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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민슈이 14.06.25 09:30 답글 신고
    냉각팬에 문제가 생긴거 아닐까요?
  • 레벨 중령 2 산도끼 14.06.25 09:31 답글 신고
    에어컨 콘덴샤인가? ..암튼 냉매 지나가는걸 건드렷을가능성 100% 네요 그거 새는곳 찾으려면 골치아파요
  • 레벨 소장 찌릿찌릿 14.06.25 09:44 답글 신고
    가스있나 보세요
  • 레벨 훈련병 비어퐁 14.06.25 09:49 답글 신고
    전화해봤더니 에어컨하고 관계된곳은 앞범퍼랑 상관이 없다고 얘기를 하네요..ㅡㅡ
    가스는 어떻게 확인하는건가요?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4.06.25 10:25 답글 신고
    저도 산도끼님 견해처럼 에어컨 컨덴셔 쪽에 문제가 생겼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니면 민슈이님 견해처럼 냉각팬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컨덴셔는 범퍼 바로 뒤 그리고 라디에이터 앞에 벌집 모양으로 생긴 부속품이 붙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사고 충격으로 이 컨덴셔에 충격이 가해져 에어컨 컨덴셔나 에어컨 배관쪽에서 가스가 세지 않나 추측해봅니다.

    에어컨 가스가 어디서 누설되고 있는지 에어컨 전문점으로 가셔서 점검을 해보면 답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에어컨 컨덴셔나 컨덴셔 근처 배관쪽에 문제가 생겼다면 앞범퍼 사고 충격으로 그랬을 가능성이 다분하므로 추가로 배상받아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냉각팬도 라디에이터 앞부분에 붙어 있으니 앞범퍼 충격으로 망가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
  • 레벨 대령 3 쌍코피찍찍 14.06.25 10:26 답글 신고
    콘덴셔
  • 레벨 중사 3 무림 14.06.25 10:29 답글 신고
    앞범퍼랑 에어컨은 부품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물어보면 상관없는게 되죠...

    하지만 앞범퍼를 탈거하면 보이는게 바로 에어컨 가스라인과 콘덴셔가 있습니다...

    작업하신 공업사에서 아마 전화 받고난뒤 " 혹시 작업하면서 건들렸나??"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아님... 사고나면서 약간의 충격으로 가스라인 연결부나 콘덴셔에 충격이 가서 새는거일수도 있구요..

    눈으로 보이는것만 고치기 때문에 에어컨까지 작동 안해봤을 가능성이 크죠......

    충격으로 안되는게 확실하면 보험회사에 추가로 수리비 요구하시면 될듯합니다.
  • 레벨 중위 2 모도꼬 14.06.25 11:08 답글 신고
    제가봤을뗀 받으면서 콘덴샤를 건드려 가스 터진거같습니다 서울이시면 장한평에 에어컨 수리 집있어요
  • 레벨 중위 2 모도꼬 14.06.25 11:09 답글 신고
    그리고 사업소가 일반에어컨 수리점보다 2배는 비싸더순요
  • 레벨 훈련병 비어퐁 14.06.25 11:25 답글 신고
    답변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고로 인한 충격때문이면 보험회사에 추가로 수리비 청구한데구요 구조적인 문제라면 서비스센터에서 해준다고 비용청구는 없을거라고 하네요~
  • 레벨 병장 HDA하도야검사 14.06.25 16:02 답글 신고
    범퍼를 교환하면서 전밤바안쪽에 전판넬쪽에 에어콘 저항센서(직사각형처럼 쇳더어리가 차종마다 붙어 있는데요! 아님 에어컨드라이탱크짹이 꽂혀 있지 않고 빠져있으면 에어컨이 작동이 잘 안되는것같네요. 잘 꽂혀 있다면 다른쪽도 점검해보심이 좋을듯! 콤푸레셔쪽부터 고압파이프나 저압파이프가 뻗어 나오는데 콘덴셔코어가 찢어젖다거나 아님 파이프호스가 미세하게 새서 가스가 누출되어 바람은 나오되 찬바람이 안나올수도 잇으니 카센터에가서 정밀히 정검받으셔야할듯!
  • 레벨 병장 HDA하도야검사 14.06.25 16:07 답글 신고
    또 중요한것 한가지 차량 실내 메다방 조수석안쪽 히타코어쪽에 히타저항이라는게 붙어있는데 이것도 고장나면 에어컨이나 히타의 바람세기를 1~4단까지 올려보아도 작동이 안되어 바람이 않나오는 경우도 있음! 거의 대부분 차마다 장착되어 있음! 고장 나는 이유는 오래되서 고장난다하기보다는 히타를 뜨끈하게 틀다가 갑자기 에어컨쪽으로 통풍구를 바꾸어서 에어컨을 틀게되면 히타저항이 놀래서 전기장판전기열선코일이 끊어지면 고장나듯 퍽하고 끈어져서 고장의 원인이됨! 찬바람뜨거운바람조절하는 스위치를갑작스레 바꾸지 말고 서서히 열을 식힌다음에 찬바람쪽으로 방향을 바꾼다음 에어컨을 틀으셔야함! ^^ 경험담!
    어떤 경우는 히타저항이 나가서 1단은 나오는데 3단이 작동이 안되고 4단은 또됨! 우끼져 하나만 안되고!
    거의 뜨거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 고장이 맹장마냥! 불현듯 차아옴! 결국 카센터에 가서 점검 해본결과 히타저항을 교환해야 한다고 하시기에 교환해보니 아주 잘됨!
  • 레벨 상사 2호봉 댓글안달기힘드네 14.06.25 17:05 답글 신고
    저 요번에 에어컨가스충전했는데
    가스가 하나도 없다며

    기사분이 서비스센터 들어간적있냐고...
    수리를 위해 가스뺄수도있고 센터 매뉴얼이 어쩌고 뭐라뭐라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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