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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연호아버지 10.12.23 11:42 답글 신고
    중고차는 월 10만원..일년에 100만원 정도 수리하면서 탄다는 각오가 있어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6 답글 신고
    흠..;;;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로 월 10만원씩 수리비로 나가는것 같네요.
  • 레벨 하사 1 그랑쁘리 10.12.23 11:53 답글 신고
    고무부분 찢어진건 등속조인트 말하는 거 같고요. 정비사말대로 장거리는 자제하시는게 좋겠네요. 그것보다 차를 잘 못 구입하신거 같네요. 차는 관리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중고차 싸다고 좋은거 아니고 관리잘된 차 제값주고 사서 안전하게 오래 타는게 중요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6 답글 신고
    보배드림에서 대충 시세를 알아보고 구매를 해서...600정도면 나름 탈만하다고 생각했는데...제 판단 미스인듯 싶네요...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허경이형 10.12.23 13:25 답글 신고
    이래서 중고차는 모르는사람이사면 배보다 배꼽이더크죠~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7 답글 신고
    중고차의 무서움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 레벨 병장 보배드럼 10.12.23 14:09 답글 신고
    딜러가 아는 정비소가서 점검받으셨으니 문제죠.. 아예 차에 대해 모르실때는 아무정비소가서 그냥 2~3만원 드리고 중고차살려고하니 꼼꼼히 점검해달라고 부탁하는게 제일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7 답글 신고
    딜러가 아버지 대학교 후배분이라..믿고 전적으로 맡겼는데...좀 그래서..글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ㅠㅠ
  • 레벨 중사 1 10.12.23 14:52 답글 신고
    일단 정비 내역을 보니 중고차가 고질적으로 갖는 문제 부위 모두가 문제군요.
    엔진에 기름이 샌다는 것은 엔진 오일이 샌다는 것이겠지요? 설마 연료인 휘발류가 샌다는건 아니시겠지요?
    1. 뒷브레이크 드럼 : 중고차이고 12만정도라도 운행 스타일에 따라 충분히 문제 발생 가능
    2. 타이어 : 타이어는 구입할 때 보셨어야 했네요.
    3. 각종 캐미커류 : 이것은 구입 당시 보증을 받거나 구입 후 바로 손보는게 정상
    4. 팬벨트 및 타이밍 : 구입당시 소리만 들어봐도 타이밍 쪽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구입자부주의
  • 레벨 중사 1 10.12.23 14:55 답글 신고
    5. 부동액 넣는 곳 : 라디에이터 그릴 쪽 같은데요. 녹이 슬어서 녹물이 나오면 라디에이터가 막힐 수 있습니다. 그러면 터질 수 도 있구요. 특수 약품 넣어서 처리한다는 것은 그릴 교환을 하지 않을 것이면 녹을 제거하기 위한 임시 방편입니다. 녹이 심하다면 교환 또는 정비사 추천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6. 엔진룸 기름(엔진오일) 누유 : 벨브 가이드 쪽 문제가 아니라면 적은 비용 들어가므로 손 보시는게 좋습니다. 오일 누유되면 타 장치에 영향을 주어(고무나 부싱이 부식 되는등) 2차 문제 유발
  • 레벨 중사 1 10.12.23 14:59 답글 신고
    7. 차량 바퀴와 지지대 부분 : 등속쪼인트와 로워암 등에 문제가 있는듯 보이네요. 좀 과격하게 타면 승차감 나빠지고 핸들링이 뻑뻑해지며 코너링 시 타이어 캐스팅 각도에 문제가 생겨 자동 원상복귀도 잘 않될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교체 하셔야 합니다. 얼핏 쇼바 마운트 쪽 이야기 하는 것도 같은데요. 마운트가 찢어 졌다면 당연히 교체 하셔야 합니다. 본네트 위로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일단 상기 문제들은 중고차라면 그리고 10만 이상 뛴 차량이라면 언제 그 문제가 발생해도 이상하지않은 부분입니다
  • 레벨 중사 1 10.12.23 15:02 답글 신고
    한번에 모두 수리하실려면 160만원도 과한 비용 같지는 않네요. 중고차는 하나하나 교체해 가며 타실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그 주기가 겨우 3천 타고 왔으니 당황스러우시겠네요. 저는 제 차 10년 타면서 상기 작업을 모두 한번 이상은 수리해 보았습니다.

    차량을 저렴하게 구입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시세 대로 주고 사셨다면 몰라서 당한 케이스 같네요.
  • 레벨 중사 1 10.12.23 15:06 답글 신고
    그리고 점화 플러그와 배선도 교체 하세요. 언제 갈았는지 정비내역을 뽑아보지 않으신것 같으니 정비업체에서 추천하면 하시는게 좋을듯 보이네요. 연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차량 바퀴 관련 부분도 수리를 하셔야 타이어 편마모도 생기지 않고 즉 타이어 수명이 길어지고, 연비도 개선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12만이면 상기 문제가 언제 발생한다 하여도 이상하지 않은 증상들입니다. 과거 차주의 운행 환경이나 습관이 차를 많이 병들게 했네요.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9 답글 신고
    이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이렇게 꼼꼼히 말씀해 주시기 쉽지 않으실텐데요..제가 만났었던 정비사분 느낌도 나는군요...나중에 궁금한거 또 여쭈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용하뉘 10.12.23 17:55 답글 신고
    많은 분들의 의견 정말 감사드립니다..아버지 대학교 후배분이 딜러라서 믿고 구매를 했는데 차 상태가 이래서 우울하네요..지금부터라도 관리를 잘해야 겠습니다..많은 분들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리고..특히 "려"님 말씀 잘 확인하겠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 레벨 상병 야야야 10.12.23 23:33 답글 신고
    혹시 다음에 신차나 중고차 구매하실때는 개인적으로 모르는?사람과 거래하시길...
    아는사람이 더무섭고, 상식적으로 당연한요구도 미안해하면서해야됩니다.
  • 레벨 중사 1 10.12.24 00:05 답글 신고
    저는 정비사는 아닙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현대차는 돈이 있다면 3년마다 바꾸는게 진리라고들 하죠. 년 평균 2만 탄다고 했을때 말 그대로 그 이후부터는 유지보수 비용이 무조건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고치면서 타다보면 그 비용도 아까워 못 팔고 몇년 더 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도 유지보수 비용이 차값 넘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
    아무쪼록 수리 잘 하시어 안정된 직장인이 되실 때 까지 타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상병 T60D 10.12.24 23:50 답글 신고
    와우 거의 기본정비 하나 없이 막 타턴 차인듯... -.-;;
    너무 믿으시고 확인없이 사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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