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page=1&gCode=soc&arcid=0007554676&cp=nv
전문가는 트럭차주분 80% 무쏘는 관계없고 오피러스 20% 라고 생각한다네용..허허
링크가 이상하네 본문내용 복사 해왔습니다.
[쿠키 사회] 부산 구덕터널 부근 편도 5차선 도로에서 차량 간 시비 끝에 두 운전자가 1·2차선에 차량을 세워 뒤따라오던 덤프트럭이 이를 피하려다 중앙분리대를 들이 받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공분이 일어나고 있다.
지난달 7일 중부고속도로 1차선에 정차해 5중 추돌 사고를 내고 화물트럭운전자를 사망케 한 i40 운전자가 입건된 가운데 비슷한 유형의 사고가 또 발생해 논란이 커질 전망이다.
12일 자동차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시판에 한 트럭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을 보면 불법 유턴을 마친 무쏘 운전자와 이를 본 오피러스 운전자 간에 시비가 붙었고 3차선을 달리던 무쏘 운전자는 2차선을 달리던 오피러스 앞을 막아섰다. 오피러스 운전자 역시 시비를 가리기 위해 1차선으로 진입한 후 멈춰 섰다.
뒤따라가던 트럭운전자는 제동거리가 긴 트럭의 특성상 속력을 충분히 줄이지 못한 채 왼쪽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선택을 한다. 1·2차선을 막고 있는 두 차량을 피하려다 혼자 사고가 난 셈이다.
트럭 운전자의 아들이라고 밝힌 네티즌은 “영상을 찍은 차량은 스카니아 24t 덤프트럭으로 견적이 1000만원을 넘어섰다”고 말한 뒤 “불법 유턴하던 무쏘와 시비를 가리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도로에 차를 세워서야 되겠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어버지에게 왜 2차선으로 달렸느냐고 물어보니 ‘조금만 내려가면 좌회전을 해야 해서 그랬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더구나 측면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보니 오피러스 운전자는 사고가 난 것을 보고도 무시하고 출발했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그나마 블랙박스가 있어서 두 차량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사고 유발차량에 대해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난달 8월 발생한 고속도로 급정거 5중 추돌 사고를 떠올리며 사고유발 두 차량 운전자를 맹비난했다.
이들은 “비슷한 사건에서 사고유발 100% 책임 있다는 판례도 나왔습니다. 민사소송 거세요”, “자기 기분 나쁘다고 뒤따라오는 사람 생각안하고 도로에 차 세우는 사람들은 대체…”, “저번 5중 추돌 사고처럼 애꿎은 트럭 운전자분만 피해보셨네요”, “어우 화난다. 세상에 이상한 사람 너무 많아” 등의 댓글을 달며 날을 세웠다.
한 네티즌은 “부산 구덕터널이네요. 조금만 더 가면 좌회전 차선이라 화물차도 1차선 이용가능한 곳입니다. 비접촉사고유발로 보상 신청하세요”라는 의견을 남겼다.
하지만 전문가의 의견은 달랐다.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는 이 사고 영상을 본 후 “덤프트럭 앞을 막아선 오피러스에 대해서만 일정 부분 책임을 물을 수 있다”며 “오피러스가 갑자기 급정거를 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를 하지 못한 트럭이 더 잘못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운전자 간 시비가 붙은 것과 무쏘가 오피러스를 향해 위협 운전한 것은 두 사람 간 문제로 이 사고와 관계가 없다”며 “트럭 운전자 입장에서 갑작스럽게 급정거했더라도 오피러스 책임 20%, 덤프트럭 책임 80%”라고 판단했다.
트럭 운전자가 오피러스 차량을 들이받았을 경우에 대해 질문하자 “부딪혔더라도 책임비율은 똑같다”고 답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민석 기자
저는 오피러스와 무쏘가 원인제공을 한거 같은데... 젖문가의 판단이 이상하네요...-_-
트럭 아저씨 빨리 완쾌하시구요 아드님 꼭 보험 및 소송하시면 이기셨음하네요
그럼언제가?그쵸?
조금 밑에서 좌회전을 하기 위해 2차선으로 갔다는건 ...좀..
그래도 덤프 운전자분께서 앞에 시비 붙었던 2차량을 살린겁니다.....
안전거리 확보안한 니 뒷차에 골로간다
오피러스가 입원은 못할것이고~
무쏘는 불법유턴으로 일따딴 딱지라도 ㅜㅜ
언제 ㄷ지나 저새끼
승용차랑 대형 트럭이나 트레일러랑 같을거라 생각하는 무개념들 참.... 안전거리...
24톤 트럭에 짐 가득싣고 내리막에서 급제동한번 해봐라 어떻게 되나... 브레이크가 남아날거 같냐?
그냥 브레이크 밟는거보고 서면 되는데
안서고 그냥가서 중앙선 넘은것아닌가요?
저정도 속력이면 감속 할만큼 했고 GPS속도계 봤냐?? 원문과 영상을 잘보고 댓글달어 안미 니가 덤프몰아보던가
빈버스도 엘반승용보다 제동거리가 훨씬긴데
24톤 만차는... 합이44톤에육박하는고만 영상보니 규정속도려 잘가셧드만 트럭과실생긴다는것이 말이안됨
근데 사실 이번사건같은 경우는 거리확보를 안했다기보다 앞차들이
브레이크를 밟는 그 순간을 인지를 못했거나 먼가 순간적으로 오판을 한것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또 거리 확보하기위에 속도 줄이면 뒤에차들은 1818 하면서 추월하겠죠 트럭운전자 욕하면서...
무한 반복이죠...
퐈이팅~~
솔직히 전 트럭은 잘모릅니다. 제동거리만 길다는거만 알지 실질적으로 2~3미터 거리가 된들 24톤이 밀리면 60키로에서 대충 계산만 해보면 ..... 5미터 이상이어야 되지 않나싶은데요
저건 답이 없습니다.
말이 쉽지 급제동 거의 힘들죠...
한문철이가 "갑"이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