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7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에르빈롬멜 16.10.12 23:52 답글 신고
    지난번에도 F1에서의 벤츠 기술력과 관련된 글을 올리시는걸 봤습니다.

    단순히 F1에서 드러나는 레이스를 위한 기술력은 벤츠가 우위에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실제 그런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점인 차량 자체의 밸런스와 무게배분등을
    양산차량에 적용함에 있어 가장 신경을 쓰는 브랜드는 BMW가 맞습니다.

    단순히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그러한 기술력을 많은 대중들에게 폭넓게 공유를 하느냐는
    별개의 문제 입니다.

    벤츠라는 브랜드 자체가 양산차에서는 스포티한 이미지 보다는 편안하고 안락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고,트럭, 승합차등 여러가지 돈이되는 사업분야에 손을 대고 있는 상황에서 위와같은 F1에서의 벤츠의 기술력은
    실제 일반 사람들이 느끼는 벤츠의 이미지와는 많이 다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AMG나 M은 제외 입니다)

    양산차 브랜드로서 벤츠가 지향하는 주행감성은 F1의 그것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오히려 BMW의 슬로건인 쉐어 드라이빙 플레저나.. 얼티밋 드라이빙 머신처럼 펀 드라이브 자체를
    브랜드의 모토로서 지향하고 있고 실제 양산 차량들에 최대한의 기술력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느끼기엔 벤츠보다 BMW가 기술력이 더 뛰어나다고 느끼는 겁니다.

    물론 벤츠가 기술력이 없어서 그렇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는 하지 마시구요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는 겁니다.
    답글 10
  • 레벨 원사 3 아이폰6S 16.10.13 07:12 답글 신고
    그렇게 기술이 엄청난데 세계적으로 이슈인 환경문제에서 이산화배출이 비엠보다 5배나 나오나오?
    심지어 신형 엔진조차도 비엠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못맞추죠..... 무슨 기술력을 말씀하시나요?
    우사인볼트가 푸마브랜드이 유니폼을 입고 세계 1위를 하면 그게 나이키나 아디다스 보다 기술력이 좋은건가요? 만약에 우사인볼트가 꼴찌하면요..그건 쓰레기 기술력인건가요?
    F1도 드라이버의 실력에 따라 죄지우지 합니다.
    F1 잘나가니깐 기술력 최고다 라는것도 웃기고
    레이져라이트하나 양산화 못시키는것도 기술력인가요? 다운사이징 엔진도 그나마 요즘 나오는 벤츠가 기술력좋은건가요? 전기차 하나없는 브랜드가 기술력좋나요? 비엠은 이미 5년전에 i 시리즈 런칭했습니다..... 그전기차 기술력격차는 더벌어질거구요
    답글 7
  • 레벨 병장 ASF 16.10.13 01:10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따져봐도 제 취향은 벤츠보다는 BMW네요.
    답글 3
  • 레벨 중위 3 9tl48qns 16.10.13 20:45 답글 신고
    폭바랑 현대차 기술력이 비슷한 수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하쿠나마타타타 16.10.13 17:17 답글 신고
    일반인이 F1을 탈것도 아니고 뉘르머시기 주행할것도 아니고 그냥 대량 판매하는 주력모델 중에 자기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7:40 답글 신고
    맞습니다.
    BMW가 벤츠보다 기술력이 더 낫다는 헛소리만 안하면 됩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16.10.13 17:21 답글 신고
    벤츠>>>>>>>>>>>>>>>>>>>BMW>포르쉐>폭스바겐>아우디 는 맞는데

    bmw 는 70년대에 이미 M1이라는 수퍼카를 만든 적 있음

    동시대 페라리나 람보 같은 사치품이 아닌 진짜로 현실적으로 운용 가능한 진정한 미드십 수퍼스포츠카


    저기 들어간 직렬6기통 엔진 실린더를 2개 잘라낸 엔진이 초대 e30 m3 에 들어갔고, 두 개 붙여 만든 v12 엔진은 전설의 맥라렌 F1에 들어감
  • 레벨 원사 1 보배사장김보배 16.10.13 17:22 답글 신고
    벤츠타다가 f10 으로 넘어간지 8개월만에 다시 E클래스로 넘어갑니다.
    개인적으로 벤츠가 더 운전하기 편하고 좋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2 6시전설의내고향 16.10.13 17:26 답글 신고
    아니 두회사가 알아서 차 잘만들고 알아서 돈 잘버는데 왜 니들이 여기서 ㅈㄹ 이야ㅋㅋㅋㅋ

    세일러문이 이쁘냐 웨딩피치가 이쁘냐?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7:33 답글 신고
    사람사는 어디나 비교하면서 논쟁하고 토론합니다.
    분야가 다를지언정 해외포럼만봐도 메시가 낫니 호날두가 낫니하면서 쉴새없이 티격태격하죠.
  • 레벨 상병 nis2001 16.10.13 22:18 답글 신고
    웨딩피치에 한표
  • 레벨 대위 3 혈호 16.10.13 18:24 답글 신고
    저건 레이스기술이고 공도는 얘기가 다르제 공도로 따지면 포르쉐가 더 위제
  • 레벨 소위 1호봉 AlanParson 16.10.13 18:25 답글 신고
    님 말씀이나 댓글보니 어폐가 있어보이네요
    f1성적으로는 벤츠가 갑인데
    다른 기술력을 들이대는 사람들한텐. 그럴꺼면 중국차사도 마찬가지라고 하는군요
    f1에서 우승했다고 그 한해에 판매량이 급증하는것도 아닙니다. 결국 벤츠는 명성을 유지함에 있어서 투자를 하는거 아닌가요
    실구매자들이 100키로 이하에선 독일차나 중국차나 같은데 이왕이면 독일차라고 선택할수있는 간단한 문젠 아니지요
    암튼 030년까지 기름먹는 자동차를 없애겠다고 하는 독일에선 f1의 의미는 퇴색될겁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8:54 답글 신고
    그래서 얼마전에 벤츠는 2018년에 Formula E에까지 진출을 공식 선언했죠.
    그에 반해서 F1 야심차게 진출했다 크게 망신만당한 BMW는 과거의 아픔때문인진 몰라도 Formula E에 앞으로 어떤 행보도 보이지 않고있습니다.
  • 레벨 병장 무사고일칠년 16.10.13 18:54 답글 신고
    F1안하면. 현대=bmw 같은급 ?????인가요 그럼???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8:58 답글 신고
    벤츠보다 기술력이 떨어진다는 거지 현대와 같다는건 아닙니다.
  • 레벨 중위 3 9tl48qns 16.10.13 20:51 답글 신고
    BMW, 혼다, 토요타는 F1에 명함이라도 내고 몇시즌을 뛰었지만, 현기차는 아직 한참 멀었죠.
  • 레벨 소위 2 medusa 16.10.13 19:03 답글 신고
    글쓴분께서는 모나코 레이스에서 적용되는 F1 차량의 엔진부분의 제한규정 아시나요?

    예를 들어,배기랑, 엔진 누적 사용시간, 허용 RPM,에어 인테이크 구경,허용 중량 등...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9:05 답글 신고
    저는 F1 전문가가 아니라 F1을 즐겨보는 일개 팬일뿐입니다.
  • 레벨 중위 3 학도르 16.10.14 00:38 신고
    @놀란호랑이 레이싱 경력이나 줄줄 꿰는 어린애란 말씀이군요
  • 레벨 하사 2 총알탱크 16.10.13 19:18 답글 신고
    F1으로 회사 수준을 판단하다니요... f1출전 브랜드들이 다 자기네 엔진 쓰는줄 아시나요? 그리고... 현대가 wrc 2위 한다고 그게 진짜 현대 기술인줄 아시나요? 모터스포츠를 한참 모르시네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9:32 답글 신고
    Mercedes AMG Petronas 팀은 자체 엔진 개발해서 씁니다.
  • 레벨 중위 3 9tl48qns 16.10.13 20:48 답글 신고
    놀란호랑이님 말씀이 맞아요. 메르세데스팀은 자기 회사 엔진에 자기들이 개발한 차체로 최근 3년간 압도적 퍼포먼스로 우승을 휩쓸고 있으며, 그 직전에도 엔진공급사로서 타 엔진공급사(페라리와 르노 등)를 능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죠.
  • 레벨 대위 2 쿵더쿵 16.10.13 19:34 답글 신고
    각자 개성이 있는거지 이런 멍청한 글은 처음봄..마치 프라다가 좋냐 비통이 좋냐 라는거랑 뭐가 다름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19:37 답글 신고
    수준이 보이는 댓글이군요.
  • 레벨 상사 2 RosePeny 16.10.13 19:45 답글 신고
    그래봤자 도찐개찐. 말리부 터보선에서 다 정리됩니다. 벤츠 따위...
  • 레벨 중사 2 CTSVVV 16.10.13 19:53 답글 신고
    이런글볼때마다 벤츠가 더싫어지는이유가뭐지..
  • 레벨 일병 송토플 16.10.13 19:56 답글 신고
    차를 좀 타보신 분들이라면
    벤츠 기술력없다고 안하죠..
    다만 비엠,벤츠 브랜드의 지향점이 다를뿐..

    이라고 들었슴닷ㅋㅋ
  • 레벨 원사 1 박카스우루사 16.10.13 19:57 답글 신고
    동네수리좀한다는 수입차카센터만가도 비엠이라믄 쯧쯧함ㅋㅋ 오일누유 등 잔고장이 벤츠에비해 심하고 차자체의완성도는 벤츠라고 한결같이말함
  • 레벨 중사 2 서연이아빠왕 16.10.13 20:03 답글 신고
    벤츠는 안락함, 부드러움~~ 비엠은 터프, 공격성~ 취향에 따라 타세요~^^
  • 레벨 중사 2 출전 16.10.13 20:23 답글 신고
    그래도 m
  • 레벨 일병 kkhh 16.10.13 20:27 답글 신고
    거 비엠이 벤츠보다 기술력이 우위라는건 틀렸는데 그렇다고 비엠이 벤츠보다 기술력이 못해서 모터스포츠 참전 안한다는 비약은 하지 맙시다... F1규정이 터보엔진으로 바뀌면서 터보엔진 기술력이 뛰어난 벤츠가 잠깐 짱먹고 있는거지 뭐 그것만 가지고 기술력을 논하시는지... 자동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들이 모든 분야에서 다 맞붙는게 요즘이지만 벤츠는 벤츠대로 집중하는 분야가 있고 비엠은 비엠대로 있는겁니다. 신형 S클래스가 종합적으로 압도적이니까 7시리즈가 안 팔리듯이 신형 AMG가 아무리 잘 만들어나왔어도 M3,M4보다 안 팔리는게 팩트 아닙니까? F1기술력이 접목된 신형 C63이 M보다 더 빠르고 재밌다면 당장 뉘르부르크링, 인제스피디움에서 벤츠가 비엠보다 많아지겠죠. 기술력을 굳이 모터스포츠에서 비교하셔야겠다면 양사가 제대로 맞붙는 DTM이 있는데 몰라서 빼셨나요? 독3사 레이싱카들이 나와서 맞붙는데 작년엔 비엠이 매뉴펙쳐 우승이었고 드라이버는 벤츠가 우승이었습니다. 근데 그 전년도엔 아우디 판이었어요 ㅋㅋㅋㅋ 도찐개찐 브랜드들 가지고 뭘 비교를 하고 그럽니까... 포르쉐, 페라리가 비웃습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22:21 답글 신고
    DTM하고 F1하고 같은 선상에 놓고 비교하시니 글의 신빙성이 많이 떨어져보입니다. 위상 및 규모면에서 비교도 안되는 대회라 각브래드의 기술력과 자본이 들어가는 정도가 차원이 다른데 말입니다. F1에서 벤츠가 압도적인것이 순전히 터보엔진때문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하시나요?
    엔진기술력 못지않게 이니 오히려 더 중요한것이 새시기술입니다.
    두 회사가 도진깨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차에 무외한이거나 BMW 팬들 딱 두부류 밖에 없지요.
    현재를 떠나 두 회사의 역사까지 거슬러 올라가보면 뭐 더이상 얘기안해도 아시리라봅니다.
  • 레벨 원사 3 여누여누 16.10.13 22:23 신고
    @놀란호랑이
    근데 과거부터 M3가 C63 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팬층이 두터운 것도 사실 아닌가요?
    벤츠가 분명 BMW 보다 볼륨도 크고 기술력과 차량 완성도,만듦새에 있어서 한수 위라는건 저도 인정하지만 벤츠랑 비교해서 비머가 그정도로 형편 없는 브랜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참 저는 포르쉐/렉서스/볼보빠 입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22:55 신고
    @여누여누 과거에 M3가 더 좋은 평가 받은거는 사실입니다. 현재는 많은 매체들 평가보면 서로 거의 엇비슷하게 평가되더군요. 그러나 어디까지나 M3정도의 성능에 국한된 얘기이고 제가 말씀드리는건 두 회사의 기술력의 최정점을 비교했을땐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 레벨 이등병 zentne 16.10.13 21:18 답글 신고
    벤츠가 하이브리드 기술력없으니
    아이오닉보다 못한차
    라는 말과 같다고봅니다.
  • 레벨 소위 1 S60Rdesign 16.10.13 21:23 답글 신고
    차는 벤츠죠ㅎㅎ
  • 레벨 소위 1 겐조지오 16.10.13 22:42 답글 신고
    바보아냐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또로로로륭 16.10.13 22:59 답글 신고
    f1에 들어가는 천문학적인 투자금이 벤츠오너분들의 지갑에서 고스란히 다 빠져나간다는걸 모르시는군요 ㅋㅋ bmw가 f1 철수하면서 남긴말이 bmw 자동차만의 느낌을 살리는데 집중한다고 했죠. f1에 넣을 돈으로 차라리 양산형차 개발에 투자한다는 의미로 볼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매출액 대부분을 우리나라에 다시 투자를 했죠? bmw는 보여주기식 브랜드 파워보다는 현실적인면에서 투자를 많이한다고 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f1 f1 강조하시는데 f1 그기술이 여러분들이 타시는 e클 c클 등등 이런곳에 기술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볼때는 s클 밑으로는 그냥 회사 이익금을 내기위한 브랜드만 얹어놓은 차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벤츠는 이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 느껴져요. bmw는 진짜 차를 재밌게 만드는게 주목적인것 같구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23:03 답글 신고
    패배자의 궁색한 변명이죠. 우승할거 다 해놓고 정상에서 내려왔으면 몰라도 다른 회사들 차 뒤꽁무니만 몇년간 쳐다보다가 BMW 자동차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철수한다라? 옆집 개가 박장대소할 소립니다.
  • 레벨 소위 1 물물물물물물물물 16.10.13 23:00 답글 신고
    그냥 5일반.e클 타보면 비머가 좋고
    M.amg 타보면 비머가좋구
    7일반.s일반 타보면 7이좋구
    760.s600타보면 s가 좋구

    타봐 . 타보면 알아요. 몇개타보고 생각하지말고요.
  • 레벨 원사 3 블랙젯 16.10.13 23:05 답글 신고
    뭐 빤스든 벰이던 걍 차인디...
    차는 안전하게 만드는게 최고 아닌가???
    졸라게 쳐밟다가 슬립나서 어따 꼴아박아서 안뒤지게 만드는 차가 최고 기술임...
    뭔 보배엔 레이서들만 잔뜩있는지...ㅎㅎㅎ
  • 레벨 중사 1 ZincMan 16.10.13 23:07 답글 신고
    베스트댓글맞는 말씀인듯 ㅋㅋ 기술력을 갖는것과 대중들한테 느낄수있게 양산하는것은 차이가 있죠 현대차도 랠리카1등하는데 뭐
  • 레벨 병장 세교리스 16.10.13 23:08 답글 신고
    F1 이나 레이싱같은 모터스포츠 순위로 기술력을 평가는건 무리

    F1은 극소수 기술자들이 팀을 이뤄서 자본력으로 승부하는건데 ㅋㅋㅋ
    좆도 모르면서 기술력 운운하네

    F1은 벤츠직원들이 개발해서 출전하는것도 아니고

    극소수 기술자들 모아서 개발하는건데

    이기술자들이 의외로 영국출신들이 많음

    그리고 그쪽 세계에서 르노팀출신 기술자들도 엄청 알아주고

    극소수에 이직도 심하고 자본력 짱짱한데가 짱임 - 모회사가(스폰)이 얼마나 자본력을 대냐가 관건임

    규정도 자주 바뀌어서 자본력이 뒷받침 안되면 그냥 나가떨어짐

    르노도 F1에서 잘나가다가 돈 나가는게 버거워서 철수했다 다시 참가 할정도인데

    현대 WRC 팀도

    현대 기술력이 아니야 ~

    기술진 .드라이버 대부분 외국인들이고
    애네들이 팀을이뤄 성과내는것임
    현대는 걍 차대고 자본력만 투입하는꼴임 ?
    오키?

    모터스포츠는 회사가 뛰어나서 우승하는게 아니라
    팀이 뛰어나서 우승하는것임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23:33 답글 신고
    현행 F1엔진을 기반으로한 하이퍼카를 개발중인 사실을 보고도 이런 헛소리를 자신있게 할수 있는 용기에 혀를 내두르고 갑니다.
  • 레벨 병장 세교리스 16.10.13 23:45 신고
    @놀란호랑이

    출시도 안하고 개발중인 하이퍼카를 가지고 기술력 운운하다니....

    그리고 F1엔진 달았다고 그게 최고의 하이퍼카?

    스포츠카의 최고봉이라 불리우는 페라리도
    자사 차량에 f1엔진 올려서 파는거 어려운것도 아니야
    만들 필요가 없는거지
    이미 퍼포먼스 .스포츠카 쪽 네임별류는 최고봉이거든.

    벤츠는 스포츠/.퍼포먼스 관련해서는 네임벨류가 상대적으로(스포츠카전문브랜드에비해) 떨어지니
    저런거 개발해서 이미지 다변화에 브랜드파워 올릴려고 하는거고

    그냥 마케팅용으로 만드는거야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0:25 신고
    그냥 마케팅용 슈퍼카도 제대로 못만들어 마케팅용으로 기껏 만들어 낸게 i8 수준인 BMW는 대체 뭔가요?
  • 레벨 원사 3 궁극의방어운전 16.10.13 23:08 답글 신고
    이 논리 데로라면 혼다 포드 르노 깔 메이커 몇개 되지 않음
    바로앞 시절에 르노시트로엥이 F1이랑 WRC를 씹어먹은게 몇년인데
  • 레벨 대위 3 너란년썅년 16.10.13 23:20 답글 신고
    근데 비엠이 amg gt나 sls 같은차 만든다면 과연 벤츠보다 많이 팔릴까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3 23:36 답글 신고
    제대로된 슈퍼카를 만든 역사도 만들의지도 없는 BMW라 가정은 의미없죠. 굳이 가정을 하자며 1억이상 고가 차량에서는 벤츠에 상대가 되지 못하는 현실만봐도 뭐 안봐도 뻔하지 않을까요?
  • 레벨 대장 넙적만두 16.10.13 23:37 답글 신고
    남자는벤츠
  • 레벨 소위 2 영창간스님 16.10.13 23:52 답글 신고
    벤츠 기술이 자동차 업계에 있어서 최고봉에 있다는건 압니다. (ABS개발, 세계최초로 승용차에 디젤엔진을 얹은점, 세계최초로 내연기관을 얹은점을 보면) 하지만 자동차 메이커들은 각자 만의 개성과 목표지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포뮬러 1경기를 언급하셨는데 맥클라렌은 섀시, 바디 경량화에 대한 기술, 페라리는 에어로 다이내믹, 르노는 다운사이징, 혼다도 엔진에 대한 기술력이 막강합니다. BMW도 원래 항공화사에서 넘어왔기 때문에 그런 기술들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BMW는 스포츠한 드라이빙 걔내들이 내놓는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만 봐도 뭘 지향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진정한 자동차 마니아는 한 화사에만 편향되지 않고 모든걸 골고루 존중해주는 마음을 가진자가 진정한 마니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에르빈롬멜 16.10.13 23:59 답글 신고
    대부분의 사람에게 공감을 얻지 못한다는 현 상황을 한번 뒤돌아보고,

    소통이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았을 듯 싶네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0:22 답글 신고
    진심어린 충고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보기에는 자기가 좋아하는 BMW의 기술력이 벤츠에 열등하다는 사실을 직시못하고 억지부리는 분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 레벨 중사 2 Contractor 16.10.14 00:25 답글 신고
    어찌됐든 두회사가 경쟁해서 좋은 차들 나오면 소비자들은 좋은 겁니다. 한 회사만 잘나가면 안돼요.
  • 레벨 소위 1 550원만 16.10.14 00:30 답글 신고
    지향하는바가 서로 다르긴하나

    벤츠가 다방면 여러기술을 갖은것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상용차 라인업까지 보유한것 자체로 기술규모는 당연이 벤츠가 우위는 확실하죠.
  • 레벨 중사 2 키아누님 16.10.14 00:43 답글 신고
    이 논리 대로라면 혼다가 최강이네요...

    벤츠 F1 팀 기원도 혼다에서 시작했고.

    과거 혼다 F1 터보엔진이 다른 팀들보다 우세했으니까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1:48 답글 신고
    언제적 혼다인가요?
    혼다 F1 말년에 빌빌대다가 철수 한지도 이미 오래전이죠.
  • 레벨 원사 3 궁극의방어운전 16.10.14 03:52 신고
    @놀란호랑이
    6기통 과급시절 넘어온뒤 3년간 벤츠가 이룬거 혼다 전성기 시절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F1에서 페라리 다음으로 많이 우승한 엔진이 혼다 퍼드 르노이고요 여타 메이커들 전부 당장 다음시즌부터 타도 메르세데스 외치고 있는데 메르세데스가 혼다 못지 않게 말년에 똥칠하다 F1에서 철수 안하리란 법 없습니다
    베텔 웨버 필두로해서 르노카가 5년이상 F1 압도적으로 씹어먹을때 F1은 르노땜에 재미없다 했는게 불과 수년전이에요
    그리고 윌리엄스팀 세팅이나 운영이 병맛이였지만 BMW엔진 빠르기로 유명했습니다 당시 신예 몬토야가 17번 GP에서 11번 리타이어하고도 우승 준우승 포함해서 종합순위6위하고 그 뒤 윌리엄스는 수년간 페라리 맥라렌이랑 상위권 경쟁했었어요
    그때 메르세데스는 F1에서 당시 상위권으로 이름날리던 맥라렌이랑 제휴해서 기름국 도룡이들 돈빼먹기 바빴던 시절이고요...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4:15 신고
    르노가 무슨 5년이상 압도적이었나요?
    일단 2010부터 2013시즌에 컨스트럭터 챔피언이었고2010과 2012년에는 압도적이었다고 표현하기는 어폐가 있습니다. 특히 2012년 같은 경우는 7번의 우승을 하면서 다른 팀과 엎치락 뒤치락 했었습니다.
    압도적이란 표현은 2014, 2015 시즌의 메르세데스 AMG 팀처럼 한시즌에 각각 16번의 우승을 2년연속거둔경우에나 어울린다고 보여지네요.
    마지막으로 혼다 전성기는 엔진 공급업체로써 맥라렌과 윌리엄스와 함께 이룬 성과라면 벤츠는 엔진뿐만 아니라 새시까지 독자적으로 제작하여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차별이 되겠네요.
  • 레벨 중위 3 학도르 16.10.14 01:00 답글 신고
    그러니까 님은 뭐타냐고요.
    뭐 타보고 이 난리인지 들어나 봅시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2:15 답글 신고
    제가 물어본 이유는 학도르 님이 벤츠가 150km/h에서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말씀을 하셔서 도대체 어떤 벤츠모델이 그런가하고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요즘 아반떼 정도만해도 150km/h에서는 아주 안정적인데 말이죠.
    제가 타는 차가 두 회사의 기술력 비교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그걸로 물타기하려는 의도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레벨 중위 3 학도르 16.10.14 03:14 신고
    @놀란호랑이 말이 없길래요 기다리다 지쳐 물어본겁니다 물타기는... 뭘 물타기하는지 모르겠는데 우선 계획없었습니다
    아반떼로도 150이 안정적이라.. 운전 잘하시나봐요 부럽습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4 01:58 답글 신고
    기술과 F1에서 쓰이는 기술과 양산차 제조 기술과 무슨 관련이 있냐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모터스포츠에대한 기본 상식정도는 알고나서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현직 자동차 엔지니어분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모터스포츠와 양산차의 기술과 관련해 이해도가 상당이 떨어지는 분들 한분한분 이해시켜드리기가 번거롭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05028&cpage=1&bm=1
  • 레벨 중위 3 학도르 16.10.14 02:03 답글 신고
    연관이 없다는게 아니라 양산차를 느끼는 소비자에게 전달이 안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뭐 타봤냐고 물어보시더니 아무말씀 없네요 뭐하러 물어보신건지?
  • 레벨 일병 industrial 16.10.14 02:48 답글 신고
    안타까운게 국산차로 이렇게 싸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독일애들은 이런 게시물을 보면 그냥 웃겠지요 ^^ 뭘 초이스해도 국내산ㅋ ! 현기야 좀 자부심나게 만들어 다오. 나도 국산차 좀 타보자. 벌써 국산차 구입안한지 10년이 넘는구나 벤츠만 5대 바꿨는데 이제는 갈수가 없어 계속 더 안좋아지노! 전 성능은 모르겠구요. 디자인에서 벤츠가 제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171slk-230sl-212e-218cls-222s 그중 첫 slk의 감동은 정말 좋았습니다.
  • 레벨 중사 3 만능체육인 16.10.14 03:42 답글 신고
    중고차만 대학때부터 타오다가 드디어 1억주고 신차를 구매했습니다.
    내돈 1억을 쓰는데 a7과 6시리즈랑 cls 고민했습니다.
    아무리고민해도 cls 였습니다.

    120d를 탄적이있는데 너무 운전하는게 재미있고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말 재미는 bmw가 있긴하지만.

    올드카 굴러다니는 것 중 a8은 본적도없고 7시리즈는 간혹봤지만 아직도 s클래스 전신들이 돌아다니는것 보며 그냥 차는 벤츠지 생각합니다.
    ㅋㄷ
  • 레벨 원사 3 약공장 16.10.14 07:08 답글 신고
    벤츠고 뱀이고 나발이고 우리같은 서민들은 고장 안나는 차 타고 댕기는게 최고여~~
  • 레벨 중사 1 조때가리꽁해쪄 16.10.14 13:47 답글 신고
    아....네....잘읽었습니다
    근데 저는 99년씩 포타따블캡에 옵션으로 선풍기달고다녀서요 ㅎㅎ
  • 레벨 중사 3 FreeMR 16.10.14 18:0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저런 대회에서 우승하고 그러면 뭐가 좋은걸까요? 어차피 양산차 팔아서 돈 벌어야 하는게 목적인데 그렇다고 저런 대회에서 쓰는 기술을 양산화에 적용하는 것도 아니고 돈지랄이니 안한다는 생각은 왜 못할까요 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plurr 16.10.15 05:09 답글 신고
    우사인볼트는 뭐하러 올림픽 나가서 금메달을 딸까요? 잘하는게 달리기라면 그 분야에서 1등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겁니다.
    공부하는 애들도 전교1등 하려고, 서울대 가려고 밤새 공부를 뭐하러 하나요, 어차피 돈 많이 벌면 장땡인데.

    참고로 디스크 브레이크, 회생제동, 에어로다이나믹, 터보엔진 기술 등등
    상당히 많은 것들이 양산차에서 충분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1 놀란호랑이 16.10.15 23:20 답글 신고
    @FreeMR 아니 이런 수준의 댓글을 보니 경악스럽네요.
    도대체 어디서부터 설명해야될지 견적이 안나오는 수준입니다.
  • 레벨 훈련병 plurr 16.10.15 05:03 답글 신고
    한때는 BMW POWER를 뒤에서 바라만 보던 시기도 있었으니까요.
    모터스포츠의 기술이 양산차에 도입되려면 기술성숙과정이 필요하고, 언젠가는 벤츠의 현행 기술력을 승용차에서 직접 체험할 날이 오겠죠.
    하지만 대중들이 직접 체험하고 있는 현재의 승용차 시장에서는 양사간 기술력 비교는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마케팅과 개인의 선호도 아닌가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