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릴땐 밍기적 밍기적~~~10원씩 10원씩.........
운송기간이 몇달 걸리니 몇달후에 가격에 반영된다고 하드만
닝 기미 올린땐 몇일 만에 올리는구나~~~~~
기름값 한방에 70 원 인상 되부렀네요.
이건머 어떻게 돌아 가는건지 꿍따리 샤바라네여........에 혀!!!!!!!!!!!!!!!!!!!!!!!!!!!!!!!!!!!
내릴땐 밍기적 밍기적~~~10원씩 10원씩.........
운송기간이 몇달 걸리니 몇달후에 가격에 반영된다고 하드만
닝 기미 올린땐 몇일 만에 올리는구나~~~~~
기름값 한방에 70 원 인상 되부렀네요.
이건머 어떻게 돌아 가는건지 꿍따리 샤바라네여........에 혀!!!!!!!!!!!!!!!!!!!!!!!!!!!!!!!!!!!
정유사 마진 2.6~2.8프로
세금 48.2프로
원유가 42프로
나머지 주유소, 이동마진
70원 올리면 누가 이득일까요???
왜 올릴땐 빨리올리고 내릴땐 늦게 내릴까요???
기름이 싸졋으면 늦게 내리는 정유사가 이득이어야 하지 왜 작년 정유 4개사가 적자가 1조 8천억 일까요???
티비서 나오는 값싸고 좋은 두바이유.
국제 원유가의 기준이 돼죠
그러나 한국은 두바이유 못사요.
사도 찔끔.
국제유가 두바이가 50달러면, 끽해야 싸면 58~62달러 짜리 사오죠
왜? 않파니까.
않팝니다.
그리고 사와서 정유소내 탱크 저장 죽어라 해봣자 2주면 거덜 납니다.
정유사는 기름이 비싸건 싸건 크게 상관 없어요.
소비에 달렷으니까.
물론 정제 마진상 싸게 사온 기름이 오는도중 값이 오르면 이득이 되죠.
그러나. 정제마진 끽해야 2.6~2.8프롭니다.
기름값 오르면 정부가 이득이지 똘랑 몇십원 남겨먹고 욕처먹는 정유사가 이득이 아니란 애기죠
두바이 5일이면 옵니다.
이윤이발생하지않는다는건가요
국가에서 "정유"라고 인정 받기 위해서 휘발류, 경유 파는거지
휘발류, 경유가 돈되서 파는게 아닙니다.
정유사 매출의 10~18프로가 국내 시장입니다.
돈 어디서 벌까요?
전부 수출입니다 베이스 오일,PP,BTX등
정제 공정이 추가되어 정제마진을 높이는 일조를 하조
50원 짜리 똥기름을 10원에 정제해서 파는거랑
55원 짜리 기름을 2원에 정제하는거랑은 판이하게 틀리죠
정제 기술이 올라갈수록 유황 함유량 높은 기름을 싸게 사와서 씁니다
뭐 님 말도 일리가 있죠 요즘엔 유황 많은 기름 사올테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