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는 다 떠나서 현재의 두브랜드의 기술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팀 2014, 2015, 2016 3년 연속 우승으로 해트트릭 달성
3년 연속 우승은 차치하고 그 과정이 F1 역사상 가장 압도적임
반면 BMW F1팀은 진출후 내내 하위권에서 맴돌다 철수한 사실은BWM 팬들이 언급하기 꺼려하는 흑역사
ADAC 24h 뉘르부르크링 지옥의 내구성 레이스에서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싹쓸이함으로써 F1과 같은 고성능 기술력뿐만이 아니라 내구성에서도 비교불가능한 우월함 입증
반면 BMW는 어디있는지 기억도 안남
ADAC 24h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를 평정한 AMG GT S의 성능을 훌쩍 뛰어넘는 트랙 퍼포먼스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AMG GT R
반면 달리기 성능을 초점을 맞춘 브랜드라 일컬어지는 BMW 이런차 만든적도 만들 계획도 없음
그냥 3시리즈 정도의 달리기 성능으로 만족함
루머로만 떠돌다 얼마전 AMG에서 2017년에 출시를 확정한 1300kg이하의 공차중량과1300마력의 출력의 실제 F1엔진과 두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4백만 유로의 하이퍼카
반면 BMW는 하이퍼카는 커녕 슈퍼카를 만들어본 역사도 없음
단순히 F1에서 드러나는 레이스를 위한 기술력은 벤츠가 우위에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실제 그런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점인 차량 자체의 밸런스와 무게배분등을
양산차량에 적용함에 있어 가장 신경을 쓰는 브랜드는 BMW가 맞습니다.
단순히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그러한 기술력을 많은 대중들에게 폭넓게 공유를 하느냐는
별개의 문제 입니다.
벤츠라는 브랜드 자체가 양산차에서는 스포티한 이미지 보다는 편안하고 안락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고,트럭, 승합차등 여러가지 돈이되는 사업분야에 손을 대고 있는 상황에서 위와같은 F1에서의 벤츠의 기술력은
실제 일반 사람들이 느끼는 벤츠의 이미지와는 많이 다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AMG나 M은 제외 입니다)
양산차 브랜드로서 벤츠가 지향하는 주행감성은 F1의 그것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오히려 BMW의 슬로건인 쉐어 드라이빙 플레저나.. 얼티밋 드라이빙 머신처럼 펀 드라이브 자체를
브랜드의 모토로서 지향하고 있고 실제 양산 차량들에 최대한의 기술력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느끼기엔 벤츠보다 BMW가 기술력이 더 뛰어나다고 느끼는 겁니다.
물론 벤츠가 기술력이 없어서 그렇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는 하지 마시구요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는 겁니다.
심지어 신형 엔진조차도 비엠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못맞추죠..... 무슨 기술력을 말씀하시나요?
우사인볼트가 푸마브랜드이 유니폼을 입고 세계 1위를 하면 그게 나이키나 아디다스 보다 기술력이 좋은건가요? 만약에 우사인볼트가 꼴찌하면요..그건 쓰레기 기술력인건가요?
F1도 드라이버의 실력에 따라 죄지우지 합니다.
F1 잘나가니깐 기술력 최고다 라는것도 웃기고
레이져라이트하나 양산화 못시키는것도 기술력인가요? 다운사이징 엔진도 그나마 요즘 나오는 벤츠가 기술력좋은건가요? 전기차 하나없는 브랜드가 기술력좋나요? 비엠은 이미 5년전에 i 시리즈 런칭했습니다..... 그전기차 기술력격차는 더벌어질거구요
BMW가 벤츠보다 기술력이 더 낫다는 헛소리만 안하면 됩니다.
bmw 는 70년대에 이미 M1이라는 수퍼카를 만든 적 있음
동시대 페라리나 람보 같은 사치품이 아닌 진짜로 현실적으로 운용 가능한 진정한 미드십 수퍼스포츠카
저기 들어간 직렬6기통 엔진 실린더를 2개 잘라낸 엔진이 초대 e30 m3 에 들어갔고, 두 개 붙여 만든 v12 엔진은 전설의 맥라렌 F1에 들어감
개인적으로 벤츠가 더 운전하기 편하고 좋네요
세일러문이 이쁘냐 웨딩피치가 이쁘냐?
분야가 다를지언정 해외포럼만봐도 메시가 낫니 호날두가 낫니하면서 쉴새없이 티격태격하죠.
f1성적으로는 벤츠가 갑인데
다른 기술력을 들이대는 사람들한텐. 그럴꺼면 중국차사도 마찬가지라고 하는군요
f1에서 우승했다고 그 한해에 판매량이 급증하는것도 아닙니다. 결국 벤츠는 명성을 유지함에 있어서 투자를 하는거 아닌가요
실구매자들이 100키로 이하에선 독일차나 중국차나 같은데 이왕이면 독일차라고 선택할수있는 간단한 문젠 아니지요
암튼 030년까지 기름먹는 자동차를 없애겠다고 하는 독일에선 f1의 의미는 퇴색될겁니다
그에 반해서 F1 야심차게 진출했다 크게 망신만당한 BMW는 과거의 아픔때문인진 몰라도 Formula E에 앞으로 어떤 행보도 보이지 않고있습니다.
예를 들어,배기랑, 엔진 누적 사용시간, 허용 RPM,에어 인테이크 구경,허용 중량 등...
벤츠 기술력없다고 안하죠..
다만 비엠,벤츠 브랜드의 지향점이 다를뿐..
이라고 들었슴닷ㅋㅋ
엔진기술력 못지않게 이니 오히려 더 중요한것이 새시기술입니다.
두 회사가 도진깨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차에 무외한이거나 BMW 팬들 딱 두부류 밖에 없지요.
현재를 떠나 두 회사의 역사까지 거슬러 올라가보면 뭐 더이상 얘기안해도 아시리라봅니다.
근데 과거부터 M3가 C63 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팬층이 두터운 것도 사실 아닌가요?
벤츠가 분명 BMW 보다 볼륨도 크고 기술력과 차량 완성도,만듦새에 있어서 한수 위라는건 저도 인정하지만 벤츠랑 비교해서 비머가 그정도로 형편 없는 브랜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참 저는 포르쉐/렉서스/볼보빠 입니다..
아이오닉보다 못한차
라는 말과 같다고봅니다.
M.amg 타보면 비머가좋구
7일반.s일반 타보면 7이좋구
760.s600타보면 s가 좋구
타봐 . 타보면 알아요. 몇개타보고 생각하지말고요.
차는 안전하게 만드는게 최고 아닌가???
졸라게 쳐밟다가 슬립나서 어따 꼴아박아서 안뒤지게 만드는 차가 최고 기술임...
뭔 보배엔 레이서들만 잔뜩있는지...ㅎㅎㅎ
F1은 극소수 기술자들이 팀을 이뤄서 자본력으로 승부하는건데 ㅋㅋㅋ
좆도 모르면서 기술력 운운하네
F1은 벤츠직원들이 개발해서 출전하는것도 아니고
극소수 기술자들 모아서 개발하는건데
이기술자들이 의외로 영국출신들이 많음
그리고 그쪽 세계에서 르노팀출신 기술자들도 엄청 알아주고
극소수에 이직도 심하고 자본력 짱짱한데가 짱임 - 모회사가(스폰)이 얼마나 자본력을 대냐가 관건임
규정도 자주 바뀌어서 자본력이 뒷받침 안되면 그냥 나가떨어짐
르노도 F1에서 잘나가다가 돈 나가는게 버거워서 철수했다 다시 참가 할정도인데
현대 WRC 팀도
현대 기술력이 아니야 ~
기술진 .드라이버 대부분 외국인들이고
애네들이 팀을이뤄 성과내는것임
현대는 걍 차대고 자본력만 투입하는꼴임 ?
오키?
모터스포츠는 회사가 뛰어나서 우승하는게 아니라
팀이 뛰어나서 우승하는것임
출시도 안하고 개발중인 하이퍼카를 가지고 기술력 운운하다니....
그리고 F1엔진 달았다고 그게 최고의 하이퍼카?
스포츠카의 최고봉이라 불리우는 페라리도
자사 차량에 f1엔진 올려서 파는거 어려운것도 아니야
만들 필요가 없는거지
이미 퍼포먼스 .스포츠카 쪽 네임별류는 최고봉이거든.
벤츠는 스포츠/.퍼포먼스 관련해서는 네임벨류가 상대적으로(스포츠카전문브랜드에비해) 떨어지니
저런거 개발해서 이미지 다변화에 브랜드파워 올릴려고 하는거고
그냥 마케팅용으로 만드는거야
바로앞 시절에 르노시트로엥이 F1이랑 WRC를 씹어먹은게 몇년인데
소통이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았을 듯 싶네요
그런데 제가보기에는 자기가 좋아하는 BMW의 기술력이 벤츠에 열등하다는 사실을 직시못하고 억지부리는 분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벤츠가 다방면 여러기술을 갖은것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상용차 라인업까지 보유한것 자체로 기술규모는 당연이 벤츠가 우위는 확실하죠.
벤츠 F1 팀 기원도 혼다에서 시작했고.
과거 혼다 F1 터보엔진이 다른 팀들보다 우세했으니까요.
혼다 F1 말년에 빌빌대다가 철수 한지도 이미 오래전이죠.
6기통 과급시절 넘어온뒤 3년간 벤츠가 이룬거 혼다 전성기 시절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F1에서 페라리 다음으로 많이 우승한 엔진이 혼다 퍼드 르노이고요 여타 메이커들 전부 당장 다음시즌부터 타도 메르세데스 외치고 있는데 메르세데스가 혼다 못지 않게 말년에 똥칠하다 F1에서 철수 안하리란 법 없습니다
베텔 웨버 필두로해서 르노카가 5년이상 F1 압도적으로 씹어먹을때 F1은 르노땜에 재미없다 했는게 불과 수년전이에요
그리고 윌리엄스팀 세팅이나 운영이 병맛이였지만 BMW엔진 빠르기로 유명했습니다 당시 신예 몬토야가 17번 GP에서 11번 리타이어하고도 우승 준우승 포함해서 종합순위6위하고 그 뒤 윌리엄스는 수년간 페라리 맥라렌이랑 상위권 경쟁했었어요
그때 메르세데스는 F1에서 당시 상위권으로 이름날리던 맥라렌이랑 제휴해서 기름국 도룡이들 돈빼먹기 바빴던 시절이고요...
일단 2010부터 2013시즌에 컨스트럭터 챔피언이었고2010과 2012년에는 압도적이었다고 표현하기는 어폐가 있습니다. 특히 2012년 같은 경우는 7번의 우승을 하면서 다른 팀과 엎치락 뒤치락 했었습니다.
압도적이란 표현은 2014, 2015 시즌의 메르세데스 AMG 팀처럼 한시즌에 각각 16번의 우승을 2년연속거둔경우에나 어울린다고 보여지네요.
마지막으로 혼다 전성기는 엔진 공급업체로써 맥라렌과 윌리엄스와 함께 이룬 성과라면 벤츠는 엔진뿐만 아니라 새시까지 독자적으로 제작하여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차별이 되겠네요.
뭐 타보고 이 난리인지 들어나 봅시다.
요즘 아반떼 정도만해도 150km/h에서는 아주 안정적인데 말이죠.
제가 타는 차가 두 회사의 기술력 비교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그걸로 물타기하려는 의도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아반떼로도 150이 안정적이라.. 운전 잘하시나봐요 부럽습니다
현직 자동차 엔지니어분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모터스포츠와 양산차의 기술과 관련해 이해도가 상당이 떨어지는 분들 한분한분 이해시켜드리기가 번거롭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05028&cpage=1&bm=1
뭐 타봤냐고 물어보시더니 아무말씀 없네요 뭐하러 물어보신건지?
내돈 1억을 쓰는데 a7과 6시리즈랑 cls 고민했습니다.
아무리고민해도 cls 였습니다.
120d를 탄적이있는데 너무 운전하는게 재미있고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말 재미는 bmw가 있긴하지만.
올드카 굴러다니는 것 중 a8은 본적도없고 7시리즈는 간혹봤지만 아직도 s클래스 전신들이 돌아다니는것 보며 그냥 차는 벤츠지 생각합니다.
ㅋㄷ
근데 저는 99년씩 포타따블캡에 옵션으로 선풍기달고다녀서요 ㅎㅎ
공부하는 애들도 전교1등 하려고, 서울대 가려고 밤새 공부를 뭐하러 하나요, 어차피 돈 많이 벌면 장땡인데.
참고로 디스크 브레이크, 회생제동, 에어로다이나믹, 터보엔진 기술 등등
상당히 많은 것들이 양산차에서 충분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설명해야될지 견적이 안나오는 수준입니다.
모터스포츠의 기술이 양산차에 도입되려면 기술성숙과정이 필요하고, 언젠가는 벤츠의 현행 기술력을 승용차에서 직접 체험할 날이 오겠죠.
하지만 대중들이 직접 체험하고 있는 현재의 승용차 시장에서는 양사간 기술력 비교는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마케팅과 개인의 선호도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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