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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돌광이 13.11.06 23:39 답글 신고
    안타깝네요..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3 답글 신고
    저도 ㅠㅠ
  • 레벨 원사 3 TheKhan 13.11.06 23:41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고네요
    저런경우 핸들조작하지말라고 배웠어요.
    더큰 사고의 가해자가 될 수 있기에...
    과실 비율은 보험사에 좀더 강하게 어필해서 대차1의 과실 비율을 높게 책정해야 될것 같군요.
    대차1이 최소 80~90%가 맞는것 같은데..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3 답글 신고
    적반하장으로 대차1측에서 정당하게 방향지시증 점등하고 차선변경 했다고 하네요...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1.06 23:42 답글 신고
    교통법과 과실은 무관합니다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3 답글 신고
    다음부터는 안꺾어야 겠어요.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1.06 23:43 답글 신고
    차량 세대의 과실 합이 100이 되어야 하는데 120이네요..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3 답글 신고
    대차1 = 60%
    자차 = 40%
    대차2 = 0% 입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1.07 00:09 신고
    @aassv1256
    아... 20% 아니고 0 .. ㅎㅎ

    대차2에 대해서는 과실0이 맞다고 보이구요
    대차1과의 6:4 과실에 대해서는 정답은 없습니다.
    음....

    일단 보험사에 대해 6:4에 대한 과실이 어떻게 정해진건지 문의 하세요
    과실비율은 정확한 근거에 대해서 정해져야 합니다
  • 레벨 준장 wahtthefuck 13.11.07 00:00 답글 신고
    으잌 저래 박을바엔 끼어드는놈 박는게 속편할낀데 ㅈㅈ;;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4 답글 신고
    운전경험이 미천해서 몰랐어요 ㅠㅠ
  • 레벨 원사 1 오리걸음 13.11.07 00:01 답글 신고
    글세요. 대차1이 100은 아닌거 같네요.
    70/30정도 봅니다.물론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레벨 이등병 aassv1256 13.11.07 00:04 답글 신고
    예 저도 7:3이나 8:2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6:4는 좀 아닌거 같아서요
  • 레벨 상사 3 채소먹는스 13.11.07 00:09 답글 신고
    실선 10%추가 사고유발후 그냥가려한점 10%추가해서 8:2달라도 하세요.ㅜ.ㅜ
  • 레벨 상사 3 DSG달아죠 13.11.07 00:13 답글 신고
    억울하시면 경찰서사고접수해서 정확한과실 정해달라고하세요. 보험쟁이들이 판사는아니니깐요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1.07 00:18 답글 신고
    경찰서에서 과실 정해주지 않습니다.
  • 레벨 상사 3 DSG달아죠 13.11.07 00:24 신고
    @모냐고v 제가 말을 잘못했네요... 소송으로 가야됩니다. 판사의 고유권한이므로..
  • 레벨 원사 3 달콤이아빠 13.11.07 00:36 답글 신고
    비접촉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해당유형에 대한 과실산정 기준이 없고, 접촉사고 기준으로 사고 긴급성과 피양가능수준, 과잉피양 정도로 판단하는걸로 아는데, 주관적 견해가 들어갈 수 밖에 없는거죠.
    그대로 직진해서 충돌했다면 거의 일방과실인데,
    참 안타깝네요.
  • 레벨 원사 1 쿠뽀자 13.11.07 01:39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에도 6:4는 부당해보입니다

    보험사와 협의를 통해 8:2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유 1. 차선 변경 되지 않는 실선구간에서 변경
    이유 2. 갑작스러운 차선변경
    이유 3. 방향지시등 한번 키고 끔

    이러한 이유들을 대가면서 8:2까지 끌어올 릴 수 밖에 없을듯 보입니다
  • 레벨 대위 1 운전50만킬로 13.11.07 17:37 답글 신고
    방향지시등 한번 키고 끈게 아니죠..

    차 운전 첨해보시나요 ㅋㅋ

    지시등 넣고 핸들 감았다가 1차로 이동후 핸들 푸는 순간 방향지시등이 풀려버리잖아요.

    그런거죠. 더군다나 우측으로 감았다가 자세잡을려고 좌측으로 감았으니 당연 풀릴수밖에...
  • 레벨 일병 도적1 13.11.07 22:11 답글 신고
    깜빡이 풀린거 같네요
  • 레벨 소위 3 시간미분 13.11.07 02:13 답글 신고
    안피했으면 100인데...안타깝네요.
    이건 1:9까지 줘야 하는 것 아닐까요?
  • 레벨 상사 1호봉 equipconcept 13.11.07 02:19 답글 신고
    깜박이 3번 점등한게 멀리서 부터 보였고..
    블박님께서도 그리 빠르게 달리지 않아
    좌회전차선에서 우측깜박이를 넣은걸 봤다면
    어느정도 대비하고 있어야 맞다고 생각하구요..
    어느정도 대처 할 시간이 나왔기때문에
    안피해서 받은 경우 상대 보험사가 영상보면 8:2 정도 부를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1호봉 equipconcept 13.11.07 02:17 답글 신고
    영상시작하자마자 멀리서부터 대차1의 깜박이가 3번 점등하는게 보이네요

    한문철 변호사라면은 이런식으로 말할것 같군요..

    "어?! 앞에서 깜박이를 키는게 보였죠? 앞차가 이상한것 같으면 어떻게해야 되요? 그렇죠~ 대비를 해야죠"
    이런식으로요..ㅎㅎ

    어떻게보면.. 전방주시 잘하고 저차를 주의깊게 신경쓰면서 대비를 하다가
    브레이크좀 빡쎄게 잡았으면 안났을 사고인것 같기도합니다..

    대차 1 이 위영상처럼 들어왔는데 블박차가 저상태에서 뒤에 밖았다해도 아무리 못해도 8:2(블박)는 나올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좀 있었던 이유죠..
    어쨋거나 대차1은 가해자 임에 다름이없고..

    결국엔..
    대차1 7 : 3 (블박) 보다 높은 손해를 요구하면 이의제기 해야할 것 같습니다..
    모쪼록 사고 처리 잘되시길..
  • 레벨 중장 보배짱구 13.11.07 07:08 답글 신고
    어익후
  • 레벨 원사 3 준우아빠입니다 13.11.07 08:20 답글 신고
    차선을 잘못탔으면 그냥 좌회전 하던지 아니면 차가 안올때 차선변경을 하던지..
    저딴식으로 운전하는 사람들 정말 싫음..
  • 레벨 상사 1 김삐뚤 13.11.07 08:56 답글 신고
    사고예방 할수있었던건데 아쉽네요.
  • 레벨 하사 1 천안아귀 13.11.07 09:12 답글 신고
    대차1 6~7 자차4~3 대차2 0 맞는거 같은데 사고나시고 조심하세요ㅜㅜ 대차1 잡으려고 하신거같은데 까딱하단 뺑소니로 신고당하실수도 있쓸꺼같네요ㅜㅜㅜ
  • 레벨 중장 JoneNasse 13.11.07 09:33 답글 신고
    저런경우 그냥 박았어야함...

    그럼 8:2로 종결될것을..

    사고 비율은 맞는듯...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3.11.07 10:46 답글 신고
    안날수 있는사고인데 소렌토r 만 골치썩네요.
  • 레벨 이등병 달리다퍼진페라리 13.11.07 11:01 답글 신고
    억울하시겠군요... 하지만 냉정하자나요 보험회사도 먹고 살아야 하기에... 대차1에 100% 책임을 묻고는 싶으시겠지만 어쩔수 없는 현실이라...
  • 레벨 중사 3 bok1 13.11.07 11:15 답글 신고
    에고.. 끼어든 차도 잘못이지만.. 그냥 블박 차주님이 브레이크 밟고 서셨으면 안났을 사고인데..
    잘잘못을 떠나서 사고나면 무조건 손해에요.. 아무리 잘 고친다해도 사고 안난 상태가 제일 좋은거고..
    다음부터는 저런 상황이면 그냥 크락션만 울리면서 정지 하세요.. 그냥 욕한번 하고 넘어가는게.. 차고치고 사람 다치는 것보다 백번 낫습니다.
  • 헌병 보배드림 13.11.07 11:4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령 3 림노 13.11.07 11:45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쏘렌토는 0 이 맞음...날벼락이지...
  • 레벨 소장 길에서똥누기 13.11.07 12:18 답글 신고
    비접촉이라 저렇게 나온듯하네요. 과실대로만 본다면 6:4:0 은 맞습니다. 4차로 차량은 과실없고 비접촉으로만 뺀듯하네요.

    4차선에 오던차량은 없던차량으로 보고 2차선에 있던차량은 깜빡이 미점등, 야간, 차선변경위반까지 해서 과실 9:1까지도 가능할듯합니다.
  • 레벨 소장 보배보안관 13.11.07 12:40 답글 신고
    차선변경금지 구역 8:2부터 시작인걸로 아는데요??
  • 레벨 중사 2 불타는타이어 13.11.07 13:06 답글 신고
    깜박이 미점등, 실선 차선변경위반. 20% 추가 입니다.
    고로 9:1
  • 레벨 중사 2 카리스마D 13.11.07 13:53 답글 신고
    젤 억울한 사람은 쏘렌토R이네요~
  • 레벨 대위 1 운전50만킬로 13.11.07 17:34 답글 신고
    과실 비율을 떠나서,,

    일단 저상황에서

    블박 차주는 아마도

    끼어드는 앞차량을 피해서 진행하려고 한듯 보입니다.

    저기서 그냥 제동을 했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겠지요.

    그게 방어운전 아닌가요?

    이미 사고가 났는데

    과실비율 몇프로가 머 그리 중요한가요?
  • 레벨 일병 돌풍이 13.11.07 18:25 답글 신고
    윗분 말씀대로 대차1깜빡이 켰는데 방어운전 브레이크만 밞았어두..

    안날사고인듯..아쉽네요...
  • 레벨 일병 똥똥똥똥똥똥 13.11.07 18:27 답글 신고
    저도 지금 님과 비슷한 사고땜에 그러는데 보험사에서는 자차가 대차2를 먼저 받은거면 대차1이 60 자차가 40 나온다는 어처구니 없는 말을 하네요.
    저같은 경우 전 자차1을 먼저 받고 자차2를 받았다는데 저의 블랙박스영상은 거의 동시에 받는 상황이라 그것때문에 2달째 합의가 안되고 있네요......먼저 제차를 자차처리 해서 고친후 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법이 아주 개같아요,,....
  • 레벨 원사 1 skylove4004 13.11.08 10:17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고네요ㅠㅜ
  • 레벨 병장 쇠돌리 13.11.08 11:52 답글 신고
    7:3에 실선이라 8:2 드리죠
    멀리서 방향지시등 3번 점등
    이건 방어 운전을 못한것이죠
  • 레벨 중령 2 길반보더 13.11.08 12:44 답글 신고
    과실 비율을 떠나서 깜박이면 키면 다인가? 앞에 차한대 있는데 얼마나 빨리 간다고 거기서 꼭 차선변경을 하나 에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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