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긋 이브닝 하셨습니까 ~
오늘 30도씨를 넘는 온도에 푹푹 찌네요 푹푹 쪄..
요즘 도배 성향을 가지게 되는 거 같아요... 죄송합니다 ㅠㅠ
근데 참다참다 못해 또 보게 되어서...부득이하게 쓰게되네여 ㅎ
오늘은 조인트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아... 철판에 닿아있는지는 모르지만..
펀 드라이빙에 나중에 지장을 줄수도 있자나요?
그래서 걱정되서 써봣어요 ~~ ♡
조인트는 유니버셜 조인트라고도 부르더라구요
두 축이 비교적 떨어진 위치에 있는 경우나 두 축의 각도(편각)가 큰 경우에 이 두 축을 연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축이음(커플링)의 일종이다. 자동차의 프로펠러 샤프트나 드라이브 샤프트 등의 연결부, 자동차의 스터어링 기구 등에 쓰인다.
<네이버 지식인 백과사전 내용>
동호회 게시글에서도
핸들이 돌아가는 동시에 동력전달이 용이하게 해주는 관절역할을 하는것
이라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즉... 조향하고도 관련있으니까
주행에 지장이 있겠죠.
(저는 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회원 여러분들의
가르침도 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우연히 보배 회원님과 동호회 회원님의 댓글에서
핸들 아래 쪽을 확인해 보라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게 되었는데요...
먼저 저희 집 차량은 크루즈랑 그랑죠입니다.
크루즈 : 2012년 9월 30일 출고 (전시차 구입이어서 재고차라고 봐야죠)
2.0 디젤 LTZ+ (퍼펙트 바디킷인가? 블렉 휠 빼고 풀옵) / 현재 18,226km
1년 8개월 되가고 있습니다.
그랑죠 : 2013년 6월 24일 출고
2.4 모던 블루링크 빠진 네비포함 풀옵 / 현재 15,689km
11개월 3일이네요.
아참참... 저는 현두교나 쉐슬람교 아무 것도 아닌 중립적인 사람임을
미리 말씀드리면서 보시기로 하겠습니다.
(오해받기는 싫어서요)
집 안의 차량이 있기에 비교용으로 올렸습니다.
앞 쪽의 카렌스는...윗집 차량이라... >.<;;ㅋ
다시 한번 인증합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크루즈의 조인트 부분을 보시겠습니다.
사진에 있는 상태와 같이 녹이 보이지 않네요.
윗부분 촬영 사진입니다. 녹이 보이지 않습니다. 심지어 블렉 코팅처리까지 되있네요..
저는 쉐XX 서비스 센터의 불친절에 실망한 사람이지만... 이런 꼼꼼함... 정말 감탄스럽네요 ~^^
키로수도 인증샷 올려야겠죠?
이제 문제의... 제 녹셔리 차량을 보시겠습니다..
사진을 보기 전에는 혹시나 혹시나 햇습니다..
ㅅㅂ...녹이 있네요...
욕해서 죄송합니다...
샅샅이 다시 만져보고 왓는데 저부분이네요 (수정)
너무 흥분해서...
용서해 주실거죠? ㅠㅠ
제 차는 다행이도 아래부분은 녹이 없어보입니다...
그런데...왜...왜...
왜 1년도 안된 차가 위에서 녹이 쓸까요?
하나 더 의문인 것은...
무엇보다 왜 코팅처리도 안햇냐 입니다 ㅋ
부품점에서 일하는 지인에게도 물어보니...
검정 코팅되서 나온다고 하던데...?
(잘은 모름)
왜 안했을까요? 이해가 안가네요.
사소한 것일 수도 있지만...
타차량 사진입니다. 엠디입니다. 3년정도 되었습죠...
모르고 지나가면 저럴 수도 있다는 것에 참 깜놀햇습니다...
현재까지의 주행 키로수입니다.
참 궁금합니다..
왜 이런 조향 관련 부품까지도 신경을 안써주는 건가요?
녹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오고...
정말로 내수용 고객을 생각하신다면 적어도
조향 등 주행 관련 부품에는 꼼꼼하게 신경써야하는 거 아닌가요?
이 부분도 문의를 하면
녹이 슬어도 주행에는 지장이 없다
하실건가요?
그리고 왜 코팅을 안해주시나요?
코팅이라도 하면 녹이 슬지라도 않지...
너무하시는 거 같네요 ~ ^.^
오늘도 이런 사실을 여기저기 알리고 제보를 하고자 합니다.
정말 해도해도 너무 나와서 뭐 화도 안나네여 ^ㅡ^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더 와닿는 순간이었습니다.
정말로 왜 샀냐 하시면 할말 없습니다. 반성해야죠 ㅎ
주변에 지인분들에게도 혹시 모르시면 이런 사실 알려주시고..
나중에 몇 년 지나서 피해 보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윤리경X 홈페이지에서는 다시 전달했다고 오후에 메일 왔던데
제발 고객의 소리에 귀좀 기울이시죠?
현대자동차라는 대기업이 이래서야..
정말로 차에 정이 다 떨어져서 세차도 안하고 있네요 ㅋㅋ
이것은 이후의 조향에 지장을 주어 사고가 나면
고객 과실의 우려가 있기에 여기저기
건의와 제보를 아낌없이 하였습니다.
언급하자면...
소비자XX원, 국토XX부, 결함신XX터(신문고 포함)
윤리경X 홈페이지, 소비자XX트, 불만XX 등..
아차... 가장 활발하다 생각되는 동호회 3 군데에도
글 기재했어요 ^^
나중에 소비자 과실이 되면
월급님이 빨리 로그아웃하시니까 안되겟죠?
너무 이야기가 길었습니다. 이제 잘 시간이죠 ~~ ? ㅎㅎ
긴 글 읽어주신 회원님들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추천...해주실거죠? >.<;;;;;ㅋ
악플, 선플, 관심, 추천, 눈팅 모두 다 달게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밤 되시기 바랍니다.
급발진에 녹때문에 브렉끼 부러지것네 . ㅡ ㅡ.
현기차고 나발이고 제발 국민들 목숨이 달린차 제대로좀 만들어 주면 안되나 ㅠ ㅠ
이거 현기측에서는 어떻게 나올려나여 .. 개쉑이들...
아 브레끼에 녹이 있다는 말이 아니고 비유를 저렇게 했습니다.
녹이 엄청 나다보니...
브레이크 밟다가 부러지는 사태가 날지도 모른다는 과장된 비유를 한거에요..
나도 봐야하나 싶기도하네요ㅡㅡ;;;
덕분에 한 수 배웠습니다 (__)
저게 부러져서 핸들 조향이 안되니 ㅌㅌㅌㅌㅌㅌㅌㅌ
이런 글 올려서 제가 잘못되거나 그런거는 없겟죠?
요즘 혹시나 해서 뒤통수 조심하고 댕깁니다 ㅋㅋ
한다는걸 알죠...
근데 현기는 몇십년 탈것도 아닌데머~ 그전에는 이상 없어~ 라며 기본조차 무시하며 원가 절감으로 도색을 안하죠...
마찬가지로 하부 부터 도어 판넬까지 뜯어보면 쉐보레와 비교되는 사진이 네이버에 검색만 하셔도 수두룩하게 나오죠...
설마하며 산 내차 역시나 하는거죠... 호갱이 되버린 저와 제가족... 안전과 생명을 디자인과 편의성 하나로 맞바꾸기엔
생각할 가치도 없습니다... 지금전 포르테를 타지만 절대 네버 담에는 현기 안살껍니다... 곧차바꿀때가 애가 커가니
쫌큰차로 가야겠네요...(말리부디젤 재고가 없네요 ㅜㅜ) 그냥 제 넋두리 였습니다...
녹셔리님도 당한만큼 담에는 현기를 버리시길~
없어지면 녹 스믈스믈 올라오죠... 아니 페인트 통에 한번 퐁당 담궈따 꺼내면 대는데 그돈 얼마한다고...
아~ 부러지는 거는 말그대로 비틀림 강성(저부위는 특히나 중요)이 현기에서 요구하는 스펙에 떨어져서 부러지죠...
즉 부품자체가 불량입니다...(녹보다는) 열처리에서 강성 미확보인데 원가 절감으로 시설유지 및 직원봉급등 내앞에
떨어지는 돈이 적은데 제대로 관리 할까요?(협력업체에서...)
한마디로 원가절감에 극치를 달리는 흉기입니다...
코팅은 안되었지만, 녹도 안 슬었네요.
첨부 사진 올릴려니 용량문제로 안되네요.
갤로퍼 2000년식입니다..
뒷좌석에서 후레쉬들고 머리를 거의 바닥에 닿을듯이 보면 보입니다.
여름철 습도가 높을때 샤프트 표면이 녹쓸어있습니다.
작년에 고운 사포로 녹제거후 방청제 발라놨는데 또 한번 봐야겠네요.
11년형 yf입니다.
차 언제 팔지 고민 중 입니다.
저부분 말고도 에어컨 필터 교체 할때 글로브박스 쪽에도 무슨 부품인지는 모르겠고 녹이 피어 있더군욥. 쩝... 전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안보이는 곳이라고 아무거나 넣엇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저도 현기차만 쭉 타왔고 2년전인가 마지막 현기차로 포르테 타다 볼보로 넘어왔지만 탈수록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앞으로도 현기차는 쳐다보지도 않고 볼보만 탈 생각입니다.ㅎㅎ
삼성에선 즉각 저희 책임임돠 하고 가져가서 싹 바꿔서 집앞까지 가져다 주더군요..
다른 분의 경우 파란 손에서 이런걸로 테클걸지 말라고 햇답니다 ㅋㅋ
여기저기 악플달고 다니느라 고생하시네여
예를들어 카울크로스바 (데쉬보드 지지대)용접물입니다. 마찬가지 도장되어 전국으로 해외로 나가게됩니다~
oem들어가는 부품은 도장 공정이 없습니다
오이엠도 부픔특성에 따라 외관부분은 전착도장이들어ㅡ갑니다
예를들어 라디에이터멤버를 들수있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에이에스는 컴플조립 , 파샬로 화이트바디 도장합니다
그런데저기 조향은 현대기아는 안들어가더라고요...
제차 엠디도 그렇습니다
빨리개선되야할부분인듯...
제생각은 원가절감입니다ㅋㅋ
그차이는 아시겠죠? one가절감. 쉐보레는 크루즈부터 코팅되서나갑니다 쉐보레 크루즈는 되서나가는데 그랜져는 안되있으니..
쉐보레가 왜비싸고 현기차가 동급에 비해 왜저렴한지아시겠죠?
혹시나 문제될까봐 전 댓글은 지웠습니다 글쓴님은 보셨으니
국내에서 공부가장 잘했던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덕지덕지 코팅해놓으면.. 쉐보레 처럼 무거워져서... 차가 안나간다는 걸 알고있는 영리한 집단이죠..
이 모든게 연비개선을 통한 가치창출 극대화의 일환입니다.
저렇게 만들면 10만명의 소비자가 일년에 1,000원 상당의 연료비 절약을 기대할수있고
반대급부로.. 10~20명 즉 극소수의 소비자가 상해를 입거나 죽습니다..
대탐소실의 전형적인 예라고 볼수있죠..
아주 영리하고 진보한 집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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