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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7.21 21:52 답글 신고
    오류가 있지 싶은데 자세한설명은 생략하고 과속 나빠요
  • 레벨 대령 3 달려라껌둥이 14.07.21 21:57 답글 신고
    네 당연히 오류가 있을 듯 합니다. 첨언 부탁 드려요.
  • 레벨 중령 3 중구형이무슨사춘기애요 14.07.21 22:01 답글 신고
    시속 180km 충격이 1.8km 상공서 지면에 부딪히는 충격량..?
    이수교차로에서 이수역 거리가 1.3km인데..
    어마어마 하군요.
  • 레벨 하사 2 쩌글링 14.07.21 23:27 답글 신고
    현기 에어백센서는 갯수도 적을뿐더러 쓰레기같은 부품을 쓰기 때문에 차가 충격을 받아도 센서가 감지를 잘 못합니다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4.07.22 07:38 답글 신고
    상기는 좋은 자료입니다.

    자동차의 구조에 의한 충격흠수 부분이 빠져있지만 충격흡수 부분은 충격각도, 여건에 따라서 매우 달라기지에 미적용되거나 가감이 되기에 운이 좋다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맞기도 합니다.
    살짝 박아도 돌출 물체(삐죽한물체)나, 높이 차이로 사람이 죽기도 하고
    세게 박아도 충격흡수가 잘되서 멀쩡하기도 하는 것이 자동차 사고임을 명심하시고 과속은 안하심이 좋겠죠

    그리고 과속을 말하면 무조건 저속이 안전하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
    속도는 주변 상황에 맞게 운전하심이 더 중요합니다.
    골목길은 30키로도 위험하고 주변에 뻥뚫인 고속도로는 60키로가 안전하기도 합니다.
    항상 주변의 위험요소를 피하는 방어운전과, 차량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톨케이트 나왔을 경우 고속도로운행시 인식된 속도 감각으로 일반도로 운행 하게 됨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 레벨 병장 내가압니까 14.08.16 16:10 답글 신고
    중력가속도의 계산이 빠졌네요.. 낙하물체가 수배 더 높은 충격을 더 받는건 충격직전까지도 더 가속하려는 가속력이 포함되어있는 계산입니다.. 실제 100KM 고정으로 수평으로 가는 물체와, 충돌직전 100KM까지 도달한 낙하물의 충격량은 당연히 틀릴수 밖에 없죠..... 수평시에는 오히려 수직으로 받는 중력저항때문에 되려 더 떨어질듯 싶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못밟고의 차이가 큰건 짧은 찰나의 브레이크가 가속력을 줄여주기때문에 단순하게 몇키로 줄여주는 역활도 있겠지만, 가속도를 줄여준다는데에 의미가 크죠.. 단. 한가지 확실한건.. 지나친과속은 황천의 지름길이라는건 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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