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쪽에 일하는 사람으로서
국내 4개의 제조사와 여러종류의 차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 도움이 될까하여 몇가지만 적습니다.
일단 르노삼성 SM5차량중 계기판경고등에 오토밋션오일과열?인가 이런경고등이
뜨면서 차량이 않나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차를 정차후 열을 좀 식히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이건 밋션오일온도센서인가 이거 불량입니다. 제가 수리한차량만 몇대가 됩니다.
즉 다른차량들도 그럴수 있다는 것이니 그전에 사전점검 한번해보세요.(보증 3년6만)
다음은 TV에도나온 SM5 하네스 커넥터 배선문제로 주행중 시동꺼지는현상. 제가 관리하는 차량에도 2대가 발생하였고
현 르노에서 리콜을 진행중이며 리콜대상차량인지는 따로 확인후 리콜받으세요.
다음 현대아반테md차량 등속조인트 32mm볼트가 새차나올때부터 느슨하게 조여져있는 차량이 간간이 발견됩니다.
증상은 D나R변속시 앞바퀴쪽에서 딱딱하는 소리가 발생되며 핸들이 약간 혼자노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음 현대그랜져hg차량 특히 전방센서가 많이 그런데 앞쪽에 장애물이 없는데도 센서가 계속해서 웁니다.
전방센서 문제이니 보증기간이면 빨리 A/S받으세요.(3년6만)
다음 기아모닝차량 첫시동시, a/c작동시, 언덕이나 힘받을시 찌찍난소리는 벨트소리니 벨트교체가 필요합니다.
모닝이 새차인데도 간혹 소리가나니 보증기간 내 a/s받으세요(2년4만).
일단 여기까지 제가 차량관리하면서 주로 일어나는 정비건을 적은것이니
다음에 또다른 반복적으로 생겨나는 정비건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차량을 운행중인 분들은 큰 도움이 됐으리라 생각합니다
추천합니다
혹시 쉐보레 차량은 이런거 없는지요?
13년식인가? 14년인가부터 밸트풀리가 5줄에서 6줄로 변경...... 밸트6줄짜리로 바뀌었고,,,
귀뚜라미 증상이 없는걸로 보이는데...
이전년식 차량일경우 적게는 5000키로 많이타면 10000키로에 한번씩은 벨트가 늘어나 장력조절이 필요하고..
벨트장력조절장치가 없으므로... 엔지니어의 감으로 장력을 맞춰야하며ㅠㅠ...
아무튼 개선이전 차량은 외벨트 교체주기가 매우 짧습니다...ㅡㅡ...
6줄로 변경가능하나 벨트가 걸리는 부분은 죄다 앗세이로 교체해야 된다네요.ㅎㅎ;;;
튜닝업체 토X 에선 OAP풀리 개발해서 판매도 하구있구요...;;
뭐.;;제가 키로수가 많긴합니다만.. 거의 고속도로 주행이라서 정속주행하는데...ㅠㅠ..
그래서 기아에서도 골치아프다고 하네요~~ㅋㅋ
많이 올려주세요~
다른 정보 기다리겠습니다
이런 좋은정보를 율려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추천 꽝
제가타는차량이 아반뗴MD인데..
어차피 수리하러 공업사 들어가야하는데..
이기회에 등속조인트도 확인해달라고 해야겠네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장인정신은 죽었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는 hg타지만 전방센서 울어재껴서
센서랑 배선 커넥터 몇번을 바꿧는지 몰라요.. 그래도 계속 울리니까
건물 이야기를 하며 주파수 말하더라구요.
(우리집은 주택이라 그런 발전소나 기타 전자장치된 건물도 없는 조용한 골목인데...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또 바꾸면서 타고잇어여 ㅎㅎ
보증 아직 2년남앗네요 ^^
지금은 단종된 오피러스차량이지만 D나 R변속후 특히 에어컨을 켠상태면 증상이 확실히 들어나는 현상인데 RPM이 불규칙하게 올라가면서 차가 튀어나가는 현상이 발생되며 증상이 심할겨우 시동까지 꺼집니다.
이건 스로틀바디문제이니 청소나 교체를 해줘야되는데 시간이지나면 동일한증상이 또 발생됩니다..
여튼 감사합니다~
투싼ix 12년식모델부터심한 핸들까짐이요 ㅎ
시동걸면 차체가 올라감.
확실하시네요 ㅎ
추천^^
근데 그후네 잡음이 커져서 갈까말까 생각중인데 이것도 귀차니즘이....
보증기간 지나고....
정확하게 말하자면 등속쪼인트와 허브베어링사이에 허브와샤가 한장들어감
초장기모델은 그 와샤가 플라스틱으로되어 마모로 소리가.나는거구요 요즘은 플라스틱이아닌 금속제질로 만들어나옴
2011년식 아반테md 구요 수동입니다.. 그동안 별문제가 없었는데 최근에..
1. 악셀레이터 밟을때, 탈탈탈탈~돌돌돌돌~ 마치 베어링 돌아가는 소리가 납니다...
퍼런손에 방문해서 문의하니, 벨트 문젠거 같다며 벨트에다가 뭔 뿌려주시더군요..
뿌려준 후 30분은 멀쩡했는데, 다시 또 소음이 들립니다.
2. 처음에는 저속 주행중 기어변속할때, 최근에는 70~80 주행중에도 소리가 납니다.
기어 변속시 "딱~..딱~~..뿌드드득~딱~" 이런 소리가 자체 하부에서 나는데요..
퍼런손에서도 모르시겠다네요 ㅠㅠ
혹시 어떤 문제가 있는걸까요?
다른 아반테 차량은 1만키로도 되기전 오일교체하러갓다가 리프트띄운상태에서 앞타이어가 움직이길래 뜯어보니 새차인데도 불구하고 32mm볼트가 손으로 돌려도 돌아갈 정도로 풀려있더라구요.양쪽다. 그럼 이것도 플라스틱 와샤가 닿아서 그런건가요? 차는 2013년식입니다.
다만 나중에 또 소리가 나게 되고 계속 조이다 보면 플라스틱 와셔가 가루가 되어 사라집니다.
이 때문에 간혹 정비사나 차량 소유주가 해당 차종이 와셔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기도 함.
개선품인 몰리브덴 와셔로 교환을 추천...
계기판이 시뻘겋게변해서 무서워서 못가요. 100키로 맞춰서 천천히 10분정도가면 다시 안정되는데 이후에도 마찬가지 현상이 계속발생하죠. 리콜갔다와도 마찬가지현상. 특히 여름에 그증상이 심각했었죠. 지금은 다른차로 갈아타서 그건 걱정안하고 삽니다. 살아있는 정보 올려주셨네요.
와나 배짼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엔 EPB 불량으로 오토홀드가 안되서 수리 받은 적도 있는데, 고장나기 전 증상이 한번씩 오토홀드가 녹색불이 정상인데 주황색 불로 들어오거나 후진 기어 넣을때 원래 삑하고 단음만 나야되는데 띠릭X3 번 울리던데 또 같은 현상 발생ㅠ 전자 계통이라서 급발진이라도 발생할까봐 너무 무서움ㅠㅠ
관리차량중 센서른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경고음이 계속들려 배선까지 뜯어냈더니 이러한 현상이..
딱딱소리 납니다 ㅎㅎ 파란손에서 수리받았는데도 계속 나서
그냥 타고다닙니다~_~;
날씨도 더운데 고생하셔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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