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6865
**본 게시글에서의 내용은 블박 영상을 토대로한 단순 추정글임
1. 위치 추정 단서
-> 본문에서 안면암 근처라고 언급.
2. 출발점 추정 근거
-> 블박 영상 최초 횡단 보도 지나고 정지선을 연속 두번 지남.
-> 드림식당 앞 횡단보도 근처가 출발점으로 추정됨
3. 도착점 추정 근거
-> 횡단보도 지나면서 우측 굽은 도로 오르막 진행후 사고 발생.
-> 사진에 보면 소나무 숲인 것을 알 수 있음.
-> 또한 충돌 당시 가드레일이 없으나 전복 사진에는 가드레일이 있음.
-> 로드뷰를 보면 충돌 예상지점을 지나자 바로 가드레일 시작됨
4. 실제 블박 영상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판단한 속도 계산
-> 주행거리 약 678미터
-> 블박 재생시간 20초
-> 추정 속도: 1초당 33.9미터 진행
1분당 2,034미터(33.9미터 * 60)
1시간당 122,040미터(2,034 * 60)
따라서, 추정 속도는 122.04km로 나옵니다.
상당한 과속으로 추정됩니다.
[사진1] 주행구간 추정
[사진2]도착지점 로드뷰 캡쳐
전 시속 100km 정도는 됨직해 보였습니다.
어찌나 빠르던지... 시속 60km 정도였다면
4~50m앞에 장애물은 피했거나
사고를 최소화하진 않았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평소 자기가 다니던 길이라 방어운전에 조금 안일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야밤에 지방국도에서 상당한 과속이라고는 보이더라구요.
주변 환경이 바뀐건 이상하지만..(사진에 가드레일이 나온거)
그정도 과속은 아닌듯 해요. 도로변에 서있는 기둥들 지나가는 속도를 보면
70키로 정도?110키로 정도로 추돌햇다면...그래서 차가 그정도로 굴러갔다면..
저상태로 있을수가 있을까요?
아마 사망사고 났을거 같은데..
블박 주행 구간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횡단보도 지나서 정지선 두번 연속지나고
마지막에 횡단보도 지나고 우측굽은도로로 약간 오르막 진행
그리고 숲으로 들어가는 길..
모든게 일치해요~
충돌지점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환경이 바뀐게 아니죠.
충돌하면서 앞으로 진행되면서 전복된거고 가드레일 구간에 들어간거죠.
암튼 대단하십니다...
과속도 과속이지만 일반국도에서 그랜져처럼 도로 가운데 가로로 막고서 네비만진다는것도 멘붕이고..ㅡ.ㅡㅋ
막고왜거기서 미친짓을했을까 입니다
튜닝도 안하고 순정으로 달린거 같던데
안타깝네요
과속이야 할 수도 있는건데 야밤에 중앙선 걸치고 있으면 잘못된거 아닌가요.
내가보기엔 상대차량이 ㅁㅊㄴ 인듯
가해자 피해자가 바뀔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