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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조개 14.03.26 09:40 답글 신고
    아이구... 영상으로는 충분히 제동거리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영상상으로는 블박차주분이 과실이 더많아 보입니다
    근데 스타렉스는 거기 왜슨건가요 최대방법은 그거가지고 꼬리무세요
  • 레벨 상사 2 WHYMIN 14.03.26 09:41 답글 신고
    그차량이 들어오는것도 예상치 못했고, 이후 그렇게 정거해릴줄은 몰랐습니다...
    방어운전이 아쉽다고밖에는 할 수 없겠네요 ㅠㅠ
    합류도로에서는 요즘 개같이 합류하는 부류들이 많아서 항상 조심해야하죠...
    영상에서 보이다싶이 꽤 멀리서부터 들어오는게 보였고 거기서부터 조금이나마 서행하셨다면 어떨까 하네요 ...
    근데 앞차가 정차를 안했으면 안났을 사고 같은데 ...
    그부분이 애매하네요 ㅠ.ㅠ 스타렉스가... 뒷차량이 빵빵거려서 섰다고 해버린다면 ..?
  • 레벨 원사 2 낭만살쾡이 14.03.26 09:47 답글 신고
    30미터 전방부터 들어오는게 보이는데 속도를 전혀 줄이지 않네요
  • 레벨 중사 3 ladygaka 14.03.26 09:47 답글 신고
    블박차량이 과실 더 많은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09:53 답글 신고
    저는 파란불 직진이고 우회전 차량은 비보호 우회전 그리고 버스가 불법 주정차

    속도를 전혀 줄이지 않은게 아니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거리가 멀어보이나 30m 안되는 거리입니다.
  • 레벨 원사 2 덩키호테 14.03.26 09:54 답글 신고
    스타렉스 앞에 버스가 정차 해 있는걸루 보이는데요 블박차량님 클락션보담 브레이크 를 먼저...브레이크 밀리셧다고 하심 그건정비 를 추천드립니다
  • 레벨 상사 2 매뉴얼미션 14.03.26 09:55 답글 신고
    아마 스타렉스 7 블박 3 나올듯 합니다.
    브레이크가 아쉽네요..
  • 레벨 중사 2 햄볶음 14.03.26 10:08 답글 신고
    신호기가 있는 교차로에서의 사고로 보이고요, 직진차로 편도2차, 우회전 1차로 입니다. 대-소 폭차이가 있는 교차로 이구요 (동일폭의 경우 5:5 적용 되겠지만 대-소 폭차이가 있는경우 6:4 혹은 7:3 이겟지요)

    스타렉스를 발견했을당시 거리로 보아 대략 20미터 정도 되보이고 스타렉스 우회전시 버스가 불법정차 되어있는걸 피해서 우회전 하기 때문에 대회전의 경우가 들어 갈것 같아요. (이부분은 스타렉스 차주가 피하려고 어쩔 수 없었다라고 우길 수 있음. 하지만 직진차는 버스정차 때문에 우회전이 어려우면 더 조심해서 들어 왔어야 하는 것이라고 어필.)
    또한 스타렉스가 우회전 하자마자 급 제동 했네요. 스타렉스 진입시 서행하지 않은 걸로 보이고요.

    하지만 발견시점부터 제동보단 경고우선이 된거 같아 예기치 못한 사고로 보긴 어려울거 같구요
    이부분에 직진차 과실이 잡힐 수 있겟네요.

    결론 대소폭차이가 있는 교차로에서의 우회전(소로) A ,직진(대로) B 차의 사고 - A 70 : B 30
    스타렉스의 우회전시 서행 불이행 10% + 대회전 10%

    직진차 과실 10%

    결론 80:20

    어디까지나 전문 지식이 없는 개인의견입니다....사고처리는 담당경찰관분께~

    직진차가 우회전하는 스타렉스를 발견하고 제동하였으나 스타렉스의 우회전시 서행불이행과 앞에 버스가 있어 우회전 진입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진입하고 이후 급정거로 인해 사고가 생긴것이다

    (스타렉스의 서행불이행은 적용 안될 수도 있겟네요..)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33 답글 신고
    거의 정확하신거 같습니다.

    http://www.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28

    도표 228번 적용되어 기본과실 8:2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앞차가 우회전 이후 정차할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클락션을 울려서 확 정거해 버린게 아닌가 하는겁니다.
    1m거리만 더 있었어도 사고가 나지 않았을 상황이더라고요...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4.03.26 10:13 답글 신고
    스타렉스가 신호위반이네요. 왼쪽에 빨간 신호등이 스타렉스 신호등이네요.

    http://dmaps.kr/iavd
  • 레벨 중사 2 햄볶음 14.03.26 10:19 답글 신고
    쿠퍼박스님 왼쪽 신호등에 우회전 신호는 없습니다. 단순 3색 신호 입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우회전시 신호등이 없습니다.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4.03.26 10:25 답글 신고
    교차로면 당연히 빨간불이라도 우회전은 되겠지만 저 도로는 Y자형 합류도로 보여서 스타렉스가 진입하면 안 되는 곳으로 보이네요.

    http://dmaps.kr/iasu
  • 레벨 중사 2 햄볶음 14.03.26 10:32 신고
    주유소 바로 앞에 정지선 보이시죠?^^ 스타렉스가 진입하는 차선은 왼쪽에 신호기로 정리되는 곳이구요. 신호기가 있는 교차로 맞아요^^
  • 레벨 준장 쿠로대장 14.03.26 10:31 답글 신고
    스타렉스가 차선 진입을 완전히 완료 했기에 블박 차량의 안전거리 미확보와 전방주시태만에 이유가있겠네요

    아니면 클락션 눌렀다고 고의 급정거 했을수도.....
  • 레벨 중사 2 불곰돌이 14.03.26 10:52 답글 신고
    영상으로만 봤을땐 충분히 들어올꺼라 예상은 되는데요.. 클락션 울리기 시작점 부터 브레이크를 밟으셔야지 더 악셀을 밟으시네요.
    님의 과실이 더 커보이구요,, 앞차 급정거에 대해서 과실을 좀 더 낮출수 있을듯 합니다.
  • 레벨 일병 인간들싫타 14.03.26 10:57 답글 신고
    브레끼를 않잡네요.....답없음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36 답글 신고
    감속을 하긴 했어요.. 급은 아니었지만 사고 발생지점으로부터 제가 20m 전방에서 발견했더라고. 거리 측정해 보니,..

    우회전이후 급정거... ㅜㅜ;; 클락션 울렸다고 기분나뻐 급 정거한게 아닌가.. 싶은거죠.. 멈출 이유가 없는곳인데..
  • 레벨 대위 2 이킬레 14.03.26 10:59 답글 신고
    블박차량이 과실이 더 클듯... 충분히 제동할수 있었는데 후미를 그냥 추돌 했네요
  • 레벨 상병 그린드래곤 14.03.26 11:16 답글 신고
    쿠퍼박스님 말씀대로 스타렉스 차량의 신호위반 사고네요. 블박님 직진신호등 좌측편으로 스타렉스 진입 신호기 있는게 보이네요. 그래도 블박님의 서행이 아쉽긴 하네요....
  • 레벨 상사 1호봉 immacolata 14.03.26 12:31 답글 신고
    @그린드래곤

    스타렉스 차량 나오는 방향으로 신호등이 있긴 하지만
    직진용 3색 신호등 이 아닌 좌회전 3색신호등 입니다.
    고로 신호위반은 아니지요..
  • 레벨 중사 2 햄볶음 14.03.26 13:42 답글 신고
    스타렉스 신호위반 아니라구요.. 우회전하는데 무슨 신호에욧!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3.26 11:25 답글 신고
    제가 봤을 땐 이 영상을 토대로 보면 블박차가 가해자로 보일 거 같습니다.
    형식적인 가피를 떠나서 도대체 이 사고가 왜 나야 하는 건지 의문입니다.
    (이 사고가 나는 건 블박차 때문이라고 본다는 소립니다.)

    위에 어떤 분이 거리 20m 이야기하시던데, 제가 봤을 땐 못돼도 최소 30m 이상 충분히 정지할 수 있는 거리로 보이네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3.26 11:29 답글 신고
    그리고 신호 말씀하시는 분이 있는데, 저건 좌화살표만 들어오는 좌회전 가능여부 신호기로 생각되고요.. (유도선으로 추정한 것임.. 현장을 모르니까 뭐.. 추정밖에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회전이 후순위라곤 하지만 명백한 선진입인데, 속도 안줄이고 그대로 갖다 때려박는 모양새로 보아선 블박이 가해차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35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http://www.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28

    기본 과실 8:2 시작입니다. 비보호 우회전차량이고 저는 직진.. 저는 그 차량이.. 우회전 이후 왜 정차를 했는지..
    제가 클락션을 울려서 갑자기 멈춰버린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영상에 보시는 바와 같이 1차선 다른 차량은 다 이상없이 지나가고 있고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3.26 12:42 신고
    @게테 제가 말씀드리는 건 "영상으로 보아서"그렇단 이야기입니다.. 차라리 블박을 제출하지 않으면 좀 더 유리해질 상황이란 뜻으로 말씀드린 거예요..
    블박 영상 6초 경이면(차선 3개 이상 남은 상황) 스타렉스의 진입의지를 충분히 확인할 수 있고, 전방에 어린이보호차량이 정차해 있다면 그때부터 대비가 들어갔어야 하는데, 7초 후반대부터 대응을 시작하신 점(차선 2개 남은 상태)이 문제지요.. 찰나의 순간이지만 영상으로 보면 당연히 6초 후반대부터 대응에 들어갔어야죠..

    보험사는 어차피 블박등 다른 자료가 없으면 매뉴얼대로 처리하니까 그런 결과는 납득이 가는 상황입니다.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27 답글 신고
    일단 충분한 거리는 아니었습니다. 과속상황도 아니었고, 측정해 보니 제가 우회전 차량 발견이 20m 전방이었고

    발견즉시 클락션(급 브레이크였어야 하는데 ㅠㅠ;;) 울리며 감속하였으나. 그 차량이 거기에서 정차할줄은.몰랐죠

    급정거 하였으나.. 추돌.. 보험사는 약 8:2로 스타렉스 과실이 8. 저는 2 정도라고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블박 특성사 전방이 거리가 넓어 보입니다.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4.03.26 11:30 답글 신고
    안나도 될 사고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과실은 무리하게 차선으로 진입한 차량 과실이 더 있을듯 합니다.
  • 레벨 병장 ReX라프 14.03.26 11:36 답글 신고
    로드뷰 보니 합류지점이고 합류신호등 있는 곳이네요.(화성시 안녕동 효행로), 정면에 보이는 신호등 옆으로 보이는 신호등이 직진신호일때 완만하게 우회전 해서 합류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스타렉스 신호위반으로 100%입니다. 직진 신호가 없고 좌회전 신호만 표시된다면 윗분들이 말한 과실이 맞을 듯 하구요. 스타렉스는 옆에 교차로에 불법주차된 차량 때문에 신호가 안보였거나 어떻게 진입해야하는 지 헤깔렸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스타렉스가 블법주정차한 버스에 10~20%정도 구상권 청구 할 수 있을 듯 보입니다.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39 답글 신고
    답글 감사합니다. 합류지점의 그 신호는 직진 신호가 없고 좌회전 신호가 있는곳이거든요 이럴경우에도.. 적용이 될까요??
  • 레벨 병장 ReX라프 14.03.26 11:45 답글 신고
    직진신호가 있을 것 같은 곳이었는데 없었군요. 그러면 8:2 받아들이셔야 할 듯 합니다. 할증우려되시면 대인 랜트없이 100% 요구해 보세요.
  • 레벨 병장 게테 14.03.26 11:47 신고
    @ReX라프 같은 삼성화재더라고요.. 제가 100% 과실이 아닌상태에서 렌트하면 저도 일부 부담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일단 보험사랑 그리고.. 가해자(?)와 잘 이야기 해봐야겠네요..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4.03.26 12:30 답글 신고
    그냥 경찰에 사고 접수해서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끊어 달라고 하세요. 스타렉스가 교차로에서 안전운전 불이행 우회전 사고인지, 합류도로 신호위반 사고인지 가려줄 겁니다. 저 노랑 승합차는 승객 승합차 중인 거 같고 뒤에 모닝은 신호대기 중으로 보이는 게 아무리 봐도 스타렉스 신호위반일 확률이 높네요.
  • 레벨 병장 이클이63암쥐 14.03.26 12:52 답글 신고
    일단 블박차주님께서 조금만 브레이크에 힘을 주셨으면...사고는 발생하지 않았겠네요..
    그런데 스타렉스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끼어들고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충분히 예측 가능한 거리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7(8):3(2)로 보여집니다.

    블박차주님의 치료비 수리비 렌트비 모두 합친 금액을 과실 잡힌 비율로 나누어 냅니다~~
  • 레벨 소령 1 Eldrhffk 14.03.26 14:16 답글 신고
    ㄱㅆㅋ............
  • 레벨 소위 2 또칠이 14.03.26 15:32 답글 신고
    운전하는사람들이 두종류임 저런경우에 브레이크를 먼저 밟고 나중에 빵하는 사람 빵먼저하고 브레이크밟는사람

    빵먼저하고 동시에 브레이크 밟으면 제동거리가 더 길죠 ㅋㅋ 남자는 두가지일을 동시에 하기가 좀 어려워서 ㅋㅋ

    다음부터는 브레이크 먼저 밟으시기를... 이런 사고 종종 보이던데 브레이크 먼저 밟으시는게 훨씬 낫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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