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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Dohc20 14.03.29 20:08 답글 신고
    17로가면 좀괜찮을까요? 인치업하면 abs안먹힌다는소리도잇어서ㅠㅠ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9 신고
    @Dohc20 아 글쿤요 네이버지식 못믿겟네요 ㅋㅋㅋ고마워요 블랙님 언제나 제글에 댓글달아주시네요 ^^
  • 레벨 중장 눈팅드림 14.03.29 20:06 답글 신고
    저건 차고 조절이 아니라 감쇄력 조절이구요
    상황에 따라 차고조절 하시려면 에어서스를 다셔야 됩니다
    일체형은 차고조절 세팅하려면 리프트 띄우고 세팅 다시 해야되요
  • 레벨 상사 2 Dohc20 14.03.29 20:08 답글 신고
    감쇄력이면 하드 소프트 이렇게조절할수잇단건가요? 시내에서 소프트 고속도로 하드 요렇게 가능하단거죠?
  • 레벨 하사 2 어드반알쥐타입 14.03.29 21:08 답글 신고
    에어서스승차감안좋습니다 순정보다더울렁거린데요..ㅋ단지자세용입니다
  • 레벨 원사 3 호일드림 14.03.29 20:14 답글 신고
    네 그거 맞구여
    전 이번에 종발이로 했는데
    너무 만족적입니다^^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8 답글 신고
    종발이가 순정 쇼바 강화된건가요 뭔가요???ㅋㅋ
  • 레벨 상사 3 나슬희 14.03.29 20:15 답글 신고
    일체형의 장점을 살릴려면 수시로 차고조절은 포기하셔야할듯요
    배틀뛰는데 에어서스는 좀;;;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8 답글 신고
    글쵸...에어서스 총알도 노무비싸고..
  • 레벨 중사 3 이웃집똥차 14.03.29 21:59 답글 신고
    베틀은 ㅉ 영화찍는거 아니면 걍 타시죠 누구집 귀한 자식 말을라고 퉤!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7 답글 신고
    과속하는건나쁜거지만 최대한 뒷차가 브레이크 안잡을정도로 공간보고 들어갑니다
  • 레벨 원사 3 그리핀 14.03.29 23:33 답글 신고
    사진의 밸브는 차고조절이 아니라 감쇠력 조절 밸브입니다. 차고 조절은 바퀴 안쪽의 장착한 쇼바의 몸통을 돌려서 하는건데 쇼바 구입시 주는 렌치 같은게 있습니다. 그걸로 돌리면 되는데 그 렌치가 없을 경우 오일필터 교체할때 쓰는 공구로 돌려도 됩니다. 익숙해지면 쉽게 할수 있는데 그렇다고 주행하다 내려서 후딱 할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때 그때 마다 바로 차고 조절을 하고 싶다면 차 안에서 레버 하나로 차고 조절 할수있는 오토 차고조절 쇼버를 장착해야 하는데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참고로 그냥 일체형 차고 조절 쇼버를 장착하신다면 빌스테인 추천합니다. 고속에선 하드하고 저속에선 부드럽고 이름값 돈값 하더군요.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6 답글 신고
    차고조절 리프트안띄우고 혼자서도할수잇다 이건가요????? 정말요?????
  • 레벨 소령 2 대형잡채 14.03.29 23:36 답글 신고
    제네시스 사세용 100키로넘어가면 낮아지잔아요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6 답글 신고
    아직 나이가 젊은편이라 제네시스급까지는 아닌거같네요ㅠㅠ
  • 레벨 일병 달려라쿠쿱 14.03.30 01:39 답글 신고
    사진에나와잇는건필로볼이라고감쇄력조절하는거입니다.하드.소프트.이렇게차고절은휠안쪽에잇고요.위말씀대로시내주행시차고올리고고속에서내리고할려면은에어써스로가셔야하구요.근데고속베틀하실라면은ㅇ그난일체형꼽으시고요.써스금액을1ㅣ0~150생각하신다고하시는데J5필로볼까지껴서하시면은150조금넘겟네요.차고는적당히쎈팅하시고일단다리기는16~17인치가갑이조.18인치는그닥요.휠타.써스이렇게해야고속탈때안감잇게갈수잇어요.근데일체형처음끼시고시내주행하다보면은하부달수가잇어오쎄게넘어버리면그거주의하시고요.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5 답글 신고
    방지턱이랑 꺼진곳엔 천천히가면 닿을일은 잘없겟죠??
  • 레벨 일병 달려라쿠쿱 14.03.31 02:16 신고
    @Dohc20 그렇초근데되도록이면꺼진데는피해가시는게최고에요ㅎ지금저도일체형끼고잇는데요.감쇄력16단에앞14k뒤18k에요ㅎ완전개하드용ㅎ
    방지턱이나꺼진데일체형끼고잘못넘어가면은하부쪽털리슨도잇고요.진짜재수없으면은요!!!
  • 레벨 원사 1 알짱짱 14.03.30 10:49 답글 신고
    뭐 제대로된 답변이 하나도없네요
    (1)일체형은 순정대비 짧은 스트록으로 승차감은 포기해야하지만 단단한 하체를 얻을수있고 고속주행시 주행안정감을 가져온다
    (2)일체형은 감쇄력조절(압력조절) 및 차고조절에 따라서 종류가 다양하다
    (3)부드러운 서스는 보통 테인, 빌스테인, J5 하드한 서스는 네오테크 엔써, 시명, HSD 어쨌든 부드러운 서스라도 순정보단 단단하다
    (4)일체형서스는 평소 운행습관에따라서 주기적인 관리(오버홀)이 필요하고 오버홀 가격이 제품별로 다양하다 기본 30~최대60까지
    (5)해외 제품의 경우 오바홀(비쌈) 및 정비성이 떨어지기에 국산제품 (시명, 네오테크를 추천드립니다)이 좋다
    (6)개인적으로는 네오테크 엔써 LE 추천드립니다
    (7)위에 구쿱님이 필로우볼이 뭔지 모르는것 같아 추가로 적자면 필로우볼 타입의경우 순정마운트를 사용하지 않고 필로우볼 마운트를
    사용하여 날카로운 핸들링 (반응이 빠르다)을 얻을수있다 다만 순정마운트 처럼 충격흡수를 해주지 못해 잡소리가 발생한다
    결론은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다....! 승차감은 어떤 일체형을 꼽아도 일체형은 일체형일뿐 승차감 좋은 일체형 <- 진짜 개소리....
    그딴건 없습니다. 요즘 일체형은 카트리지 교환식으로 오바홀이 쉽고 편리하다고 하네요 내구성 좋은건 빌스테인, 테인, 네오테크, 시명
    정도가 내구성 좋고 승차감 좋으나 내구성은 떨어지는건 J5 이나 오바홀이 쌉니다. ㅎㅎ (KW 짝퉁같은....)
    총각이라면 일체형 좋다고 꼽고당기지만 결혼해서 애가생기고 어른들 모시고 이동할때 ㅎㅎ 뒤에서 식은땀 흘리고 계실
    가족들을 생각한다면 ㅠ.ㅠ 씨발....눈물을 머금고 중고장터행이 되니 젊었을때 일체형이든 뭐든 해야됩니다.
    젊었을때 존나 튜닝하세요 다운하느니 일체형! 졸라 좋습니다! 거기다가 스테빌라이저바 + 언더바 조합이면 50마력 상등합니다. 코너링이 쫀득해져요! 집안에 어르신 태울경우 감쇄력 이빠이 낮춰도 자네 차 쇼바가 나간거 아닌가? 자네차 왜이런가?
    이런 말들 자주 듣게될겁니다. ^^
  • 레벨 상사 2 Dohc20 14.03.30 11:34 답글 신고
    와우 답변감사합니다...ㅠㅠ j5로가야겟네요 일체형중에 그나마 소프트한걸로 가려면....너무너무감사해요 ^^
  • 레벨 훈련병 정션케파 14.04.10 09:55 답글 신고
    K스포츠 일체형서스 추천드립니다!!
    감쇄력은 36단까지 조절할수있는데 저같은경우 20단 15단 놓고타는데요 ㅎㅎ 10단 10단 했었을때 순정승차감나왔습니다
    대신 롤링은전혀없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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