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 영상은 제3자의 블박입니다
직접적인 사고는 화면 시작부터 보이는 1톤 리베로 차량과
화면 15초~20초쯤에 보이는 우측 차로의
녹색 컨테이너를 실은 트레일러 차량이 사고가 납니다
트레일러가 리베로의 후미를 추돌하게 되는
사고인데요 (다행스럽게 다른차들은 무사합니다)
참고로 사고 구간은 시속40키로
제한속도 구간이며 1차선이 사라지는 구간입니다
리베로의 잘못인지 트레일러의 잘못인지
분쟁이 심각하답니다
여러분의 고견을 여쭈어 봅니다
안전운전 방어운전 해야합니다
리베로도 잘못은 있지만...고의급정거는 아니고 과속에....차선변경위반??정도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단 트레일러는 무과실인듯
끝에서 끼어든 승용차와 무리하게 끼어든 트럭... 뒤에서 박은 트레일러도 약간의 과실이 잡히는 복합적인 사고?
나머진 소나타라 리베로랑 나눠먹기...??
(추돌영상에... 추돌로 인해 리베로가 튕겨져 나간것과 멀쩡한적재함상태로 추측..)
뒤에 블박차가 브레이크가 밀렸는지 공격적으로 들어오는거보고 멈춰있다 사고가 난 듯...
저쪽 도로가 좀 이상하네요.... 코너돌고 차선이 줄어드는게 ㄷㄷ.... 게다가 블박차도 옆에 트레일러에 시야가 가려져 있던거 같고..
감사합니다
한번 타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엄청 위험 합니다.
갑자기 내리막길 커브길 돌자마자 1차선이 사라지거든요.
위와 같은 상황이 종종 일어나는 곳입니다.
리베로 고의급정거는 아니고 윗분이 말씀하셨듯이 옆에 차량 하고 눈치 보다가 멈춰 서있었던 것 같은대요.
리베로는 갑자기 들어왔지만 1차선 들어와서 직진을 조금 한 경우이고
억울하겠지만 안전거리 위반으로 트레일러가 과실이 많이 잡힐 것 같습니다.
리베로는 둘째치고 블박차 운전자가 너무 심하게 운전하내요.
※ 대형트레일러가 느리니 저렇게 되는 것을 알아도 급하게 끼어드는 차들 엄청 많습니다.
엄청 짜증나겠죠 트레일러 입장에서는 ...
고견 감사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트레일러가 안전거리미확보로 제일 크게 잡히지 않을까....
만일 제가 승용차라면... 깜박이 켜고서 조금씩 냐금냐금 차선을 먹거나 기다리거나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지나가는 차들도 조금씩 속력이 줄어들고 그런 저속 진행이 점점 뒷차량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느 차가 양보를 하게 되면 비로소....
길도 문제지만 사고가나면
운전자들의 문제가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보여집니다.
저두 저렇게 무리하다가 위험성을 느껴서 안하고 있네여 ㅎㅎㅎ;;;; 그냥 2차선 타고 갑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트레일러는 잘못 없구요.
저 부분은 누가 봐도 조심스럽게 운전을 해야하는 곳아닌가요?
리베로 운전하는 꼴보세요...
1.트레일러 앞으로 급차선변경하여 트레일러의 안전거리를 없앤 점.....
트레일러의 특성상 제동거리가 김...
2.과속
3.방향지시등
4. 그냥 좀 또라이 같음...
소나타는 어찌됐건 메인차로에서 차가 달려오는데 정지를 않고 애매한 상황을 만든 점...
소나타20:리베로80 으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믿지마세요ㅋㅋ
제 생각은요~
일단 리베로의 잘못이 큰 사고로 보여집니다
다만 과실을 어떻게 나눌꺼냐가 관건인데요~
일단 자동차 전용도로이기 때문에 차선변경후 100미터 이상을 가야
완전한 차선 변경으로 인정받고 과실이 잡히지는 않지만
이 영상의 경우 리베로가 100미터이상을 못간점을 들어
리베로의 70(80) : 트레일러 30(20) 을 줄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변수는 리베로 차량이 정차하게된 이유는 옆에 끼어드는 소나타 입니다 ...
이 소나타에게 원인제공을 물을지 말지에 대한 각 보험사의 의견 조율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만약 원인 제공을 묻게 된다면 소나타 20(30) : 레비로 70(80)으로 정리가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 보상직원에게 물어보시고 분쟁이 발생되시면 분쟁조정 위원회를 통해서
정확한 과실 안내 받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고 처리 잘 되시길 바랍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거듭 감사드리며 사고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십시요
트레일러 차량은 리베로가 급차선변경하여서 고의는 아니지만 급정거를 거진 바로하는데 안전거리 잡을 텀이 없잖아요..
전 트레일러는 과실 안잡힐거라 보는데요... 음..
저도 소나타2(3) 나머지 리베로가 갖져가야한다고 보네요
사고처리 후기 올리겟습니다
약 1km전방에(카메라 위로 올릴때) 1차선 직진 금지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리고 커브길 중간 바닥에 직진금지 표시 있는거 같구요 (거의다 지워졋네요)
그리고나서 직진금지 우합류 직진 금지 우합류 이렇게 표시 되잇네요
요즘 대부분 운전자들은 도로 표지판(이정표나 이런저런 표시)을 너무 안보네요
보배에 올라오는 영상 일부를 보면 답이 나오죠 고속도로에서 후진이라니 참
고속도로는 이정표가 2km인가 3km전방부터 있는데 그저 답답하죠잉
끝에까지 다가서 길없어진거 보고 갑자기 휙~ 틀어버리니 사고가 안날수가 없겟죠
소나타는 사고는 안낫지만 사고 유발로 보고싶네요 나쁜
저도 운전하는 사람으로서
많은걸 느끼게해주고 생각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저를 나무라시는건지...
제게 잘못이잇다면 먼저 죄송합니다
무플보다심한건 그 이후의 말슴이 뭔 뜻인지 이해하기가 좀 힘듭니다
전 그냥 영상을 보시고 이런저런 의견을 보여주시는게
감사해서 표현햇습니다
많은 분들의 식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리베로가 왜 저리 무섭게 달렸는지......
소나타와 리베로의 잘못으로 보이는데
보다 리베로가 크게 잘 못한 상황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위 영상이 공교롭게도 보는 시각 차이에따라 의견대립의 소지가 다분할수 잇습니다
리베로는 차선 변경햇기에 자기차량의 뒤를 추돌한 트레일러를
가해자로 보는게 당연할것이며 그에 반해 트레일러는 갑자기 자기차량의 앞에
진입해 정지한(리베로의 정지엔 충분한 이유가 잇어보입니다) 리베로를 나무랄 수도 잇습니다
리베로와 트레일러 둘사이의 가피 논란 .....
후방 추돌한 트레일러...
빡선생님 고견 감사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