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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덥스텝 12.04.04 11:30 답글 신고
    ㅇㅇ 이게 정답임. 공지로~~
    NON-ABS는 그냥 바퀴가 잠겨서 대책없이 쭉밀리니까 쉽게 생각하면 되는데
    이렇게 설명해줘도 이해 못하는 것들은 존재할듯..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2.04.04 11:36 답글 신고
    글로 백번 설명해봐야~ 이런 영상 하나면 끝! ㅋ

    회원님들 모두~ 풀 브레이킹 없는~ 안전운전 하시길~ ^^
  • 레벨 원수 6500rpm 12.04.04 11:38 답글 신고
    정답. 그럴 상황을 안만드는게 최곱니다.^^
  • 레벨 중위 3 날아라영개 12.04.04 11:41 답글 신고
    ABS의 중요성을 모르는 운전자분들이나 하는 예기죠.

    현실에 닥처 사고가 났을때하고 ..ABS의 도움을 받은것하고는 하늘과 땅끝차이라할까요 .

    플브레이킹하는데도 조향이안되고 앞 차량과 접촉거리가 가까워질떄의 압박감은
    겪어본 사람은 ABS에 대해 필요하다 불피요하다 예기도안함
  • 레벨 병장 아니길바래 12.04.04 11:50 답글 신고
    흐으.. 어렵네요 ㅋㅋ
  • 레벨 중사 1 불타는허스키 12.04.04 12:22 답글 신고
    ABS 나오기 전 모든 운전자는 운전조수라는 과정을 거쳐 상업운전자가 되었고 가장 중요하게 전수 받은게 브레이크 나누어 밟기 이게 바로 휴먼ABS 였지요. 그후 차량이 대중화 되고 대부분 오랜 경험자들은 휴먼ABS 로 빙판 빗길 마른길 자갈길 등등 위험 요소를 잘 대처 했으나
    대량으로 몰려나온 오너 드라이버 경우 미숙한 기계이해와 경험 부족으로 나누어밟기를 제대로 못하여 사고 다량 발생 --이걸 해결하고자 보쉬에서 처음 개발 했습니다.
  • 레벨 중사 1 불타는허스키 12.04.04 12:30 답글 신고
    정확하진 않지만 경주용 차량에는 ABS 안들어 가는걸로 압니다. 브레이킹 기술이 대단한 사이드 효과를 발휘하므로 오랜 노우하우를 가진 운전자들에겐 필요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04.04 13:06 답글 신고
    f1을 예로 보면 옛날에 사용하던걸 십몇년전에 사용 못하게 하죠 스포츠의 공평성을 가하기 위해 브레이킹포인트는 드라이버 스스로 큰트롤하라는것 같아요 모터스포츠에 제재하는 요소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04.04 12:22 답글 신고
    abs는 필수입니다
  • 레벨 대령 1 쏘울지역장 12.04.04 12:23 답글 신고
    예상하건데~~ 이렇게 답을 줘도 ..또 자기 잘못을 인정하기 싫으니까..

    그 양반또 와서..저건 뭐가 어떻고 개념쌈사먹는 말 지껄일듯 --;;
  • 레벨 원사 2 5인용팬 12.04.04 12:31 답글 신고
    오랜만에 들어와서 그러는데 그분이 누구예요??
  • 레벨 병장 크리스탈소울 12.04.04 13:07 답글 신고
    마자요.. 이전에 학술자료만 3~4개 올렸는데 인정하지 않으려는 분들 계셨습니다.
    저도 무사고 15년 님에 의견에 공감입니다.
    최근들어서 부쩍 교사게에 논쟁을 하는 일이 많아 지는것 같습니다.

    공인된 정보를 올려서 반박하거나 그래도 들으려고 하지 않죠..
  • 레벨 대령 2 하이호실버 12.04.04 14:20 답글 신고
    무사고님은 어제 오늘 0bar님과의 글에서 ABS 있으면 제동거리 늘어난다고 끝까지 고집 부리시고 본인이 개념 파악 못하고 엉뚱한 주장 했던 글은 지우시고, 논점과는 전혀 상관도 없는 내용만 근거랍시고 주구장창 주장하더니 지금은 또 왜 그러세요???ㅋㅋㅋ 물타기 타이밍입니까??? 답답한 인간이 도대체 누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나야나나ㅏ 12.04.04 12:41 답글 신고
    중저속의 결과는 안나왔네요
    고속,노면이 미끄러운 상태,차량중량이 무거운 경우는 ABS 가
    제동거리가 짧은게 확실한데
    중저속에서는 ..제 생각으로는
    ABS 제동거리가 같거나 오히려 길어질거라 봅니다
  • 레벨 병장 크리스탈소울 12.04.04 13:10 답글 신고
    아랫쪽에 제가 올린자료에 학술자료 보면 40km~ 부터 실험한 마찰계수있어요.
    참조하세요.
  • 레벨 소위 3 스터플 12.04.04 13:21 답글 신고
    "제 생각" 은 혼자 서만...

    ABS는 안전밸트와 함께 최고의 안전장치입니다.

    이런저런 이유 갖다 붙일 필요 없습니다.

    괜시리 여러사람 헷갈려 하고 힘들어 합니다.

    그냥 진리라고 생각하세요.
  • 레벨 상사 2 꽐때룡이 12.04.04 12:49 답글 신고
    필수안정장치네요^
  • 레벨 중위 2 민콩이아빠 12.04.04 12:59 답글 신고
    동영상에서 확실한 답을 주네요 ㅋㅋㅋ
  • 레벨 이등병 눈부셔 12.04.04 13:13 답글 신고
    여담으로 일정 고성능차량의 레이스에서 레이서들이 차량의 abs를 이용 안하는것은 랩타임이 늘어나기때문입니다. 즉 제동거리가 늘어날 가능성의 요소가 있기때문이죠, 턴 진입전 브레이킹의 강도를 민감하게 조절해야 하는 레이스 특성상 갑자기 abs가 걸려버리면 그만큼 제동거리가 달라지기때문이라고 알고있구요... 하지만 성능이 일정이상의 슈퍼카들은 되려 abs 사용하는게 더 랩타임이 줄어들죠.. 그건 제동거리가 줄어 그렇게 되는것이 아니라 브레이킹시 출력대비 차체안전성에 영향을 주기때문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2.04.04 13:20 답글 신고
    ABS도 급이 있는데요.

    옛날 ABS보다 요즘 승용차에 달려나오는 ABS가 성능이 더 좋고,

    승용 ABS보다 레이싱용 ABS가 훨씬 더 좋습니다.

    더 미세하고 빠르게 답력을 조절할 수 있어서 사람이 하는 것보다 유리합니다.

    ABS가 사람보다 못하다면 레이싱에서 금지시킬 이유가 없겠죠. +_+
  • 레벨 소장 맛가네 12.04.04 13:14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이등병 눈부셔 12.04.04 13:17 답글 신고
    즉 레이스할 차량이 아니면 abs 키는게 안전합니다.
  • 레벨 중장 보배돌쓰 12.04.04 13:18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2 니기밍 12.04.04 13:25 답글 신고
    f1 운전자에 필요 없는게 아니라... abs가 워낙 개사기라서 f1차량에는 금지로 압니다
    그리고 숙달된 운전자도 일년중 abs 터지는거 한두번정도로 몇번 안됩니다..
    터지는 상황을 안만들면 되는 문제니까요...
    그러나 예상되지 못한 도로의 상태나 빗물고임목등 숙달된 운전자도 어찌할수 없는 때에 사고를 피할수있는 결정적인 도움을 주기도합니다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04.04 13:34 답글 신고
    abs는 브레이크 세계 밝으면 더더더더 하는 현상이 향상 일어납니다
  • 레벨 대위 2 니기밍 12.04.04 14:01 답글 신고
    풀 브레이킹을 하는 상황자체가 적은게죠.. 그게 뭐 좋은거라고 일부러 그러곘습니까..
    애초에 그런 상황을 피하거나 예방할수있는 수준에 도달하면 그만큼 abs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적으니까요
    대신 앞서 말헀듯이 아무리 숙달한 운전자도 어찌할수없는 때는 분명 있습니다
    이때 abs의 도움을 받아 사고를 피하는 사람도 있지만..
    abs가 불필요 하다 생각하는 김모 기자님 처럼 피할수 없으면 안전하게 때려 박는고 만다는 사람도 있긴합니다
    뭐가 좋은지.. 혹은 필요한지는 위의 두사람 정도의 수준에 달했을때나 논하는게 좋져
  • 레벨 대위 2 니기밍 12.04.04 13:31 답글 신고
    허나 abs가 필요가 없는 차량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abs가 있어도 어찌할수없는 차폭과 차체 브레이크 시스템을 가진 다X스 라던가.. =ㅅ=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04.04 13:36 답글 신고
    이세상 모든 슈퍼카에 abs가 달려져 나옵니다 무조건 필수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2.04.04 13:40 답글 신고
    스피라에는 ABS가 없더군요. +_+;;;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04.04 13:43 답글 신고
    ㅋㅋ 대부분이라고 하죠머
  • 레벨 중장 여사해 12.04.04 15:41 답글 신고
    ㅎㅎㅎ 이걸 보고도 반박하는 글이 올라올까요??
  • 레벨 하사 1호봉 클럽올뉴 12.04.05 06:45 답글 신고
    음 괜찬네 ;
  • 헌병 보배드림 12.04.05 11:18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2.04.05 15:46 답글 신고
    좋은 영상과 글입니다..
    non-abs가 제동거리 짧은 경우는 다져지지 않은 눈길이나 완전 비포장 도로 이외에는 없습니다...
    이건 보쉬사 영상뿐만 아니라 미교통안전국에서도 여러번 테스트한 결과도 동일합니다..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만 무조건 abs가 제동거리가 짧습니다.
    하지만 abs는 제동거리를 짧게하려는 것이 주목적은 아닙니다.
    부수적으로 얻는 것이지요...
  • 레벨 이등병 하울의ㅣ움직이는ㅣ성기 12.04.05 17:38 답글 신고
    쓰지도 않는 ABS옵션 괜히 돈주고 왜하냐?? 이러시는분들~~

    운전하면서 한번만 작동해도 돈 번겁니다;;ㅋ
  • 레벨 원사 3 도야지궁디 12.04.05 19:41 답글 신고
    제차는 ABS없어서 비오는날 특히 불안해요ㅜㅜ
    경차다 보니 가벼워서 그런지 바퀴가 잘 잠긴다고해야하나?
    고속도로 톨게이트에 작은돌들이 있어서 그런지 브레이크시 거기서도 가끔 미끌리고ㅜ
  • 레벨 소장 후풍식탐 12.04.05 20:05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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