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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킬로도,,,아니 2000킬로부터 바이패스 된다고 했던게,,,,
순정품이던 유사품이던 다 불량으로 나왔었던걸로 기억되네요,,,,
보통 필터가 거르지 못하거나 막히기 시작하거나,,,,,고속 회전시 바이패스가 되는데,,,
그런 경우 오일이 소손이 되어 있거나,,,,오일중에 알루미늄가루등 메탈베어링을 소손시킬수 있는 불순물이 있으면,,
엔진이 맛이가는거죠,,,,,,
솔직히 말씀드리면,,,,오일은 1만킬로에 교환해도 오일휠타는 5천킬로에 교환하라고 권해드리네요,,,,
에어크리너는 2만킬로 사용해도,,,오일휠타 관리는 잘해주세요,,,
순정필터가 유리섬유재질이라고 더럽게 비쌉니다. 3만2천원 ㄷㄷㄷ
엔진이 달라도 필터를 같이 쓰도록 설계되어있으면 같이 씁니다..
오일필터&하우징부분을 전문업체에서 사다가 쓰는 경우가 많아서
자동차회사&가솔린,디젤이 완전히 다른데도 필터가 같은 경우도 있습니다..
중국산 쉐보레필터랑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국산 보쉬필터는 5천원 미만이라능..+_+
사실이라면 사기당하고 있는건데 =_=
크루디 디젤 순정오일필터 보쉬 오일필터와는
소재 자체가 틀립니다.유리섬유필터와 종이필터와는 내구성도 틀리구요~
순정오일필터 내구성은 3만까지는 필터링 성능이 유지됩니다.
자동차는 대충 타도 다 멀쩡하게 유지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_+
갈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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