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호봉 개별용달 14.03.29 07:30 답글 신고
    오...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08:42 답글 신고
    대단한 예기자시네...우째 안 되는 것만 골라 적었나요.
    급발진이 일어나면 급발진 루틴이 ECU 프로세스를 선점하기 때문에 다른 제어는 전혀 되지 않습니다.

    급발진의 2대 특징은 급격한 RPM 상승(엄청난 출력)과 브레이크시스템 먹통입니다. 비록 브레이크에 등이 들어온다 하더라도 브레이크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어 중립(N)으로 들어가지 않는다고 봅니다. 통계를 보면 기어 중립에서의 급발진 발생빈도가 꽤나 높습니다.
    (본인은 기어 중립에서 후진-전진 2회 왕복후 마지막 전진하면서(불과 2m 정도) 시멘트 벽과 충돌, 반파되어 당일 바로 폐차 시킴)

    급발진중 시동 끄기 역시 안 될 것으로 봅니다. 왜냐하면 급발진 모듈이 우선하기 때문이지요.

    급발진중 이런 저런 작동이 어느정도 그 기능을 한다는 것은 이미 급발진 모듈이 종료되었기 때문이지요.

    급발진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너무 많아 안타갑군요...
  • 레벨 소위 1 인생은삶과죽음 14.03.29 08:52 답글 신고
    님...그래도 가만히 앉아서 꼬로 박을때까지 운명에 맡기기 보단 그래도 어떡하든 시도는 해봐야하지 않을까요?
    되든 안되든~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09:16 신고
    @인생은삶과죽음

    신속하게 고정 물체에 부딪히는게 피해를 줄이는 한 방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도요타 사건은 BARR에서 명백하게 소프트웨어 오류임을 밝혔습니다만 ETCS 뿐만 아니라 변속기어로 부터 촉발되는 부분도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두고 봐야겠지요. ECU 버그라는게 확실하게 밝혀진셈이지요.
    박병일 명장이 오래전에 실험도 했지만 일관되게 주장한 부분이 바로 ECU 먹통이라는 것이었죠.
    이제 급발진 문제 해결을 위한 단초는 열렸습니다만 선결과제로 구체적으로 급발진의 외부 조건이 무엇인가 하는점을 밝혀내는것이 필요하겠지요.
  • 레벨 중위 2 쿡산돼지 14.03.29 09:18 답글 신고
    님말보면 오류가 있어요 기어가 중립이면 차가 나가질 않습니다.중립에서 전진 후진했다는건말이 안됩니다. 미션이 닿아있지않았는데 무슨수로 차가 나가나요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09:34 신고
    @쿡산돼지

    급발진 만큼은 경험자만이 말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겪어보지 않으면 그 상황과 심정을 아무도 모릅니다.
    참고로 78년 1종면허 있고요.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세우고 기어를 중립으로 한 후 바로 일어남을 분명히 기억하지요.
    그런 논리라면 급발진은 아예 없겠지요. 급발진은 주행중, N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가 그걸 증명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2 쿡산돼지 14.03.29 09:27 답글 신고
    그리고 급발진시 브레이킹이.먹히지 않는다는 오류도 적으셨네요 급발진이 일어나도 브레이크는 작동됩니다 단 운전자들이 모두 엔진과음에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몇번씩 밝고 떼다보니 브레이크가 잠겨버린겁니다.
  • 레벨 소령 3 카트몰고제주까지 14.03.29 09:46 신고
    @쿡산돼지 브레이크 정상 작동되지 않습니다. 된다고 해도 그 영향이 미미하며 풀스로틀 상태의 차량을 제어하기엔 역부족입니다. 이번 영상을 보니 브레이크가 일부 들었나? 싶은 부분이 있긴 해서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습니다. 결론은 들어도 무용지물이라는 겁니다.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10:05 신고
    @쿡산돼지

    급발진시 브레이크는 고무 밝는 느낌만 들 뿐 브레이크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브레이크가 듣는다면 근원적으로 급발진은 없다고도 볼 수 있지요.
    급발진 경험후 몇 달간 많은 경험 사례나 자료를 보면서 결론은 ECU의 문제가 아닐까 추측을 했었지요.
    펌웨어의 보정 기능까지 무력화시키는 조건이 무엇일까 궁금해 하면서 아마 미션에서 촉발되는게 아닌가하는 의문을 가졌었지요.
    이번에 ETCS 소프트웨어 오류가 ECU의 특정 공유 메모리 부분에서의 충돌로 ECU가 ETCS에 잘못된 지시를 함으로 급발진이 일어남을 밝혀냈지요. 소스 코드의 프로그래밍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요
    그러나 저는 변속기어에서도 문제점이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4.03.29 10:07 신고
    @쿡산돼지
    시사기획 창 <급발진>을 보면 급발진이 발생한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아도 먹히지 않았던 장면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12:12 신고
    @쿡산돼지 브레끼안먹히구. . .기어조작도안된답니다.대부분급발진이일어난차량들이그렇죠. 무조건시동오프부터하고다음상황을처리하는게답입니다.어떤차량은시동도안꺼져서애먹었다구. . .시동안꺼지는차량은극히일부. . .급발진차량들중에서도극히일부라는. . . .ㅡㅡ
  • 레벨 병장 쭈구리방구 14.03.29 09:05 답글 신고
    핸들감아놓고 시동끄고 어디.부비면서 들어가는게 그나마... 근데 급발진 영상들.보면 하나같이 찰나라 침착해질 수 있을지는.의문..
  • 레벨 소령 3 카트몰고제주까지 14.03.29 09:14 답글 신고
    안타깝게도 위 사항 모두 소용없습니다. 간단하게 브레이크가 듣는다해도 풀스로틀 상태를 제어하기엔 역부족이며, 시동을 끄는 순간 핸들이 잠겨 자살 행위이고, 기어 중립에서 급발진은 일어나니. 그러니 급발진이 일어나면 통제불능의 순간 차량을 피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주변의 벽과 같은 차량을 멈추게 할 곳에 받아야합니다. 그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일입니다.
  • 레벨 중위 2 쿡산돼지 14.03.29 09:22 답글 신고
    해당사항이 없진 않습니다 풀브레이킹 제어로 차를 한번에 멈추게하면 더이상 차는 안나갑니다. 님 한번해보세요 브레이크 풀로 밟은 상태에서 풀악셀해보세요 차안나갑니다. 한번세우면 브레이킹 힘이 더셉니다. 물론 급발진 시작 시점 속도가 50이하정도까지 올라간시점에는 한번 풀악셀 시도하면 적용됩니다.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09:15 답글 신고
    님아. . .급발진이. .첫번째로할건
    1.시동off. .시동부터꺼야됩니다.불확실한출력상승으로인해서일어나는현상이기때문에출력부터없애야됩니다.누군가는시동키끄면안된다하는데. . .그쉐킨돌대x리구요.급발진원인이급출력상승으로인해서발생하는만큼. . .시동끄면핸들안돌아가고브레이크안듣는다고시동은끄지마라고하는데. . .ㅜㅜ붕신들. . .지들이차를아는감?급발진일어나면어짜피핸들제어니브레이크니안먹히거든요.원인을없애야죠.일단. . .원인이이상출력상승이니시동부터끄고. . .나면핸들은무파워로돌아가긴합니다.15년전만해도무파
  • 레벨 소령 3 카트몰고제주까지 14.03.29 09:21 답글 신고
    허허. 급발진이요? 운전자가 급발진이라는 걸 완전히 인지하는데 최소2초 입니다. 3초면 풀스로틀 상태에서 금새 80키로 가량으로 올라갑니다. 자 이제 님말대로 시동을 꺼봅시다. 시속 80키로에 핸들 브레이크 잠김. 이건 뭔가요. 케세라세라입니까. 급발진 상태에서 핸들 조향됩니다. 그러니 시동이런거 생각할 겨를있으면 재빨리 주변 장애물에 전도해야한다는 것입니다.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09:37 신고
    @카트몰고제주까지 무슨차를타시길래???m5?amg?3초는무슨제로백4초이하대차가????님. . .슈퍼카아니면절대안됩니다.소나타가풀스로틀이아니라트리플터보달아도3초대절대안나오니걱정마세요.그래도기본은알구좀.. . .제발봅님들. . .덥빕시다.ㅋ시간충분하구요.그냥시동끄고나서상황대처하면된다고봅니다.물론사람마다운전능력의차이가있겠지만서도.그건복불복이겠죠.ㅠㅠ
  • 레벨 상사 3호봉 my8 14.03.29 09:53 답글 신고
    @lastM 고속으로 올라갈수록 가속이 더뎌지는거지 소나타도 3초정도면 아무리못해도 60키로 이상은올라갑니다. 그속도에서 전방에 뭐가 있을줄 알고 시동 끕니까. 앞에 사람이라도 있어봐요. 급브레이크밟고 사람쳐도 중상이상인데 60키로 그대로 사람치면 사망입니다 사망.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10:24 답글 신고
    컴퓨터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CPU에서는 먼저 실행한 프로세스가 선점, 우선하게 되어 있지요.
    마찬가지로 급발진이 일어나면 급발진 루틴이 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급발진 루틴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시동 오프가 안 된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하지요. 그러나 급발진 루틴이 종료되었다면 오프는 될 수 있지만 주행중 시동 오프는 또 다른 위험성이 따르게 되겠지요...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10:50 신고
    @sky8384 님제발. . .시동안끄면계속가속하겠죠.소프트웨어든하드웨어든. . .전원차단하는게상첵이라는겁니다.헤킹들어오면전원차단하는게최고의방법입니다.빙시처럼다털리는거보다.ㅡㅡ시속80에서시동꺼서가속안되는게나을까요.시동안꺼구계속가속해서100넘는게나을까요.답답하네요ㅠㅠ급발진된다면어짜피다칠거더작게다치는게안나을지???답답하네요.참고로100%기계식차들은(옛날구형차)급발진없음.시동끄면죽을거. .중상으로끝날겁니다.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11:06 신고
    @sky8384 답답합니다.그래도자동차좀만질줄안다는놈인데.ㅠㅠ시동부터끄고그다음상황들을대처하는게최선의방법입니다.더좋은방법있으면제시해보시던가요???그리고my8님. .소나타가3초만에60???????소나타m입니까????차좀몰아보구나서댓글다세요.ㅡㅡ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11:27 답글 신고
    lastM 님,,,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그 다음 인터넷 실행하면 이면에서 어느 프로그램이 먼저 실행 처리 되나요?
    급발진이 일어난다는 것은 스로틀밸브를 여는 프로세스가 이미 먼저 실행된 상태이고, 시동 오프는 그 후 처리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급발진중에는 그 루틴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시동 오프가 안 된다는 것이지요.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11:58 신고
    @sky8384 말안통하네요.전원코드뽑으면되자나요.알간?모른다면답없구. ㅡㅡ왜. . . .코드뽑으면셧다운되지컴이돌아가냐구????답답아. . .ㅠㅠ
  • 레벨 하사 1 lastM 14.03.29 12:04 신고
    @sky8384 제발모르면가만히좀있어요.차엔진뜯어보면뭔말인지알겁니다.나중에차타면서악셀안밟았는데엔진이왕하구날뛰면형아가하는말꼭반대로하면되니까걱정마세요.아주깜깜한곳을보게될테니.ㅋ
  • 레벨 병장 sky8384 14.03.29 13:08 답글 신고
    lastM 님,,,급발진 루틴이 종료되어야만 그 다음 프로세스가 실행된다는게 쉽게 이해가 안 되나요?
    ECU에서 이미 스로틀밸브를 개방하는 프로세스가 진행중인데 어찌 전원 오프로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차는 컴퓨터 처럼 전원 오프로 셧다운될 수 있는게 아니지요.
    급발진은 보통 10~20초 사이에 움직임이라는 형태를 보여주게 되고 이게 문제라는 것이지요.
    만약 급발진시 시동 오프로 해결할 수 있다면야 급발진 문제 그리 크게 걱정할 필요 조차 없겠지요.
  • 레벨 원사 2 산다배 14.03.29 09:28 답글 신고
    이렇게까지 해야되는 현실이 슬프네요ㅜ
    좋은정보 감사해요~~
  • 레벨 중사 2 zzhero 14.03.29 09:44 답글 신고
    실내에 연료펌프 차단 스위치를 달아야 하나,,,,,,,
  • 레벨 상사 1 옴뫄 14.03.29 09:50 답글 신고
    수동을 타면됩니다.
  • 레벨 중사 2 아이반킴 14.03.29 09:57 답글 신고
    피하다가 과속많이 되었을때 박는것보다 일단 가까이에 박는게 좋지요. 시도해보다가 더 큰 사고 날지도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4.03.29 10:16 답글 신고
    님의 얘기가 좋은 내용이라곤 일단 인정합니다.

    하지만 급발진은 차량이 정상적인 작동이 아니라 돌발 상황이기 때문에
    님의 주장처럼 해결되면 다행이겠지만
    아마도 대부분 님의 주장대로 안될 가능성이 더 많고
    또한 차량이 순간적으로 엄청난 속도라면 전방 보고 달려나가는 것을 통제하는것 자체만도 버거워
    님이 주장하시는 행동을 하기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급발진이 발생하면 대부분의 사람이 당황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위에 어느분도 적었지만 급발진은 당해보지 않으면 그 상황에 대해서
    제삼자가 이랬으면 하고 논하는것 자체가 무의미 할줄도 모릅니다.
  • 레벨 소장 Umut 14.03.29 10:30 답글 신고
    역시 수동이 좋네요.
    클러치를 밟으면 되니까요.
  • 레벨 원사 2 아고허리야 14.03.29 11:08 답글 신고
    말그대로 급발진인데, 급박한 상황에서 상황판단이 안되죠. 운전 능숙한 택시기사들도 급발진 속수무책인데, 일반인이면 더욱더 대처하기하 힘들죠. 급발진 상황이 시작되면 그냥 가까운 벽이나 전신주, 길가쪽 등에 핸들 틀어서 박는게 최선책인거 같네요. 괜히 피하려다 속도만 더 높어지고,, 더 큰 사고 생길 확률이 높죠.
  • 레벨 상사 3 자폭하지마레이 14.03.29 11:54 답글 신고
    그냥 속도 더붙기전에 어디 쳐박는게 젤나을듯하네요..
  • 레벨 원사 1 페이숑 14.03.29 12:05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다 안되면 처음부터 옆 가드레일에 박으면서 가는게 나을듯합니다..
  • 레벨 일병 크루즈D수동 14.03.29 12:23 답글 신고
    그냥 오토에다가 클러치 미션도 추가 해서 비상시 버튼이던 사이드던 동력전달을 물리적으로 끊을수 있게 만들어라 .
  • 레벨 일병 씨악씨악 14.03.30 21:21 답글 신고
    다들..깝깝들 하시네...


    급발진현상이 일어났다칩시다...

    자..그간 이곳저곳 기웃기웃대며 대처법을 맘속에 생각하고있다칩시다...

    어...어...하면서 브렉끼를 밟아보며 어케든 해보려한다

    그사이 삼사초지나면서 속도는 후덜덜하게 올라간다

    7-80이상 올라갔다치자...시동꺼???

    무서워디지것어..ㅠㅠ

    벽에가따박어???

    무서우디지것어...ㅠㅠ

    이러지도저러지도몬하다가 사고나는게 급발진임...

    걍.....대처법정답은



    급발진이다~~!!하면 바로앞차나 옆가드레일 때려박는게 정답.~~!!!!!

    ^------^
  • 레벨 일병 씨악씨악 14.03.30 21:22 답글 신고
    원천봉쇄니머니 다필요없구 급발진트랜스포머를 조기에 부셔버리는게 정답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