같음. 이미 이런 테스트가 있기 전부터 대비 했다는 건 인정합시다.
제네시스 : 정면돌파 시전 , 충격파 S80에 비해 좀 더 먹을 거 같음. 현기차 많이 발전했네요. 이상
그래도....
차가격 등급 옵션을떠나서
선택하라면 볼보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만큼 현기차에대한 불신이 쌓였다는거겠죠
실제로는 2007년에 개발된 (아마 2008년 모델 부터 적용된) 볼보 2세대의 차체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77835 이 글도 참고해보세요.
이래도 실체가 없나요?
최근 회원중에 정차된 트럭을 타고 반파되는 사고에도 목숨을 건진 사고를 보고 더더욱 그러한 생각이 들었구요.
최소한 누구처럼 에어백터지나 안터지나 걱정은 없이 차량운전하고 있어 좋습니다.
저도 이럴거라 생각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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