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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찰청이형 14.03.02 13:59 답글 신고
    돈 많은데 뭔들 못해요 국방비만 한해 천조를 써 재끼는데
  • 레벨 상병 ViceMurder 14.03.02 17:53 답글 신고
    국방비에 돈쓰는게 무슨문제라도???
  • 레벨 원사 3 캐념충만 14.03.07 09:48 답글 신고
    여성부에서 나오셨쎄여??? 국방비드립은 웃프네여??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3.02 16:34 답글 신고
    돈문제도 있지만 기둥충돌 인명피해를 줄이려는 의지와 대처가 부족한게 더 큰 문제지요
  • 레벨 원사 3 캐념충만 14.03.07 09:52 답글 신고
    운전자를 살리고자 지주가 넘어가게 만든다는것도 양날의 검이 분명하네요. 대게 도로시설물로써 이정표표지판만 하더라도 높이 8m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전신주역시도 그 높이가 만만치 않은데, 지주가 넘어감으로써 2차사고를 야기시킨다면 더욱 큰 피해가 예상되고, 넘어가는 방향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브라켓을 이용하더라도 넘어건다는것 자체가 만들어내는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할듯 싶네요. 이보다 좀더 현실적인 대안으로써는 지주부가 도로이면에서 최대한 멀리 설치가 되는것이 우선되야겠고, 그럴수 없다면 지주쪽으로 추돌시 차량의 진행방향을 바꿔줄수 개념의 가드레일 설치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예산문제로 국민들이나 시민단체에서 달가워하진 않겠지만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3.07 15:26 답글 신고
    지주 충돌이 치명적인 인명피해를 야기하는 이유는 차체 측면에 충돌된 지주가 문짝은 물론 루프까지 파고들어 탑승자들의 두부를 강타한다는 거지요. 지주들앞에 높이 1미터내외의 지주 측면충돌 방지시설을 설치하여 문짝은 충돌되더라도.. 루프가 직접 지주에 충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면 두부 충격으로 사망하는 것은 줄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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