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 양쪽다 도로의 폭이 같고,,
영상이 없다면..
자동차의 우측 휀다쪽을 오토바이가 추돌한걸로 교차로 진입을 자동차가 먼저 진입했단 가정이 나올 수 있으나
영상에서 증거확실하게 말을해주네요..
영상 보면 오토바이는 추돌 직전에 브레이크(수동끊어보기를 하시면 블박차량 앞에 세워진 아반떼 md 라인 쪽에서 부터 브레이크 작동) 를 잡은걸로 보아 속도도 골목길 치곤 꾀 있었고..
숨은그림 찾기 하잔듯한 동영상을 잘 보시면 블박차량 앞쪽에 주차된 SM3 차량에 사고차량 라이트가 비추면서
진입해오는게 보입니다 자동차는 서행하면서 슬슬 들어온걸로 보여지고..
제 생각컨데,, 진입순위는 차량이 빨랐던것 같고..
저런 골목교차로에선 우측차로가 우선...
약자인 오토바이.. 지만 영상에도 알 수 있듯 오토바이 운전자 헬멧 미착용 이네요..
과실 10% 더 과실 추가 되서..
신호등이 없는 동일폭 교차로에서 직진 상호간 충돌사고 이륜차 우측 자동차 좌측 동시진입 3:7
이륜차가 빨라서 서행불이행으로 과실 10% 더 먹일 수 있겠지만 자동차도 일시정지 안하고 진입했으면 둘다 뭐....
문제는 블박차인데 주차한 곳이 주차구역이 아니라 주정차 금지구역인 교차로의 가장자리나 도로의 모퉁이로부터 5미터 이내인 곳이라면 사고가 난 자동차 차주가 일시정지 하고 서행으로 진입했는데도 불법 주차한 차량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보이지 않아 사고가 났다고 구상권 청구 들어오면 자동차 과실의 10% 물워줘야 됨.
나름 합리성은 있어보이는데..
이륜차가 더 빨리 진행했음에도 자동차 우측면을 받은 걸로 봐선 선진입은 자동차쪽 같네요.
그 부분이 젤 큰 차이 같음..
글구 이미 선진입한 이상 우측우선은 큰 의미 없어 보이고..
그냥 협상 카드 정도고..
서행 불이행은 딱 보이는 카드, 하이바 미착.. 이건 자기 보상받을 때 꽤 페널티 있을 거 같고.. (뭐 사고 원인과는 무관)
너 오도방구니까 10% 봐줘서..
7:3이 역시 맞아 보임.
점수따고 들어가죠
위 같은경우 휀다 같음 5대5 볼수 있으나 차가 박은 상황이므로 7대3 ,,나올거 같네요
차대 사람 차대자전거 차대오트바이 과실 10~20 차가 더 안고 가는경우가 대부분이예요
속도가 무지빨라 불가항력이었다가 어필되면 조금 득은 볼수 있지만
차가 무조건 손해봅니다
영상이 없다면..
자동차의 우측 휀다쪽을 오토바이가 추돌한걸로 교차로 진입을 자동차가 먼저 진입했단 가정이 나올 수 있으나
영상에서 증거확실하게 말을해주네요..
영상 보면 오토바이는 추돌 직전에 브레이크(수동끊어보기를 하시면 블박차량 앞에 세워진 아반떼 md 라인 쪽에서 부터 브레이크 작동) 를 잡은걸로 보아 속도도 골목길 치곤 꾀 있었고..
숨은그림 찾기 하잔듯한 동영상을 잘 보시면 블박차량 앞쪽에 주차된 SM3 차량에 사고차량 라이트가 비추면서
진입해오는게 보입니다 자동차는 서행하면서 슬슬 들어온걸로 보여지고..
제 생각컨데,, 진입순위는 차량이 빨랐던것 같고..
저런 골목교차로에선 우측차로가 우선...
약자인 오토바이.. 지만 영상에도 알 수 있듯 오토바이 운전자 헬멧 미착용 이네요..
과실 10% 더 과실 추가 되서..
결론은 제생각이지만..
오토바이 60
자동차 40
으로 보여집니다. 꽈광
오토바이가 7(최소 6), 자동차가 3(최대 4) 정도 됩니다.
그나마 자동차는 섰죠? 골목길이라서 서려고는 했다..
오토바이는? 아예 개념이 없죠? 그래서 7:3
이륜차가 빨라서 서행불이행으로 과실 10% 더 먹일 수 있겠지만 자동차도 일시정지 안하고 진입했으면 둘다 뭐....
문제는 블박차인데 주차한 곳이 주차구역이 아니라 주정차 금지구역인 교차로의 가장자리나 도로의 모퉁이로부터 5미터 이내인 곳이라면 사고가 난 자동차 차주가 일시정지 하고 서행으로 진입했는데도 불법 주차한 차량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보이지 않아 사고가 났다고 구상권 청구 들어오면 자동차 과실의 10% 물워줘야 됨.
http://www.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306#
이륜차가 더 빨리 진행했음에도 자동차 우측면을 받은 걸로 봐선 선진입은 자동차쪽 같네요.
그 부분이 젤 큰 차이 같음..
글구 이미 선진입한 이상 우측우선은 큰 의미 없어 보이고..
그냥 협상 카드 정도고..
서행 불이행은 딱 보이는 카드, 하이바 미착.. 이건 자기 보상받을 때 꽤 페널티 있을 거 같고.. (뭐 사고 원인과는 무관)
너 오도방구니까 10% 봐줘서..
7:3이 역시 맞아 보임.
바퀴4개랑 바퀴2개랑 같이 사고나면. 무조건 바퀴4개가 더 손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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