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때문에 요즘 말이 많은데요..
내차도 급발진이 일어나면 어떡하나?걱정이 많죠?
나 튜닝많이 했는데 급발진 더 잘일어나는가 아닌가 하구요..
일단 급발진이 일어나면 이렇게 하세요..
1. 연속적인 브레이크를 잡지 마세요..
한번에 풀브레이크를 잡아야합니다.
급발진이 일어나면 브레이크도 소용없다 하겟지만
그것은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뗏다 밟았다를 너무 연속적으로 해서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잠겨버린겁니다.
2.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세요.
기어제어를 할수없다고 하지만 시도는 해봐야되지 않겠습니까? 풀브레킹하시고 동시에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면 기어가 중립으로 바꿀수 있는 확률은 더 높아집니다.
3. 시동을 끄세요.
키시동은 시동을 끄고 키는 뽑지마세요 키를 뽑으면 핸들제어가 안됩니다. 시동을 끄면 더이상은 가속되지 않아 사고가 나더라도 끔찍한 사고는 피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키 시동은 길게 3초를 누르거나 연속적으로 3번 누르면 시동이 꺼집니다.
급발진이 일어나면 당황해서 사고가 더 커집니다.
당황하지마시고 대처하면 큰 사고는 피할수 있습니다.
급발진이 일어나면 급발진 루틴이 ECU 프로세스를 선점하기 때문에 다른 제어는 전혀 되지 않습니다.
급발진의 2대 특징은 급격한 RPM 상승(엄청난 출력)과 브레이크시스템 먹통입니다. 비록 브레이크에 등이 들어온다 하더라도 브레이크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어 중립(N)으로 들어가지 않는다고 봅니다. 통계를 보면 기어 중립에서의 급발진 발생빈도가 꽤나 높습니다.
(본인은 기어 중립에서 후진-전진 2회 왕복후 마지막 전진하면서(불과 2m 정도) 시멘트 벽과 충돌, 반파되어 당일 바로 폐차 시킴)
급발진중 시동 끄기 역시 안 될 것으로 봅니다. 왜냐하면 급발진 모듈이 우선하기 때문이지요.
급발진중 이런 저런 작동이 어느정도 그 기능을 한다는 것은 이미 급발진 모듈이 종료되었기 때문이지요.
급발진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너무 많아 안타갑군요...
되든 안되든~
신속하게 고정 물체에 부딪히는게 피해를 줄이는 한 방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도요타 사건은 BARR에서 명백하게 소프트웨어 오류임을 밝혔습니다만 ETCS 뿐만 아니라 변속기어로 부터 촉발되는 부분도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두고 봐야겠지요. ECU 버그라는게 확실하게 밝혀진셈이지요.
박병일 명장이 오래전에 실험도 했지만 일관되게 주장한 부분이 바로 ECU 먹통이라는 것이었죠.
이제 급발진 문제 해결을 위한 단초는 열렸습니다만 선결과제로 구체적으로 급발진의 외부 조건이 무엇인가 하는점을 밝혀내는것이 필요하겠지요.
급발진 만큼은 경험자만이 말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겪어보지 않으면 그 상황과 심정을 아무도 모릅니다.
참고로 78년 1종면허 있고요.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세우고 기어를 중립으로 한 후 바로 일어남을 분명히 기억하지요.
그런 논리라면 급발진은 아예 없겠지요. 급발진은 주행중, N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가 그걸 증명하고 있습니다...
급발진시 브레이크는 고무 밝는 느낌만 들 뿐 브레이크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브레이크가 듣는다면 근원적으로 급발진은 없다고도 볼 수 있지요.
급발진 경험후 몇 달간 많은 경험 사례나 자료를 보면서 결론은 ECU의 문제가 아닐까 추측을 했었지요.
펌웨어의 보정 기능까지 무력화시키는 조건이 무엇일까 궁금해 하면서 아마 미션에서 촉발되는게 아닌가하는 의문을 가졌었지요.
이번에 ETCS 소프트웨어 오류가 ECU의 특정 공유 메모리 부분에서의 충돌로 ECU가 ETCS에 잘못된 지시를 함으로 급발진이 일어남을 밝혀냈지요. 소스 코드의 프로그래밍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요
그러나 저는 변속기어에서도 문제점이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시사기획 창 <급발진>을 보면 급발진이 발생한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아도 먹히지 않았던 장면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시동off. .시동부터꺼야됩니다.불확실한출력상승으로인해서일어나는현상이기때문에출력부터없애야됩니다.누군가는시동키끄면안된다하는데. . .그쉐킨돌대x리구요.급발진원인이급출력상승으로인해서발생하는만큼. . .시동끄면핸들안돌아가고브레이크안듣는다고시동은끄지마라고하는데. . .ㅜㅜ붕신들. . .지들이차를아는감?급발진일어나면어짜피핸들제어니브레이크니안먹히거든요.원인을없애야죠.일단. . .원인이이상출력상승이니시동부터끄고. . .나면핸들은무파워로돌아가긴합니다.15년전만해도무파
마찬가지로 급발진이 일어나면 급발진 루틴이 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급발진 루틴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시동 오프가 안 된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하지요. 그러나 급발진 루틴이 종료되었다면 오프는 될 수 있지만 주행중 시동 오프는 또 다른 위험성이 따르게 되겠지요...
급발진이 일어난다는 것은 스로틀밸브를 여는 프로세스가 이미 먼저 실행된 상태이고, 시동 오프는 그 후 처리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급발진중에는 그 루틴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시동 오프가 안 된다는 것이지요.
ECU에서 이미 스로틀밸브를 개방하는 프로세스가 진행중인데 어찌 전원 오프로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차는 컴퓨터 처럼 전원 오프로 셧다운될 수 있는게 아니지요.
급발진은 보통 10~20초 사이에 움직임이라는 형태를 보여주게 되고 이게 문제라는 것이지요.
만약 급발진시 시동 오프로 해결할 수 있다면야 급발진 문제 그리 크게 걱정할 필요 조차 없겠지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하지만 급발진은 차량이 정상적인 작동이 아니라 돌발 상황이기 때문에
님의 주장처럼 해결되면 다행이겠지만
아마도 대부분 님의 주장대로 안될 가능성이 더 많고
또한 차량이 순간적으로 엄청난 속도라면 전방 보고 달려나가는 것을 통제하는것 자체만도 버거워
님이 주장하시는 행동을 하기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급발진이 발생하면 대부분의 사람이 당황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위에 어느분도 적었지만 급발진은 당해보지 않으면 그 상황에 대해서
제삼자가 이랬으면 하고 논하는것 자체가 무의미 할줄도 모릅니다.
클러치를 밟으면 되니까요.
급발진현상이 일어났다칩시다...
자..그간 이곳저곳 기웃기웃대며 대처법을 맘속에 생각하고있다칩시다...
어...어...하면서 브렉끼를 밟아보며 어케든 해보려한다
그사이 삼사초지나면서 속도는 후덜덜하게 올라간다
7-80이상 올라갔다치자...시동꺼???
무서워디지것어..ㅠㅠ
벽에가따박어???
무서우디지것어...ㅠㅠ
이러지도저러지도몬하다가 사고나는게 급발진임...
걍.....대처법정답은
급발진이다~~!!하면 바로앞차나 옆가드레일 때려박는게 정답.~~!!!!!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