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말에 서울시가 교통난 해소한다면서 굴절버스를 계획하고 2004년부터 이탈리아의 이베코(IVECO)사에서 대당 5억 6천만원이나 하는 굴절버스를 도입.
그러나 유턴할때 병신같은 코너링과 위의 상황처럼되는일이 다수였고 차량이 한국환경에 맞지않아서 자주 고장나는데다가 이탈리아에서 부품공수해오는데도 너무 오래걸림.
결국 2008년 4년만에 운행중지..
퍼온 글인데 사실인가요? ㅋㅋㅋ
[출처] [뻘,유머]한국에서 굴절버스가 사라진이유|작성자 Canis Lupus
세종시에 있는건 20억 짜린데 그것도 실패작이라 세금낭비만 했죠
고가 못 넘어가서 벅벅대다
어느순간 사라짐
유지비 부담으로 조기퇴출
인천 공장에서도 봤고 광고용으로 전체 래핑하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서울 도심 돌리다가 나중엔 서울대공원에 킹콩버스로 사용했던가 그럼
어느순간 안보이더군요
얼마전 뉴스에서 보니까 그냥 세워 둔답니다.
2010년정도에 운행한거봤는데
뭐 교통신호체게 선진국 따라한다고 그전에 직좌 동시신호
죄다 직진후 좌회전 만들어놓고선 바닥에 표시한 방향표시는 그대로 있고 참
울 회사 근처보면 편도 2차선1차선은 직좌차선 2차선은 우회전 차선 그런데 신호는 직진후 좌회전
그럼 직진 차량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앞에 좌회전 대기차량 넘어가야 하는상황이죠 참~~~
더군다나 공단부위는 2차선에 불법주차 또는 2차선에 주차라인 그어놓고선
신호는 직진후 좌회전 이나 비보호좌회전 으로 거의 변경 해버리고
그런데 비보호 좌회전도 바닥에 차선보면 1차선 좌회전 2차선 직우 그래 2차선에서 직진하며 되지 하는데
2차선에는 주차라인 그어놔서 직진은 커녕우회전도 힘드네요 참~~
저번에 어떤분이 비보호 자회전 신호에서 1차선 좌회전 표시만 있는곳에서 직진하면 그것도 법위반이리고 하시는데
위에 내용처럼 좌회전차선에서 직진 할 수 밖에 없는구간이 대부분이죠 ㅡ,.ㅡ
12미터도 감당안되는데 한국 도심에 무슨 20미터는 되는 저런 차량을 들여오노 ㅋㅋㅋ
앞 대가리는 현대껀데 굴절쪽은 이베코껀가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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