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가 08년식 i30 6만5천뛴 차인데요
차를 P에파킹하고 에어컨 온도 제일 낮게해서 한칸정도만 틀구 쉴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차가 조용하다가 갑자기 심하게 떨리더니 금새 조용해지고 심하게 떨리고 조용해지고 반복합니다.
수면무호흡증으로 비교하면 될려나요?;;;ㅋㅋ 조용하다가 갑자기 커~억! 하면서 코고는것처럼요 ㅎㅎ
왜그런걸까요? 주행중에 신호받고 중립에 두는습관이 있는데 그럴때는 조용합니다 떨리지두 않구요 원인아시는
형님들 도와주세용~!!^^
예전 제차도 그랬었는데...
가속시에는 그걸 땡겨오니까 괜찮은데
일정시간이상 정차시에는 전압이 떨어져서 보충하려 그러는 걸껍니다.
여기서 댓글달아주신 형들 싸그리 감사드립니다^^
08/13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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탔어요...잠깐 갑자기 생각 난건데 에어컨가스가 잘 빠졌서...혹시 그것때문에...
시원한가요? 가스 안빠져요? 전1년에 한번 넣었어요...
에어컨 키면 힘딸려서 그러긴한데 은근히 심한차들 있어요...
가스를 채워야하는건가용??
에어컨이 덜어지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데 붙었다 떨어졌다 반복하잔아요
그때 rpm 제어해주는 장치가 고장이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컴브레셔가 계속도는게 아니라
돌았다 정지됐다 반복하는데
그때마다 진동 오는듯. .
주행중에 겐츈하죠?. .
정상!
정상입니다...안나는게 비정상이죠
2개다 일정온도에 미도달시는 발열이 필요없기 때문에 작동을 안합니다
에어콘 펜도 작동하지 않타가 일정온도에 도달하면 냉각이 필요하기때문에 에어콘 펜이 작동을 시작합니다 이때 밧데리 전기를 사용해서 팬이
동작하기때문에 차량의 진동이나 변화를 느낄수 있습니다
이후 적정온도 이하로 냉각되면 펜은 작동중지 이러면 다시 조용(?).......
차량의 노후 정도나 밧데리의 축적 용량에 따라 느끼는 떨림의 정도가 클수도 있겠지요.......주행중에는 보통이런 변화를 느끼기 힘듬니다..........
덧붙혀서 라디에타 펜은 엔진작동과함께 펜이 같이 작동한다면 겨울철엔 엔진온도를 올리기가 쉽지 않켔지요 ...두개다 설정온도가 되어야만 작동 한담니다
행여 모르니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른 분리하셔서 오분 이상 방치-tcu 리셋을 위해서요
그래도 않되면 블루 가셔서 스캐너로 초기화 해달라 사세요
돈 적게 드는거부터 하시는거 잊지 마시길
신차는 약간의 떨림정도이나 노후차되면 떨림정도가 심해지지요....
아이삼공 6만킬로면 심하지 않아야하는뎅.....
알터네이터, 밧데리, 콤푸 교체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킬로수 늘면 어쩔수 없는부분입니다.....그래서 노후차라고 합니다.
엔진부하 더발생합니다..
크랭크에서 에너지를 빼기때문이죠
극히 정상같아보입니다..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다^^
어쩔수 없는 디젤엔진의 고질병이니 크게걱정마시고
궁금하시면 여기 보배에 전문가님들이 많이계시니
문의하시길.
이 일정한 알펨에서 에어컨 컴프가 가동되면 전압은 갑자기 다운되겠지요
그렇다면 일정한 알펨을 유지하던 엔진은 전압이 갑자기 빠져버리니 순간 알펨은 떨어질것이고 전압이 부족한 엔진은 수동차량 기어미스날때처럼 부들부들 떨게 되는것입니다.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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