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이 된 영상을 보시고
투숙이리리의 영상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8354&vdate=
사건의 주소는 서울 중구 왕십리로 도로교통공단 사거리입니다.
영상의 진행방향은 상왕십리에서 신당역 방향으로 가다가 녹화된 영상입니다.
레이쪽에 본 사거리진행방향 사진을 보시죠
레이방향 차량들은 신호를 받고 출발하고 지시표지판을보면 좌회전시 유턴표지판이 있습니다.
혹시나 직진신호에 유턴한것이 아니냐 하는 의심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확인 작업했습니다.
직좌 동시신호후 직진으로 바뀌는 신호체계입니다..
그럼 레이는 정상적으로 유턴을 한것은 맞습니다.
그럼 블박차량(투숙이리리)의 진행방향을 볼까요?..
사진을 보시면 버스전용도로 이정표 보이시죠?.
교차로및 횡단보도와 거리가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구요..
건너편 지나가는 차량들의 속도도 보세요...신호가 어느정도 바뀐후에 차례로 속력을 올리는게 보이시죠...
그럼 추측결론은 블박차량은 꼬리물기로 들어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이차량도 사실 차량이 다 지나가고 유턴하는게 맞습니다. 그것은 레이차량도 잘못한 부분이죠
하지만 영상이 상당이 짧고 22초라는 편집된 영상입니다.
그리고 상대를 비하하고 (똘아이) 불법유턴으로 신고까지 했다고 합니다.
게시자분은 분명 민/형사 책임이 따를수 있다는것 알고 있기를 바랍니다.
회원분들에게 당부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편집된영상..예를 들어 45초 33초...1분 15초 이런식으로
편집된영상은 의구심을 가지고 잘 보세요.
어제 저도 영상을 보고 로드뷰로 확인을 해봤지만 확실히 명확히 하기 위해 수번을 보고 결론을
말해드립니다.
유턴은 가능한곳이엿고 신호가 어떤 상태였는지가 관건...
블박차량신호는 좌회전이 불가능한 곳입니다. 직진신호만 있는 곳인데.. 레이신호가 직좌에서 직진으로 바뀌는 곳이면 당연히 블박차량신호는 적색에서 직진신호가 되는데요.
직진에서 직좌로 신호가 바뀌어야 꼬리물기가 되지요.
아마도 직진에서 직좌로 바뀌는 곳일거 같네요.
블박은 우회전 차량이었고 정상신호를 받고 유턴하는 레이차량을 우회전하면서 방해한겁니다.
앞차 sm차량의 꼬리물기입니다.ㅎ 중부경찰서에 정상적인 유턴지역및 유턴신호 확인했어요.
신호도 직좌에서 직진으로 바뀌는 신호체계도 기관에 확인했습니다. 의구심이 있다면 직접
확인하셔도 될겁니다. 중부서 교통지도계입니다.ㅎ
그리고 유턴구간도 정상적인 곳입니다.ㅎ
게다가 우회전후 2차로로 들어선 후 차량정체로 멈춰있었는데 우회전 차량이기 때문에 레이를 방해했다는게 맞는 건지요. 레이가 한참 후에 나타나면서 꺽어돌리는데요?
충분히 감속하면 될걸 걍 박아버림 좀 구린냄새가 남
혹시 보배 회원분이시고 게시판 글을 보시면 ㄷㄷㄷㄷㄷㄷㄷㄷ
역시나 부채살님 예리하시네요~
우회전 차량이 정상신호를 받고 유턴하는차량 방해한겁니다.ㅋ
이건 그냥 상식선에서 돌리든 뭘 하든 유턴표시는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다 없으니...실선도 아니고~ 참 도로 뭐같이 만들어 놨네~~
예전 한참전에는 안됬었는대 지금은 유턴가능이에요.
이전 영상을 못봤지만.. 저기 직좌 터지기전이 맞은편 신호가 아니라 우측에서(청구쪽) 직좌로 좌회전 받고 내려오는 신호입니다. 이후 레이쪽에서 직좌회전신호 끝나면 레이쪽 직진신호로 바뀌면서 맞은편차선 직진신호구요.
저기가 가변차로라 유턴라인자체가 안그려져 있습니다.
매일 저길로 다녀서 잘알아요.
보배에서 안 먹히니 글을 삭제하신 것 같은 데...
slr클럽에 글이 남아 있네요.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1966565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1948407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1974322
판단이 참 어렵고 그 결과가 무섭네요.
해당 레이차주는 경찰서 가서 해명하면(증거자료가있을시..)
그냥 아무런 조치안받습니당..
사실... 레이도 고의성이 좀잇어서 할라나 모르겠네요. 고의 급정거
교통사고분야 전문가 같으세요.. 매번 분석글 볼때마다 소름이..
저님무섭다^^
가변차로이고 바닥은 노란점선
유턴은 좌회전및 보행신호시 유턴
레이차량도 따지고보면 위치상 30~50여 미터 더 전진후에 유턴하는게 맞지않을까요?ㅎㅎ
근데 차선이 진짜 저렇게 되어있으니 에매하네요~
부채살님 팬클럽 만듭시다
왜 저럴까요....?
레이가 유턴 한 위치가 차로 한 5대쯤 되는군요.
차한대에 평균 5미터쯤 잡아주고, 간격 최소 1미터는 넘고 합치면 적어도 5미터는 되겠군요. 그러면 최소 교차로의 30미터후방에서 유턴한 것인데.
보통 유턴하려면 유턴지역 맨 앞까지 가서 하는게 일반적이지 않나요. 레이는 너무 후방에서 유턴한게 아닐까요?
이지역은 어디까지가 유턴지역인지도 모르겠지만요. 더군다나 블박차량이 우회전 후 2차로 진입 후 정체로 정지해있는 상황에서 레이가 홀현히 나타나 꺽어돌리는데 블박차량이 뭘 어떻게 해야 비켜줄 수 있나요. 게다가 앞의 상황 동영상으로는 레이가 한참 있다가 나타나는데요.
전 투숙이리리란분 행동도 같이 비판좀하겠습니다. 성질 못이겨서 앞으로 찔끔찔끔나가면서 위협하니 레이가 급정거로 보복하지. 그 행위만 안했어도 많은 사람들이 블박편을 들어줬을텐데. 욕한거는 나중에 모욕죄(?)로 고소하던가 했어야지. 안내도 될 트러블을 찾아서 내는 스타일인가 본데 나중에 큰 코다칩니다.
천지약국이 옛날 배명고 근처 차리이지요.
그나저나 둘다 잘못 한거 맞습니다.
협박할려는 게 아니라, 지금 세상에 엄연한 현실입니다.
참 답답들 한 게 입에 바른 소리만 하면 친구인 줄 알죠
아닌 건 아니다고 하는게 진정한 친구입니다
마찬가지로 게시판에 무조건 글쓴 사람 위하는 글만 쓴다고
그게 잘하는 게 아닙니다. 검증을 하고 맞는지 확인도 하고 그러는 게 진정한 네티즌입니다
유턴구역이면 유턴위치를 지정해야할텐데..
가변차로니 위치를 지정못한건지..
무튼 어느누구의 손들어주긴 뭐하지만..
블박차량보단 레이의 과실이 더 클듯합니다~
이른 새벽에 택시들 가끔가다 가변차선 잘못알고 역주행으로 많이들 들어오는 길임
무튼 블박차가 착각한 경우에 해당됨,,,정상적인 레이의 차량을 방해했음,,,항상 신호가 우선권임
아마도 그냥 딱지 발부 할듯합니다...
풀영상 올라왔습니다
그걸 보고 블박차가 한듯오해해서 레이가욕한듯 하던데요
문제를 만든사람이 있는대
피해자가 조금 대응을 미숙하게 하고 잘못한 행동을 했다고
가해자는 변호하고 감싸고 피해자를 욕하는....
이상한 사람들 참많아요...
그냥 봐도 레이가 잘못했구만 유턴을 왜 거기서 하는지....
0/2000자