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타고있는데 인터넷 보니 유독 뉴EF,옵티마,그랜져XG 멤버가 작 부식된다는 소리를 듣고 카센터 가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제껏도 녹이 나있더군요 ㅠㅠ 그래서 거금 52만원주고 교환했습니다. ㅜㅜ
이게 새거 크로스멤버이구요 ㅜㅜ
처음내렸을때는 얼마 녹이 안났네 하고 처다보고 있는순간 .....
리프트에 올렸을때는 안보이던것이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ㅠㅠ
볼트가 몇가 안풀려서 절단하고 볼트를 빼낼려고 하는순간......
할말이 없더군요.... 밖에서는 안보이던게 안에서 썩어있습니다....
제차에 있던 멤버가 구형이라고 하더군요...
신형은 배수구멍이 있다고.... 구형은 물 들어가는 구멍은있는데 나오는구멍이 없어서 안에서 썩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랜져XG,옵티마,뉴EF 꼭 확인한번씩 해보세요....
저희 아버지가 02년식 뉴EF소나타 타고 계신대요
현재까지 14만키로 뛰었구요
6개월에 한번씩 정비소 가시는데 갈때마다 놀라신다구 하네여
관리가 ㅎㄷㄷ하다고
근데 아버님 말씀은 딱히 관리한거 없고 정기적으로 정비소 간거말고는 없다고..
아버님을 만난 차량이 행운이네요~~
고질병인 뒷휀다 부식은 이미 양쪽 다 진행중인데,
EF도 멤바 들춰보면 저럴까요??
벌써부터 겁나네요... -_-;;
멤버가 엔진이고, 밋션이고 지탱해주고 있어서요 ㅠㅠㅠ 젤 겁났던데 고속주행하다가 차가 주저앉는경우도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ㅠ
그게 아니라면 부식때문에 폐차해야함.
리프트 띄우니 후덜덜 해서..
바로 멤버내렸네요... 볼트가 쩔어서 안빠집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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