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인에 시사기획창 기사가 떴네요.
링크 드려봅니다.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4565
여기서 중간즘에...
---------------------------------------------------------------------------------------------------
위에서부터 차속, 스로틀 포지션(TPS), 액셀 포지션(APS) 데이터가 표시된 그래프
오른발을 움직이지 않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APS와 TPS가 전압 변동에 따라 널을 뛴다. 데이터 자체가 사라져 버리는 것이다. 차량 속도 데이터 역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ECU가 리셋되는 상태에 빠진다면 차량은 강제 출력 제한 모드로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이런 상태에서 사고가 난다면 나중에 차량에서 추출한 데이터는 어느 정도의 신뢰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을까?
------------------------------------------------------------------------------------------------------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맨 마지막 문장..
이런 상태에서 사고가 난다면 나중에 차량에서 추출한 데이터는
어느 정도의 신뢰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을까?
꽤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과연 급발진 사고차량에서 추출한 EDR데이터는 얼마나 신뢰할수 있을까...
방송에 직접 언급되지 않은 부분이라 좀 아쉽지만... 이렇게 기사에라도 짧게 나왔네요.
그 불규칙한 접압 때문에 ECU는 자체적으로 리셋을 하게 되며 그것 때문에 스로틀 밸브가 전개 된다는 것!
제가 잠결에 본 내용인데 맞나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급발진의 원인이 대충 정리 되는거는 같은데........... 전압의 불안정을 실험에서는 만들었으나
사고 후에는 어떻게 증명해야 하나요.......전압의 불안정 때문이라면 현기 애들은 당연 다른 사제 전기 장치들 탓으로 돌릴테지만
사제 전기 장치를 쓰던 안쓰던 자체적인 ECU 에서 낮은 전압으로 인한 ECU 통제 불능 상태에 관한 책임과 보안책을
내놓아 할텐데 말입니다.
방송에서 저렇게 까지 원인을 다는 아니여도 찾아 줬으면 인정은 둘째 치고 앞으로의 개선책 및 개선품을 생각 했으면 좋겠네요
- 차량 전기 시스템 개선 (제너레이터, 정류장치, 베터리, 접지)
- 내부 처리 시스템 로직의 개선
- 주행기록장치의 전면 공개 의무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