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하비 14년식 3만키로 타고잇는 사람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얼마전 공도에서 주차되있던 제 모하비를 모닝차량이 중앙선을 침범해 제 모하비 오른쪽앞부분을 그대로 박았습니다 제 모하비차량은 거의 반파 되엇습니다 차견적이 900정도나왔습니다 공업사에서 프레임을 펴는 작업을해야한다고합니다 질문입니다 1. 프레임바디 전체를 교환하는것을 불가한지 궁금합니다
두번째질문입니다 2. 차량을 고쳐서 다시판다고해도 사고차이기때문에 중고차값이 하락하는데 이에 대한 보상이없는지궁금합니다.
세번째 질문입니다 3.차량의동력계통 즉 엔진이나 미션, 구동축이 사고 충격으로 피해가 있을거같은대 어떤지 궁금합니다
4 네번째로 차량을 전손처리 시키고 싶은대 이차를 어떻게 탑니까 고쳐도 문제될게 뻔한대.. 어떻게 손해를 덜볼수 있는 방법좀알려주십시오..
5번째로 프레임이 망가지면 문제가 많은대 어떻게 해야할지 .. 좋은방법이있을지 궁금합니다
차대남바 문제로 합법적으로 프레임을 갈기는 쉽지 않습니다. 돈도 많이 들어가고요
프레임을 펴도 완벽히 펴지지 않기 때문에 주행중 쏠림이 일어날수도 있고.
그리고 충격으로 구동계에 이상이 생길수도 있죠.
프레임이 휠정도면 100% 이상이 있겠네요.. 수리할때 이 문제를 안잡고 출고시키진 않겠죠..
80퍼이상나와야 보통 전손처리를 해줘요
일단 수리라도 잘돼야 새차인데 마음아프시겠네요
힘내세요
예산이요? 제가 예산사는데 ㅋ 도움 못드려서 지송
수리만 확실히 잘 한다면 괜찮을텐데.....
감가보상을 받을순 있을겁니다... 알아보시길.....
프레임 수리가 어렵다면 교체가능합니다.
공업사나 사업소에서 해줘야 하는부분인데 까다로운걸루 압니다...
윗분말씀대루 차대번호때문에.....
저도 일여년전 사고로 타던차량을 전손처리했었습니다.
도움이될까모르겠지만 그심정 너무잘알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싶어 덧글남깁니다.
저같은경우 전손처리를 하였던터라 격락손해금은 받지않았고 초반부에 조금밖에 알아보지 않았기에..
검색을 통해 간략하게나마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격락손해는 출고 2년이하인 차량에 해당하며 수리비용이 사고직전 자동차가액의 20%를 초과하는 경우
출고후 1년 이하인 자동차는 수리비용의 15%를 지급하고, 출고후 1년 초과~2년 이하인 자동차는
수리비용의 10%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보험사에서 책정하는 "차량가액"이 있으니 먼저 알아보셔야 하구요.
전손처리는.. 수리비가 900만원밖에 나오지않았다면 사실상 힘이듭니다..
저같은경우도 차량가액 2300정도에 수리비는 2100정도였으나 주변의 도움으로 힘겹게.. 전손처리 하였는데요..
( 전손처리는 수리비가 차량가액 이상이어야함. )
직영사업소의경우 조금이라도 손상이 가해졌을시엔 뒤탈이 없도록 무조껀 신품으로 교체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사업소측에 상세견적요청하여 최대한 수리후에 판매또는
이런 전손처리를 하지못한 차량들만 전문매입후 수리하여 판매하는곳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매입가격을 알아보시고, 사고차량 그대로 판매시 비용+수리비를 직접지급받는방법도 있긴한데요..
알아보셔야하지만 아무래도 사업소측에서 수리후 판매하시는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아보입니다..
도움이 될까모르겠습니다.. 혹여나 더 여쭤보고싶으신게있으시다면 아는한도내에서 도움드리겠으니
쪽지로 연락처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일반차였으면 바로 폐차해야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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