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CRDI2008년형 126마력을 이번에 오토로 뽑았어요.
구조변경으로 보냉탑을 씌웠어요.
등록증 보니까 적재량이 1000Kg 에서 700Kg으로 줄었더군요.
아마 탑무게때문에 그런가봐요.
7일째 운행중인데 연비가 장난아닙니다.전에 포터96년식에 비해 하루는 더 못타는것 같아요.
하루70K주행에 3일밖에 못탑니다.(만땅채우고) 새차라 그런것 같은데.. 차가 덜 길들여져서 그런것 같기도 하구.
새차가 원래 연비가 안나오자나요.
그리고 정말 궁금한게 오토조작법인데..
아침에 물건을 싣으면 0.5톤정도 될것 같은데 탑까지 하면 거의 만차가 되는거죠.
저녁되면 물건이 많이 빠져서 반으로 줄어들구요..
기름값이 너무 벅차서 기어조작에 엄청 신경쓰고 있습니다.
처음엔 아무생각없이 오로지 D에놓고 신호대기하고 하다가 다음날에 신호대기에선 N으로 놓고 급출발 안하고
아무리 생각해도 기어조작을 올바르게만 하면 연비기름값10%는 절약할수 있을것 같은데요.....
포터 오토D출발시 1단출발인가요? 전 2단출발인줄 알고 2 / L 기어로 놓고 출발하고 D로 변속하고...
제가 공단에서 식당 납품을 하는지라 좀 가다 서고 좀 가다서고 하는데 이런식으로 하면 기어변속을 엄청 해줘야하는데 그럼 너무 기어에 무리가 가는것 같기도 하고...
주위 어떤분이 D도 1단 출발이라고 그냥 D로 놓고 출발하고 하라는데 맞는 말인가요???
그리고 효과적인 기어조작법도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차가 힘은 남아 돕니다.오토라도 힘딸리는거 전혀 없구요...
후회는 안하는데 기름을 엄청 먹네요...;;;;;;;
제가 스틱에 익숙한지라... 오토를 잘 몰라요.. 답변좀 부탁합니다.
포터1톤에 맞는 오토 조작법..같은거....요
님과 똑같이 오토랍니다~저도 처음엔 기름값때문에 엄청 속상했지여~오토라서 기름이 많이 들어가나 싶었는데 그건 별 차이 없더만요....단지 제차를 무겁게 하고 다니기 때문에 중량과 연관이 약간은 있더라구여~글구 꼭 오토라서 기름을 더 먹고 덜 먹고 하는건 정말 별 차이 없습니다~오토는 D 출발이 1단이 맞구여 일부러 L 에다가 놓고 변속하실 필요는 없는것 같네요~어느정도 몰고 다니시면 기름먹는 탱크에서 바뀔꺼에여~^^*
밟았다 때었다~밟았다 때었다~이런식으로...하시면 무리는 없을듯해여~
차가 서도 그냥 D에 계속 두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거기다 화물 무게도 있으니 연비는 더욱 나쁩니다
그리고 말로는 수동의 1.2배..1.3배로 먹는다..라고 하지만
실제로 자동은 훨씬 더 많이 먹습니다
기름많이 먹는거는 어쩔수 없네요.. 차차 연비 좋아지겠죠.
편한만큼 대가를 치루는거라 생각할께요.답변 감사합니다.^^
예전 포터에 비해 출력이 올랐으니 당연히
연비는 떨어져야 지요 그게 우리의 한계인데 ..........
봉고나 프런티어타시던 분들은 오히려
연비 좋다고 하시더군요
봉고3는 3000cc / 포터2는 2500cc 근데 왜 둘이 연비가 비슷한가요? ㅡㅡ^
그거 눌르시면 계기판에 O/D불들어오면서 무조건 3단까지만올라갑니다 1단부터3단까지만 4단은 안올라가지죵 이상입니다 몰르셨다면 참고하세요 ㅎ
있는데 매주 번갈아가면서 타는데 연비차의 1.5배이상 차의 난다던데요
하여튼 수동에 비해 엉청 먹는담는다
오토의경우 회사에서 기름 넣어주니까 타고다니지 자비로 기름넣고 다니진 못하겠더라 하더군요.조금편한걸 찾아 오토를 하신듯 한데 비즈니스용 상용차는 경재성이 우선이죠.....
뉴포터 이전모델이 배기가스규제 때문에 출력이 낮춰져 나왔는데
출력 높아진 뉴포터보다 기름 더먹더군요.
리베로도 그렇구요.
포터로 뽑았다가 기름 많이 먹는다고 프론티어로 바꾸시고 만족해 하십니다.
참고요...^^
우리나라사람들 오토차량이면 기름 만이 먹는다는거
머리속에서 좀 지웠으면....
에쿠스리무진 스틱이면 연비가 좀나을까 ㅎㅎㅎ
스틱은 안나온다는거~~ ㅎㅎㅎ 신청하면 나오려나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